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클로버 모바일 티어 등급표 공략 최신 아스타 떡상하다?

블랙클로버 모바일 티어 등급표 최신 아스타 떡상하다?

어느덧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출시된 지도 4일정도 지나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리세는 어느정도 끝내고, 본격적으로 게임 플레이를 시작하여, 여러가지 퀘스트 및 육성을 진행하고 있을텐데요.

처음 게임이 출시되고 나서, CBT 기준으로 리세기준 블랙클로버 모바일 등급표가 공유되었으며, 최상위 티어에 있는 캐릭터를 획득하고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 역시도 그랬고요.

물론 캐릭터 외에 전용스킬북이 있어야 제 성능을 발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단순히 캐릭터만 목표로 리세마라를 하신 분들보다는 스킬북과 함께 빡세게 진행하신 분들이 좀 더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다만, 여기서 CBT 때와는 조금 다르게 평가받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랙클로버 모바일 등급표 최신 티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SSR

SR

0티어

아스타, 미모사

1티어

윌리엄, 야미, 라데스

유노

2티어

마르스

히스

3티어

그 외 캐릭터

먼저, 현 시점 기준으로 제가 생각하는 블랙클로버 모바일 등급표 티어 입니다.

기존 시즌 캐릭터 3인방 중에서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던 아스타가 현재는 리세마라의 목표가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토리를 진행할 때 주인공 캐릭터라 일부 전투에서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때, SSR 시즌1 아스타가 없는 경우에는 SR 아스타를 사용해야하는데, 어려운 전투에서는 시즌1 아스타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확실히 유리하겠죠?

다음으로는 미모사와 윌리엄입니다.

미모사야 뭐 오픈 전부터 가장 중요한 힐러 캐릭터로 평가받아 리세마라 0순위 캐릭터였는데요. 스토리, 아레나 등 대부분의 컨텐츠에서 두루 사용됩니다. 무엇보다 SSR 등급에서는 현재 미모사 외에는 힐러가 없어서 다른 선택지도 없는 편입니다.

윌리엄은 광역기를 가지고 있어 보스전 가기 전의 잡몹 웨이브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며, 딜러들에게 버프를 걸어줌으로써 파티 전체의 딜량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야미 같은 경우에도 출시 전 보다 확실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단일 딜도 좋은데다, 광역 공격도 있어서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딜러라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물론 아스타와 야미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면 개인적으로 시나리오에서 사용되는 아스타를 선택하지만, 성능 면에서 봤을 때에는 광역 평타와 함께 스킬북까지 같이 챙겨간다면 야미가 더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마르스는 오픈 전부터 미모사와 함께 0순위 캐릭터로 선별 뽑기에서 마르스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았을 거에요. 저 역시도 그랬는데요.

사실 CBT 때에는 유일한 탱커였지만, 현재는 라데스라는 SSR 탱커의 선택지도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라데스를 사용한 유저들의 의견은 마르스보다 높은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고 하며, 필살기에 쉴드와 함께 인내를 올려주고, 상태이상에 대한 면역을 제공하기 때문에 파티 전체의 안정성을 효과적으로 올려주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현재 리세마라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마르스를 가져가는 것이 아닌, 라데스를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의 블랙클로버 모바일 등급표 SSR 캐릭터들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캐릭터는 거의 없습니다.

다만 SR 티어에서 유노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추후 SSR 유노가 나오겠지만,

현재 SR 캐릭터들 중에서가 가장 높은 딜량을 보여주며, 광역 딜도 가능하여 전체적으로 아스타만큼 활용성이 높은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SR 중에서 유일하게 블랙클로버 등급표 상위권에 위치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SR 티어의 디버퍼 히스도 상당히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딜량도 높아서 유노 만큼 키우고 있는데요. SSR등급에서 디버퍼 샤롯을 가져가서 키울 바에는 접근성이 좋은 히스를 키우는 것이 효율면에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무과금 유저 한정입니다. 과금 유저분들은 샤롯을 키우시는 것이 좋을거에요.

이렇게 오늘은 블랙클로버 모바일 등급표 출시 후 최신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사실 처음 출시 당시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고 플레이를 했는데,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꽤나 재미있는 게임이더라고요.

다만, 자동 전투 시, 스킬 사용 애니메이션이 완전 스킵이 안되고 다소 느리다는 점, 소탕 개념이 없다는 점 등 편의성 부분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들이 좀 있지만, 앞으로 이런부분을 조금씩 개선해나가면서 패치를 진행한다면, 괜찮은 서브 게임으로 할만할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블랙클로버 등급표 최신본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며, 업데이트와 추가 캐릭터들이 출시되면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블랙클로버 모바일 티어 등급표를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