원신 가챠 연대기 v4.4.240226
#원신 오픈유저의 #캐릭터기원 연대기를 살펴봅니다.
사실 원신 시작하기 전엔 #가챠게임 잘 안했습니다. 자꾸 제 노력을 배신해서요. 예. 운은 없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제작한 프로그램. 오류가 가끔 발견되는데 저는 이것을 언제쯤 고칠지 모르겠습니다. 계속 갱신할 포스트 최상단에 이런 문구를 써놓으면, 언젠가의 제가 고치지 않을까요? 기대해봅니다.
1.x 버전
20.09 - 21.07
모든 것의 시작에는.. 리세마라가 있었습니다.
출시일부터 계속 이어진 리세마라는 10월이 되어서야 벤티와 어르신을 동시에 얻고 이륙하게 됩니다. 최적의 리세마라 루트. 아직까지 손이 기억하고 있다는 점이 제법 웃깁니다.
그리고 클레 뽑으려다 실패했습니다. 이 실패의 기억은 이후 금사과 버전까지 이어집니다.
타르탈리아 픽업은.. 사실 별생각 없이 돌렸습니다. 게임 초창기이기도 하고, 원석 모이는 대로 펑펑 돌렸습니다. 이 녀석 천장 친 이후 6번 만에 다시 나와서 1돌파 되었습니다. 몇 년이 지났는데도 정확히 기억합니다. 왜냐면 이 이후로 다시는 60스택 이전에 5성 캐릭터를 얻지 못했거든요.
그리고 이어진 제군의 픽업. 당시에 성능 논란이 컸지만, 멋있으니까 돌렸습니다. 아니, 진짜로 멋있잖아요. PV가 역대급이기도 했고. 반천장으로 단장님, 천장 꽉 채워서 제군 뽑았습니다.
설산 버전의 알베도 픽업. 이쪽도 별생각은 없었으나, 성우님 목소리에 홀려서 가챠 돌렸습니다.
감우 픽업에서는 모나가 픽뚫로 나왔습니다. . . 그리고 저희 집 모나는 아직도 제대로 사용된 적이 없습니다. 이유는 다음 버전에서..
1차 해등절의 야차님 픽업. 사실 게임 오픈 전부터 야차님 원픽이었기 때문에 아무 고민 없이 돌렸습니다. 돌파도 하려고 계속 돌렸는데 이 버전에서는 픽업 일정 무리수로 픽업 기간이 짧아졌기 때문에 명함에 그쳤습니다. 이때 호두의 깜짝 등장을 위해서 상시 캐릭터인 각청 픽업이 중간에 끼어들고,, 버전 방송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호두의 픽업을 공개하는 무리수를 두었습니다.
1.3 버전이 시작일이던 당일 생일이었기 때문에.. 끝내주는 생일 선물로 야차님과 티바트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야차님 하이퍼 캐리 조합을 맞추느라 소, 진, 종려, 알베도의 무상성조합을 사용하게 되면서, 원소반응에 대한 이해도가 현저히 낮아지게됩니다.
최초의 복각버전. 이전 버전에서 지출이 크기도 했고.. 출시 이후부터 계속 달렸었기 때문에 쉬어가는 버전이었습니다.
그렇게 모은 원기옥으로 제군 2별을 찍어드렸습니다. 멀티에서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데 사실 멀티를 잘 안하긴 합니다. 그래도 멋있잖아요. 자꾸 낭만으로 재화를 소모합니다. 그리고 유라는.. 아무런 빌드업 없이 등장해서 그냥 그렇게 흘러갔습니다.. 물론 제군 돌파하느라 파산한 것의 영향도 있긴 합니다.
1.0부터 뽑고 싶었던 클레의 복각. 그러나 튀어나온 것은 클레가 아니라 어느 어르신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영향으로 파산했기 때문에 카즈하를 돌리지 못했습니다. 유독 가난했던 버전입니다.
참가한 픽업 배너: 9
5성 캐릭터 : 12
상시 캐릭터: 4
1.x 버전 종합
아무래도 초기 버전이니까 게임을 열심히 하기도 했고, 캐릭터 풀을 늘리면서 픽뚫을 잘 피해 간 것 같습니다.
2.x 버전
21.07 - 22.08
2.0부터 2.3까지는 가챠를 쭉 쉬었습니다. 이나즈마의 마신 임무가 처참하게 침몰하면서 이나즈마 캐릭터에 별로 호감을 느끼지 못한 것이 주요했습니다.
