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재앙신주상 황폐한신사 공략, 결계 위치 정리까지

저번에 알아본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시리즈의 첫 번째 퀘스트 콘다이야기에 이어 재앙신주상을 클리어해보자. 전체적으로 시나리오를 쭉 살펴보면 환영무사낙무자를 잡고 마을 북동쪽의 원신 황폐한신사를 찾아가 나루카미 다이샤 신사를 조사하는 내용인데, 크게 어려울 건 없고 시키가미(유령)들 움직이는법이나 천호조각상 아래에 있는 결계 위치만 기억해두면 15분 컷 가능하니 그럼 함께 시작해보자.

재앙신주상 원신 시키가미 유령 배치 방법

▶황폐한신사 조사하기▶나루카미 다이샤 조사하기▶기억의 렌즈 사용하기▶천호의 조각상에서 언령낭독▶결계 찾아가서 파괴하기▶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퀘스트 완료

우선 콘다마을 우물의 환영무사 낙무자를 잡으면 연계 퀘스트 원신 재앙신주상이 활성화된다. 마을 북동쪽에 위치한 황폐한신사로가서 조사를 부탁하는 내용인데, 여기서 유령(시키가미)들에게 말을 걸면 갑자기 사라지는 패턴이 등장한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해야할게 유령이 사라지는 게 아니라 이동한다는 사실이다.

※황폐한신사 조사하기의 목적 = 유령 3마리를 요고우산 여우조각상 뒤쪽으로 이동시키기

신사 쪽으로 올라가는 길 측면에 보이는 3마리는 그대로 말을 걸어서 통과해 주면 되고 그 이후에 지붕 위쪽을 보면 위처럼 한 마리가 더 있는데, 해당 그림자에게 말을 걸면 아래쪽에 위치한 나무에 귀신이 한 명 더 등장한다.

지붕 위에 있는 수수께끼그림자에게 말을 건후 아까 여우조각상 3마리가 있던 위치로 활강해 내려가면 위처럼 나무옆에 숨어있던 귀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말을 걸어주면 조각상기믹이 활성화되며 원신 재앙신주상의 첫 번째 퀘스트 황폐한 신사 조사하기가 클리어 되고 나루카미 다이샤로 이동하라는 길라잡이가 뜬다.

처음 황폐한신사에서 유령이랑 숨박꼭질(?)을 시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게 자꾸 없어지니까 짜증도 나고 당황스러울 수 있는데, 이동하는 위치가 랜덤이거나 패턴이 존재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굳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유령들을 한곳에 모은다 라는 마인드로 플레이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혹시 몰라서 해당 부분만 영상으로 남겨둘 테니까 정 못 찾겠으면 참고하길 바란다.

원신 결계 위치와 기믹 푸는법

이어서 나루카미 다이샤의 이나기 호토미와 대화를 하면 기억의렌즈 아이템을 획득함과 동시에 다시 황폐한신사에서 조각상을 조사해 보라고 한다. 어려울 건 없고 퀘스트 반원 지역으로 이동 후 원소시야를 사용하면 하얀색으로 뜨는 지호의조각상들이 보일 텐데(여우 아니에요), 거기다가 기억의렌즈를 사용하면 된다.

총 3번 조사를 완료하면 연계 퀘스트 천호 조각상에서 언령읽기가 활성화되며, 봉인 해제의 순서는 아래와 같다.

  • [jd

    나루카미 칙사

    나루카미 칙사

  • [jd

    하쿠신 혈통

    하쿠신 혈통

  • [jd

    유부, 빨리 와!

    유부, 빨리 와!

    순서대로 입력하면 원신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첫 번째 퀘스트 콘다이야기에서 봤었던 주술 도구를 다시 떨궈준다. 이어서 결계 찾기 퀘스트가 활성화되는데, 딴 데로 가지 말고 그대로 우측 절벽으로 활강해 주면 된다.

    원신 결계속으로 들어와 보면 직전에 클리어 한 콘다이야기에서 봤던 기믹이 다시 등장한다. 곡옥을 돌려서 위처럼 숫자를 맞춰주면 되는데, 결계 입구에 위치한 곡옥을 1로 정하고 중앙부를 2 그리고 나머지 3방향에 있는 것들을 3으로 돌려주면 기믹이 활성화된다.

    그렇게 결계를 파괴하면 원신 재앙신주상의 마지막 퀘스트인 신비로운 무사가 등장하는데, 참고로 이 몬스터 같은 경우 플레이어의 파티설정(덱) 캐릭터 레벨의 평균값으로 등장한다. 즉 유저들마다 클리어할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로 등장한다는 거니까 겁먹지 말고 그냥 밀어주면 된다.

    이렇게 원신 재앙신주상 공략을 해봤다. 그나저나 이나기 호토미와 하나치 루사토 사이에 뭔가 앙금이 있어 보인단 말이지? 그럼 여기서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 두 번째 퀘스트 공략을 마무리하며, 마지막 결계 해제와 환영무사 잡는 과정을 남겨둘 터이니 못 풀겠는 분들은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