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3 티켓 없어도 방어빵 받음! 디펜스 더비 후기
필자는 이번 지스타 2023 기간 동안 해운대역 근처에 있는 호텔에서 머무르고 있다. 여기가 바다 풍경도 일품이지만 또 겨울철 맛나는 음식들이 많은 곳이라 정처 없이 떠돌게 되는데, 그러던 중 만난 방어빵 트럭을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지스타 티켓이 없어도 되니 만약 이쪽에 가는 분들이 있다면 꼭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방어빵 트럭?!
디펜스 더비에서 준비한 방어빵 트럭! 해운대역에서 해운대 바닷가 사이에 있는 큰 길을 따라서 걷다 보면 나오는 동남 주차장에 위치하고 있다. 워낙 화려한 입간판들이 세워져있기 때문에 금방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단, 운영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꼭 확인하고 방문하도록 하자. 11월 18일 마지막 날 운영 시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부산에 계신 분들은 알겠지만 오늘 찬바람이 엄청났었다. 숙소로 돌아가면서 자연반사적으로 호떡이라든지 군고구마라든지 붕어빵 생각이 간절했었는데.. QR코드를 찍어서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이걸 그냥 공짜로 준단다. 심지어 팥도 주고 슈크림도 주신다고. 너무 고마워서 게임을 꼭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방어빵 사진을 찍어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스토리도 가능)에 올리면 그립톡, 핑거 스트랩, 티셔츠와 같은 굿즈도 받을 수 있다. 다만 수량 제한이 있기 때문에 서둘러서 가야 원하는 굿즈를 손에 넣을 가능성이 높다는 부분도 참고하자.
?디펜스 더비와 100일 이벤트
디펜스 더비는 얼마 전 크래프톤에서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이다. 성 안에 있는 칸에 캐릭터를 배치해 성으로 쳐들어오는 몬스터들을 막는 디펜스 장르다. 가장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PvP 콘텐츠가 존재한다. 이렇듯 기본적인 룰은 간단해서 입문은 쉬운 반면, 캐릭터의 능력과 기술이 다양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추구할 수 있다.
캐릭터가 어떤 식인지 소개해 드리자면, 가장 최근에 추가된 레이크가 있다. 레이크가 적에게 까마귀 표식을 달면 아군이 그 적을 공격했을 때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상대 유닛 2개를 봉인시켜 일정 시간 배치와 공격이 불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 즉 내 팀에는 시너지 효과를, 적 팀에는 방해 효과를 주는 셈. 동일종족 동일타입의 야수/마법 유닛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빛을 발한다.
참고로 레이크는 전설 등급 신규 영웅이며 서비스 100일을 기념하여 접속만 하면 받을 수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12월에는 피네스, 1월에는 라나를 받을 수 있다.
전설 영웅뿐만 아니라 100일 기념 패키지, 스페셜 출석부 보상과 핫타임, 미션 이벤트를 따라 빠르고 쾌적한 성장을 진행할 수 있다. (보상을 모두 계산하면 약 70만 원 상당에 달한다고) 만약 지스타 크래프톤 부스에 가시는 분이라면 쿠폰까지 챙겨서 더욱 든든하게 스타트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끝으로, 하단 영상을 통해 디펜스 더비 유튜브를 구독하고 100일을 축하하는 댓글을 남긴 다음 고정 댓글 부분에 있는 참여 링크를 통해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준다.
요즘 워낙 많은 게임들이 출시하니까, 사람을 만나는 것처럼 만남의 계기도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방어빵으로 인연을 트게 된 필자와 디펜스 더비는 앞으로 오랫동안 함께하게 될지도 모르겠다.(게임이 정말 취향이었기 때문에) 여러분도 추운 겨울날 기분 좋게 배도 채우시고 재미있는 게임도 즐겨보시길 바란다.
듣기로는 크리스마스 스킨도 추가된다고 하니 함께 훈훈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봐야겠다
?공식 카페
?공식 페이지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