2차 해등절 버전. 야차님 복각을 열심히 달려서.. 왜인지 어르신이 강해졌습니다.
이어지는 이나즈마 캐릭터의 출시와 복각. .. 도 넘어갔습니다. ... 지금 생각해 보니까 이나즈마에 여캐가 많았군요. 그래서 넘어간 건가.
층암 버전과 돌아온 야차님. 과하게 일찍 오셨습니다. 다시 생각해도 과합니다.
야란 캐릭터 플레이가 재미있어 보였기 때문에 돌렸습니다. 그리고 재미있었습니다.
2차 금사과 버전. 복각한 카즈하를 뽑으면서 게임 시작한 지 2년 만에 원소 마스터리라는 것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게 다 야차님이 습관을 다 버려놔서 그렇습니다.
참가한 픽업 배너: 3
5성 캐릭터 : 4
상시 캐릭터: 1
2.x 버전 종합
이나즈마 스토리와 캐릭터에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면서 참가한 배너 자체가 적어졌군요. 그리고 아마 야차님 파티가 초기 캐릭터들로 고정된 것도 한몫했을 겁니다. 괜찮은 서폿이 나와도 딱히 대체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3.x 버전
22.08 - 23.08
수메르 업데이트 버전. 새로 풀 원소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러나 타이나리는 상시에 편입될 예정이었기에 픽업을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발자취 PV에서 미리 공개된 사이노를 노리고 있었기 때문에 원석을 쌓아두는 버전이었습니다.
이어진 사막 업데이트 버전. 2.x 버전대에서 가챠를 거의 쉬면서 잊고 있었던 픽뚫을 다시 경험하게 됩니다. 치치야 사랑해..
그래도 이전 버전에서 넘겼던 타이나리를 바로 얻게 되면서 즐거운 풀 원소 파티를 즐겼습니다.
수메르 마신 임무가 마무리된 버전. 마신 임무 다 밀고 울면서 가챠 돌렸습니다. 최고의 스토리..
방랑자가 출시되며 바람 원소 서포터 파루잔을 위해 열심히 달린 버전. 또 강해지신 어르신과 제 손에 남은 파루잔 명함. 상당히 절망적인 결과입니다.
3차 해등절 버전. 알하이탐 돌렸다가 치치가 나와주었습니다. 우리 집 치치 아직 만렙 못 찍었습니다. 유리주머니를 캐고 싶지 않아서..
쉬어가는 복각 버전. 그리고 이맘때쯤 취업해서 게임 잘 못 들어왔습니다.
의사선생님..보다도 카베를 뽑기 위해 돌린 기원. 고민하다가 이벤스 보고 이건 뽑아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근데 아직까지도 돌파 제대로 못했습니다. 반면 자꾸 강해지는 어르신.
돌아온 복각 버전들. 3.7버전은 소환왕이라는.. 엄청난 이벤트 스토리에 모든 의욕을 빼앗겨서 그냥 넘겼고,
3.8버전은 파루잔 선배님.. 돌렸다가 스택이 너무 쌓이기 전에 도망쳤습니다.
참가한 픽업 배너: 5
5성 캐릭터 : 9
상시 캐릭터: 5
3.x 버전 종합
참가한 모든 픽업에서 픽뚫을 당했다고 볼 수 있겠군요. 픽업은 허상이로군요.
4.x 버전
23.8 - 현재
폰타인 업데이트 버전. 그러나 느비예트 기원을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넘어갔습니다.
메로피드에 갇혀 지낸 4.1버전. 용왕님 픽업에 모든 힘을 쏟아부었지만 명함에 그쳤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각청 픽뚫이 뜨면서 티바트 생활 3년 만에 기본 상시 5성 캐릭터를 모두 모았습니다.
이어지는 폰타인 마신 임무 마무리 버전. 또다시 울면서 원석 던졌습니다. 물의 신님 어떻게 사랑하지 않을 수가 있겠어.
영화제 버전. 우리의 보스. 하지만 다음 버전이 해등절이었기 때문에 참았습니다.
4차 해등절 버전. 갑자기 출시된 낙공서폿. 야차님 파티에 모시기 위해 힘냈습니다. 중간에 데히야 픽뚫을 겪으며 결국 모든 상시 캐릭터를 얻었습니다.
이하 전체 기원 기록표
저장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