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카치나 성유물 무기 조합 나타 필드 성능

원신 카치나는 픽업만이 아니라

이벤트로 명함을 획득할 수 있다.

나는 기간이 지나 이벤트 일람에서 사라져서 다른 스샷을 올리는데, 처음 나타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카치나 명함을 획득할 수 있다.

원신 카치나 성유물

신규 나타 성유물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를 사용한다.

방어력 기반의 캐릭터라서 주옵과 부옵은 모두 방어력 위주로 세팅하면 된다.

하지만 전투에서 사용하지 않고 필드에서만 사용한다면 원신 카치나 성유물은 아예 세팅하지 않아도 된다.

원래 22초 길이인데 용량 때문에 2.5배속으로 편집해서 약 8초다.

실제 22초 길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원신 카치나 나타 필드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실감할 수 있다.

물론 카치나가 없다고 나타 필드 탐험을 못하는 것은 아니다. 지금까지 그랬던 것처럼 천천히 기어서 올라가면 된다.

하지만 카치나가 있으면 상당히 빠르고 편리한 벽타기를 할 수 있다.

캐릭을 뽑아야 한다면 모를까 이벤트로 누구나 명함을 획득할 수 있어서 별도로 원신 카치나 성유물 세팅 및 육성을 하지 않고 벽타기가 필요할 때만 꺼내도 매우 편리한 나선 필드 탐험을 할 수 있다.

현재 공개된 키니치와 실로닌, 그리고 추후 나올 나타 캐릭들 중에서 특성이 담긴 나타 필드 성능을 가지고 나올 캐릭들이 몇몇 더 있을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추후 많은 캐릭들이 나오면 카치나 필드 성능보다 더 좋은 필드 성능을 가진 캐릭들 위주로 나타 필드 파티를 만들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은 호요버스 직원이 아니면 언제 완성될지 모르는 불확실한 미래의 일이며 모두 한정 5성 캐릭으로 나올 것이라서 뽑기를 해야 한다.

그래서 초반에 누구나 명함 획득이 가능한 카치나를 별도 육성하지 않고 나타 필드 탐험 목적(벽타기)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성비를 포함한 효율만 보면 가장 높다고 볼 수 있다.

원신 카치나 무기

방어력 계수의 캐릭인데 장병기 중에서 방어력 백분율 무기는

이번에 나온 신규 단조 무기 무지개의 행적밖에 없다.

원신 카치나 무기 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으며 사실상 전무라고 할 수 있다.

초반에 모두에게 1개씩 배포했기 때문에 추가 제작을 하지 않아도 1재 상태로 사용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물론 어느 캐릭이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페보니우스 장창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 치확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결투의 창을 주고 대미지를 더 올리는 방법을 선택할 수도 있다.

원신 카치나 조합

캐릭 메커니즘 자체가 전투에 특화된 캐릭이 아니다. 기존 바위 조합에 넣기에도 상대적으로 능력이 많이 부족하다.

그래서 추후 나선 픽률이 나와도 사용 %는 많이 낮을 것이며 사용하는 조합도 결국 느,푸,아 등등의 캐릭들한테 버스를 타는 것이 최선일 것이다.

하지만 현 기준 원신 카치나 나타 필드 성능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필드 조합으로는 사용할 수 있다.

나는 말라니, 카치나, 방랑자, 종려로 현재 나타 필드 탐험을 하고 있으며 해당 조합으로 필드 탐험을 하는 이유는 저번 포스팅에 작성했기에 중복되는 내용이라 본 포스팅에는 생략한다.

나타 첫 픽업캐는 말라니다. 원신 말라니 1돌 성능 후기를 결론부터 말하면 매우 만족스럽다. 90레벨, 특성...

blog.koreamobilegame.com

저번 포스팅에 작성한 것처럼 카치나 90레벨을 찍고 오늘 포스팅을 한다.

원신 카치나 성유물은 방어력 주옵, 부옵의 잿더미성 용사의 두루마리를 줬다.

말라니를 뽑다가 자연스럽게 풀돌이 됐다.

필드에서만 사용할 예정이라서 특성은 돌파 포함 199를 했고

원신 카치나 무기는 무지개의 행적 1재를 사용하고 있다.

무기 90레벨을 올리니 1재로도 필드 전투에서는 충분한 대미지가 나온다.

1재만 한 이유는 지금 장병기 원형이 없기 때문이다.

물론 전환할 수 있지만 5재가 급한 상황이 아니라서 이건 자연스럽게 원형을 얻을 때마다 재련을 하나씩 할 예정이다.

카치나는 명함 배포로 원신 유저라면 누구나 획득할 수 있는 캐릭이다.

카치나가 없어도 나타 필드 탐험을 할 수 있지만 있으면 상당히 편리하게 나타 필드 탐험을 할 수 있다.

나타에서 벽타기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면 성유물, 무기, 특성 아무 세팅도 하지 않고 레벨도 올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상당히 가성비 좋게 나타 필드 탐험을 할 수 있는 캐릭이다.

추후 필드 성능이 좋은 나타 캐릭을 육성할 예정이라고 해도 지금 당장의 편리한 나타 필드 탐험을 원한다면 카치나를 레벨, 무기, 성유물, 특성 등등 추가 육성을 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하면서 편리한 나타 모험을 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