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여행자 남매 정체와 능력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원신의 메인 주인공이자 티바트 세계의 비밀을 파헤치는 여행자 남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여행자는 심연행자와 함께 집에 돌아가겠다는 명목 하에 티바트 세계를 여행하는데 여행자의 정체와 능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자, 남행자 누가 주인공인가?
원신 기행 콘텐츠에서 등장하는 PV 진주의 노래에서 알 수 있습니다. 영광의 왕국에서 어둠의 나라로 가서 창세의 진주를 찾는 스토리가 나왔습니다. 첫째 왕녀가 기행 중에 속임수에 빠져 어둠에 빠졌으며, 둘째 왕자가 첫째 왕녀를 찾기 위해 여정에 올랐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를 행자에 대입할 수 있는데 첫째 왕녀는 여행자인 루미네를 뜻하며, 둘째 왕자는 남행자인 아이테르를 의미합니다. 원신 속 진짜 주인공은 남행자이며, 심연을 지탱하는 사람은 여행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창세의 지주는 영적인 지식, 어둠의 나라는 심연교단을 뜻합니다.
여행자의 정체
게임 도입부에서 여행자 남매가 천리의 주관자와 전투를 하여 패배한 장면을 기억하실 겁니다. 수메르 스토리에서 떡밥들이 밝혀졌습니다. 켄리아의 재앙이 일어나자 이에 관한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여행자 남매가 티바트 세계를 떠나려다가 천리의 주관자가 붙잡혔습니다.
플레이어에게 선택받지 못한 여행자가 먼저 깨어나며 데인슬레이프와 여행을 떠났습니다. 여행의 종점을 다다르면서 무언가를 보게되었습니다. 이후 데인슬레이프와 서로 거리를 두게되었고, 심연의 교단을 가입했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는 강림자입니다. 반면 플레이어에게 선택받지 않은 여행자는 티바트인입니다. 이는 수메르에 있는 세계수의 기록을 통해 알수 있습니다. 본래 세계수는 티바트에 일어난 모든 일을 감시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티바트인이 아닌 여행자는 세계수에 기록되지 않지만, 티바트인에 속하는 심연행자는 세계수에 기록이 남습니다.
강림자
강림자란 티바트 세계에서 탄생하지 않고, 다른 세계에서 온 존재들입니다. 즉 티바트인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현재까지 강림자 4명인데 하나는 현재 티바트 세계를 관장하는 신인 천리의 주관자입니다. 특별한 능력을 지닌 여행자도 신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여행자의 능력
티바트인들은 원소의 힘을 다루려면 신의 눈을 지녀야 하는데, 여행자는 단지 신상들과의 공명만으로 원소의 힘을 다룹니다. 여행자가 이방인인만큼 특별한 존재임은 확실하지만, 정확한 원리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여행자는 다양한 능력을 지녔는데, 몬드에서 풍마룡의 눈물을 정화시키는 능력을 보여주었으며, 종종 여행자는 특정 물건들과 접신할 때 기시감을 느끼면서 여러 사건들을 해결하는 실마리를 얻습니다. 아이테르와 루미네의 출신지가 밝혀져야 능력의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원신의 주인공인 여행자 남매의 정체와 능력에 대해 분석하였습니다. 주인공에 대한 이해가 도움되었으면 하며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