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대짱이, 적폐 측정기
대짱이, 사기적인 모든 것을 가진 놈이다. 일단 타입부터가 사기 그 자체인데 약점이 풀 타입에 2.56배, 끝. 약점이 한 개다. 반감은 강철, 독, 바위, 전기, 불꽃 타입으로 5개가 있다. 이 반감 타입들은 전부 '지진'으로 공략가능하기에 저 타입들을 가진 놈들은 대부분 하이퍼에서 보기 드물다 (강철, 리자몽, 파이어로 제외) 일단 종족값 분포는 나쁘지 않은데 공격 208에 방어 175, 체력 225로 분배가 깔-끔하다. 하이퍼리그에선 내구가 은근 괜찮은데 슈퍼에선 내구가 영 좋지 않다. 그래서 하이퍼리그 비중이 매우 높은 친구이다. 근데 하이퍼 마저도 씨카이져, 기라티나 섀리들 때문에 입지가 영 좋지 못했는데 리자몽의 떡상으로 비중을 조금씩 되찾고 있다. 일단 스킬셋도 ㅈㄴ 좋은데 머드샷을 배운다. 여기에다 겁나 쎈 하이드로캐논을 쓰는데 5->4->5->4 매커니즘이 가능하다. 이 하이드로캐논은 반감을 뚫는 미친 대미지를 자랑한다. 제 아무리 반감해도 3번 맞으면 거의 죽는 친구들이 많다. 잠만보도 3방컷을 낸다. (블래키, 크레세리아는 좀 많이 때려야 됨) 그래서 풀 타입에 매우 약한데 오물웨이브도 배운다. 메깅처럼 약점을 커버하는 스킬을 가졌는데 페어리, 풀이 리자몽 하나 때문에 멸종위기종이 되어있기에 쓸 이유 자체가 없어졌다. 물론, 페어리도 하캐로 제거 가능해 딱히 상관 없다. 일단 그 짜증나는 가라르 메더를 초고속 믹서기로 갈아버린다. 그리고 대짱이보다 매커니즘이 느리면 그냥 털린다. 약점이고 반감이여도 전부 털린다. 반감은 또 지진으로 조지는데 진짜 당해본 사람만 아는데 전부 다 알고 있다. 이 녀석의 압도적인 카운터가 부족한데 물&벌레 타입으로만 카운터가 가능한데 오물웨이브를 쓴다면 너트령이 너무 쉽게 잡을 수 있게 된다. 너트령 얘기를 안 했는데 너트령은 얘와 비슷한 매커니즘으로 대짱이를 쓸어버린다. 기본 내구도 단단하기에 지진 두번에 죽는다. 다만, 리자몽, 파이어로와 함께 하이퍼에선 거의 만렙까지 키워야 되기에 사실 못 본다고 해도 마땅하다. 근데 씨카이져 미만잡인듯.... 씨카는 자몽이의 블번 맞고 반피 정도 깎이는데 정배다. 대짱이는 반감이라면서 3/1이나 까인다. 솔직히 씨카는 눈싸라기 너프 없는 이상 영원할 듯. 대짱이는 리자몽 잡는 풀 타입 나오면 존재가 불가능하지 않을 까 예상. (가성비는 대짱이)
스킬셋으론 '물대포'(D:3,E:3), '머드샷'(D:3,E:9)을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오물웨이브'(D:110,E:65), '지진'(D:120,E:65), '탁류'(D:35,E:35, 30% 상대의 공격 1랭크 다운), '파도타기'(D:65,E:40], '하이드로캐논*'(D:80,E:40]을 배운다.
'머드샷' '하이드로캐논*'&'지진' or '오물웨이브'를 추천. 지진은 기라티나가 많은 하이퍼에 쓰고 오물웨이브는 페어리와 풀이 슈퍼에 많아서 쓰인다. 뭐, 취향껏 선택해도 된다.
다음은 블래키보다 더한 내구를 가진 크레세리아, 너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