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 정식 출시 후기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 정식 출시 후기

정식 오픈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던 대작 MMORPG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지난 6월 23일에 드디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지난달 기대되는 신작 MMORPG 게임으로 쇼케이스와 사전예약 소식을 전해드렸던 적이 있는데 마침내 정식 출시를 진행하며 유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럼 바로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처음 클래스 선택에서는 전사, 도사, 술사로 3가지의 직업을 볼 수 있었는데요. 게임에 접속하면 총 3가지 직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사와 도사 그리고 술사까지~! 이 중에서도 강인한 체력으로 근접 타격감이 기대되는 전사를 선택한 후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t47s577vSA

그전에 새롭게 선보인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 런칭 광고 영상부터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런칭 광고 영상은 뱅가드 편과 배가본드 편으로 나누어지는데요. 특히 뱅가드 편에서는 왠지 낯익은 분이 등장하는데요. 바로 애플TV+ 드라마 파친코에서 명연기를 한 배우 노상현 이더군요.

그는 미르M 속 전사로 등장해 전장의 일원이 아닌 전투의 전설로 기억되고자 하는 무장의 모습을 담아 전투 만다라의 확장을 통한 뱅가드형 성장 모습을 담고 있는데요. 마치 무협 영화 속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더라고요.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는 미르 IP의 두 번째 정식 계승작으로 8방향 그리드 전투와 쿼터뷰를 통해 전통의 게임성을 그대로 살린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성장에 있어서는 기본적으로 메인 퀘스트 위주로 플레이하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자동 길찾기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이동을 할 수 있고

또 먼 거리의 경우에는 화면 중앙을 터치해 빠른 이동도 할 수 있어서 그만큼 시간이 절약이 되어서 좋더군요.

언리얼 엔진 기반답게 전반적인 그래픽 또한 고퀄리티로 구현된 느낌인데요. 또 카메라 모드는 3가지로 구현되어 있어서 내가 원하는 시점을 직접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었어요.

전투의 경우 수동 전투 외에도 자동 전투 시스템을 통해서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또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허들 구간을 만나기 마련인데 이때는 자동 전투를 통해서 일정 레벨과 전투력을 높인 다음 진행하면 됩니다.

게임 컨텐츠는 일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순차적으로 해금되는 방식인데요. 12레벨 기준으로 만나볼 수 있었던 컨텐츠는 육성과 무공, 화신, 탈것, 영물, 제작, 보감, 모험 등이었습니다.

이 중에서 전투의 동반자는 화신, 영물, 탈것이 있었는데요. 화신은 코스튬 같은 느낌이었는데요. 화신의 등급은 일반부터 무림사조 등급까지 있고 능력치와 보유 무공은 등급과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르더군요. 이러한 화신은 전투 또는 채광 등 상황에 맞게 변경하여 보다 유리한 게임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는 방식을 취하고 있더라고요.

영물은 펫 개념과 비슷한 느낌이며, 영물 등급으로는 일반, 고급, 보물, 성물, 신물까지 다양하게 나뉘더군요. 이러한 영물은 보유, 장착, 소환 상태에 따라 능력치가 적용이 되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영물별로 장착 및 소환 효과를 확인하신 후 슬롯에 배치하는 것이 좋아요.

탈것은 4레벨이 해금이되며 탈것 보유 시 소환 및 장착할 수 있어요. 탈것 장착 시에는 능력치와 가방 무게, 이동속도 등이 상승하는데요. 이러한 탈것은 경험치와 포만감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료 아이템을 먹이면 탈것의 경험치/포만감이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탈것 레벨 상승 시에는 장착 능력치도 덩달아 상승합니다. 거기다 각 탈것이 보유한 무공 레벨의 경우에는 탈것 장비 능력치로 상승시킬 수 있어요. 각 장비는 투구, 안장, 완갑, 고삐까지 4가지로 분류되며 각 장비 아이템에는 무공 레벨 증가 능력치가 무작위로 부여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얼마 전 공개된 사전예약, 쇼케이스 쿠폰만 하더라도 무려 3개나 됩니다. 인게임내 쿠폰 입력란에 MIRMOPEN, MIRMLIVE, MIRMSHOW 각각 입력하기만 해도 푸짐한 보상을 곧바로 얻을 수 있으니 쿠폰 등록은 필수인데요. 참고로 7월 22일 이내에 사용해야 하니 서둘러 챙겨 두시길 바랄게요.

그중에서 첫출발 패키지 I이라고 해서 사용 시 용옥, 봉옥, 일반 강화석, 명중 물약 등과 같은 아이템을 획득 후 플레이할 수 있어서 초반 플레이 도움이 되더라고요.

또한, 종달새 패키지의 경우에는 황봉계라는 탈것을 얻을 수 있는데 초반에 획득한 황호보다 능력치가 더 좋고 귀엽기까지 하더라고요 ㅎㅎ

그렇게 본격적으로 레벨업을 하면서 앞으로 만나게 될 컨텐츠로는 독특한 성장 시스템인 만다라와 거래소, 문판, 용령석, 보스, 파티던전, 환상비경, 수라대전, PVP 등이기 때문에 정말 지루할 틈 없이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 빠져들 수 있을 듯합니다.

미르M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먼저 내가 선택한 길 : 뱅가드 & 배가본드 이벤트 기간은 6/23(목) 00:00부터 ~ 7/20 23:59까지 진행 예정입니다.

해당 이벤트 기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 대표 캐릭터 설정한 후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전투/기술 점수를 획득한 다음 환산된 용옥(전투 점수)과 봉옥(기술 점수)을 사용하여 각 만다라에 맥점을 찍어주면 되는데요. 하나의 맥점을 따라 끝까지 연결이 완료되면 해당 보상 추첨에 응모하실 수 있는 안내 창과 함께 응모 자격이 주어져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레이저 블레이드 노트북과 시마노 낚시 장비 세트, 리모아 캐리어, 게임 아이템 등의 대박 경품도 노려볼 수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

정식 출시 기념 대륙의 지배자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기간은 6/23(목) 00:00 ~ 7/6(수) 24:00이며, 각 서버별 레벨 전체 랭킹과 각 서버별 전투력 전체 랭킹, 각 서버별 수라대전 전체 랭킹, 각 서버별 장인 전체 랭킹 순위 3위까지 특별한 칭호 보상이 지급 중에 있습니다.

정식 출시 기념 선봉대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기간은 6/23(목) 00:00 ~ 7/21(목) 업데이트 전까지이며 10레벨, 16레벨, 19레벨, 22레벨 달성 시 준비된 각각의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는데 초반 플레이에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더라고요! 이렇듯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와 푸짐한 사전예약, 쇼케이스 쿠폰과 쇼케이스 쿠폰 3종도 챙길 수 있으니 바로 플레이하며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