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랜드로스 화신폼 졸업스킬, 약점 등 레이드에 필요한 간단 공략

이번에 하나 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인 랜드로스 화신폼이 레이드 배틀에 등장하게 되었다. 생긴 것도 위엄차게 생겼고, 실전 레이드에서도 잘 써먹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마스터리그에서는 상당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서 인기가 제법 많은 편이다. 한국시간 기준으로 4월 11일부터 4월 17일 10시까지 포획이 가능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왼쪽 : 화신폼 / 오른쪽 : 영물폼

참고로 포켓몬고 랜드로스는 화신폼과 영물폼 이렇게 두 가지로 분류되고 있는데, 이번 레이드에 등장한 형태는 바로 화신폼이다. 둘다 공통적으로 땅/비행이라는 타입을 가지고 있지만, 스펙으로만 따지고 본다면 영물폼이 더 좋기는 한다만, 화신폼도 써먹는 구석이 많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하고 육성하는 것을 권장한다.

기본 스탯

당연히 이로치도 존재하기는 한데, 왼쪽이 원본이고 오른쪽이 이로치 버전이다. 그냥 색깔이 좀 더 진해진 것 말고는 별 다른 차이가 없다. 개인적으로는 성의가 없다고 느껴지는 편인데.. 차라리 색을 좀 더 다르게 하는게 낫지 않나 싶기도 하다.

기본적인 스탯

화신폼 기준으로 공격력 261, 방어력 182, 스태미너 205의 스탯을 지니고 있다. 여기에 관해서는 영물폼보다는 확실히 떨어지는 감이 없지는 않지만 그래도 공격력 자체는 좋은 편이다. CP는 40레벨로 성장하게 되면 3588의 스탯을 지니게 된다.

포켓몬고 랜드로스 화신폼 졸업스킬 정보

화신폼이 배울 수 있는 스킬부터 알아보자면, 노멀 기술로는 머드숏(땅), 돌떨구기(바위)가 있고, 스페셜 기술로는 스톤샤워(바위), 기합구슬(격투), 역린(드래곤), 대지의힘(땅)이 있다. 의외로 비햅타입 스킬이 하나도 없고, 레거시 스킬 조차도 보유하고 있지 않다. 스킬 구성이 워낙 좋아서 써먹을 만한 스킬이 많다는 것도 장점이다.

그래서 랜드로스 화신폼 졸업스킬은 무조건 머드숏, 대지의힘 이렇게 가져가는 것을 극히 권장한다. 이렇게만 맞춰도 실전 레이드에서 활용하기 좋다. 물론 돌떨구기, 스톤샤워와 같이 바위 타입으로 통일해서 맞추는 방법도 제시되고는 있지만, 앞서 언급한 조합에 비하면 범용성이 상당히 떨어진다.

랜드로스 화신폼 약점 및 카운터 포켓몬

주 타입이 땅과 비행타입인 만큼 약점으로는 얼음, 물 타입이 있다. 이 중에서 얼음은 이중 약점이고 물은 단일 약점이다. 그래서 당연히 얼음 타입으로 구성된 카운터 포켓몬으로 레이드배틀에서 상대해주는 것이 좋다. 반면에 전기, 격투, 독, 벌레 타입은 내성 타입에 해당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그냥 얼음 타입으로만 들고 가서 싸우는 것을 권장한다.

카운터 포켓몬으로는 그림자 맘모꾸리(눈싸라기, 눈사태), 원시 가이오가(폭포오르기, 눈보라), 그림자 뮤츠(사이코커터, 냉동빔), 그림자 포푸니라(얼움뭉치, 눈사태), 메가 눈설왕(눈싸라기, 웨더볼 얼음), 맘모꾸리(눈싸라기, 눈사태), 메가 얼음귀신(얼음숨결, 눈사태) 등이 있다. 역시 대부분이 얼음 타입이고 이 중에서 맘모꾸리만 써도 충분히 이길 수 있다.

나머지는 메가 대짱이, 뮤츠, 포푸니라, 루주라, 크레베이스, 글레이시아, 그림자 폴리곤Z, 그림자 레지아이스, 그림자 메꾸리 등이 있다. 이렇게 해서 이번 포스팅에는 포켓몬고 랜드로스 화신폼 졸업스킬이나 약점 등 레이드에 필요한 정보들을 취합해봤고, 워낙 쓸만한 구석이 많은 포켓몬 중 하나이기도 하니 관심 있으면 이번 배틀에 참여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