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때 그 감성 그대로! MMORPG 뮤 모나크 요정 플레이 후기

그때 그 시절 PC MMORPG의 감성을 살린 레트로한 그래픽과 게임성에 트렌디한 시스템이 더해져 초창기 뮤 IP에 대한 추억이 있는 유저들의 기대감을 한 몸에 받았던 MMORPG 뮤 모나크가 드디어 정식 오픈하였다.

기대감을 한 몸에 받았다는 게 없는 말을 지어낸 게 아닌게 론칭하자마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즉 필자를 포함한 유저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데 성공했다는 소리다.

그리고 이런 경사에 보상이 없으면 서운하기 마련!

뮤코인(귀속) 2,000개, 축복의 보석 5개, 영혼의 보석 5개를 받을 수 있는 뮤 모나크 구글 1위 달성 쿠폰 'BESTRANK1'을 제공하면서 운영도 센스 있게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참고로 쿠폰은 인 게임 내 설정 -> 쿠폰에서 입력할 수 있으며 구글 1위 달성 쿠폰 외 스토어 사전예약 쿠폰도 있으니 함께 수령해서 푸짐하게 스타트를 끊어보도록 하자.

뮤 모나크에는 뮤 시리즈를 대표하는 간판 직업인 흑기사 / 흑마법사 / 요정 3개의 직업 중 하나를 골라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흑기사는 근접 딜러, 흑마법사는 원거리 마법 딜러, 요정은 원거리 공격에 소환과 보조 마법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캐릭터다. 필자는 늘 그래왔듯 첫 캐릭터로 요정을 골라 스타트!!

뮤 모나크는 기본적으로 메인, 서브 퀘스트들을 수행하면서 성장을 하게 되며 시리즈 특유의 쾌속 성장 시스템으로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한 시간도 안 걸려서 50레벨을 찍었을 정도. 레벨업 시 얻는 스탯 포인트를 바로바로 찍어주고 장비 강화도 꾸준히 해주면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스탯은 힘 / 민첩 / 체력 / 지능이 있으며 유저가 마음대로 찍을 수 있는 자유도를 제공하여 같은 캐릭터라도 완전히 다른 성향으로 육성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민첩을 중심으로 찍은 민요정도 체력 중심의 체요정도 만들 수 있다는 거다.

스탯 분배가 고민되거나 균형잡힌 육성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스탯 자동 분배 기능도 마련되어 있다. 물론 스탯 초기화도 언제든지 할 수 있으며 Lv.70 이하 또는 첫 초기화 시에는 비용이 들지 않아 다양한 방법으로 스탯을 찍어 보면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보는 것도 뮤 모나크를 재미나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

보편적으로 요정의 경우 민첩 위주로 찍어주지만 무기, 방어구 장비를 장착하려면 힘 / 민첩 두 가지 스탯을 요구하기에 장비를 장착할 수 있는 수준의 힘 정도는 찍어줘야 하니 요정을 키우는 분들은 참고하도록 하자.

필드와 던전을 오가며 사냥을 하다 보면 그야말로 장비가 쏟아지는데 필요한 건 착용하고 그외 남은 것들을 회수해주면 젠과 뮤 코인(귀속)을 획득하게 된다.

여기서 뮤 코인은 스킬을 배우거나 강화 재료인 축복의 보석, 영혼의 보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 등 주요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으니 꾸준히 회수를 하면서 모아두도록 하자. 워낙에 아이템이 많이 쏟아지다 보니 수시로 회수를 해줘야 하는 게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쾌적한 진행을 위해 자동 회수 기능을 쓸 수 있게 해주는 고급 특권 카드를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다.

어느정도 육성을 하다 보면 소위 말하는 허들구간에 들어서는데 이 때는 자동전투를 돌리거나 장신구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황금 몬스터들을 사냥하면서 넘기면 된다. 필드 보스나 비밀던전BOSS 보다는 장비 드랍률이 떨어지지만 그럼에도 제법 잘 떨구는 편이고 무한 리젠에 난이도도 쉬운 편이라 자리를 잡고 황금 몬스터만 사냥해도 편하게 장비를 맞출 수 있다.

뮤 시리즈를 꾸준히 즐겨온 유저라면 반가울거라 생각하는 블러드 캐슬, 악마의 광장도 마련되어 있다. 입장을 위해선 입장권을 제작해야 하지만 사냥 만으로 재료를 모을 수 있고 짧은 시간 대량의 경험치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입장권이 만들어지는대로 꾸준히 참여하는 게 좋다. 또한 부족한 재료는 유저들 간 아이템을 사고팔 수 있는 거래소를 통해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렇게 그때 그 시절 향수와 함께 전투와 파밍이라는 MMORPG 본연의 재미를 만끽 할 수 있는 뮤 모나크이다. 끊임 없이 요구되는 숙제에 지쳤거나 온라인 MMORPG 게임의 황혼기였던 2000년대의 감성을 맛보고 싶은 분이라면 한 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만약 뮤 모나크를 할 마음이 생겼다면 앞서 소개드린 쿠폰들과 함께 런칭 기념 이벤트로 체크하도록 하자.

런칭 기념으로 진행되는 레벨 달성 이벤트로는 각 서버 오픈 후 5일 간 레벨 30~ 레벨 250까지 달성 구간마다 뮤코인, 축복의 보석, 가판대 이용권 등 다양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시점에서 랭킹 상위 10명에게는 천계의 금속, 폭죽 보상이 제공되며 1위를 달성한 유저에겐 6T 세트장비무기를 추가로 준다고 한다.

이어서 BOSS 토벌 이벤트로 각 서버 오픈 후 10일 간 필드 BOSS를 처치할 때마다 뮤 코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서버에서 최초로 필드 BOSS 처치한 유저에게는 추가 보상 뮤코인과 다이아를 선물로 준다고 하니 서버가 오픈되는 동시에 오픈런을 해서 선점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하다.

7일 간 매일 접속만 해도 뮤코인, 스킬 조각, 폭죽, 엑설런트 수정(반지), 혼돈의 보속, 투명망토 등의 푸짐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는 매일 접속 이벤트와 구글 기프트카드를 득템할 수 있는 커뮤니티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끝으로 스페셜 호칭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달콤한 이벤트 달콤커피 제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달콤커피에서 음료 및 제휴 세트 메뉴를 구입하면 뮤 모나크 스페셜 쿠폰을 주는 이벤트로 맛있는 음료도 마시고 스페셜 호칭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쿠폰도 챙겨보는 건 어떨까?

11월 15일까지 이벤트가 진행이 되며, 일반 음료 쿠폰은 라떼는 달콤 스페셜 호칭과 축복의 보석 5개, 혼돈의 보석 10개로 구성되어 있음, 제휴 세트 쿠폰은 달콤한 모험 스페셜 호칭과 뮤 코인 10000개, 생명의 보석 2개, 영혼의 보석 5개로 구성되어 있다.

청계광장점의 경우 11월 3일까지 팝업스토어도 운영을 하는데 여기에서는 귀여운 웹젠 프렌즈를 곳곳에서 확인 할 수 있고 포토존도 마련이 되어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찬란한 영광 그대로! 뮤 모나크, 런칭 이벤트 진행 중

mumonarch.webzen.co.kr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