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일지 27: 첫 웹이벤트, 전설임무, 마신임무

체감 상 백만년만에 쓰는 거 같은 원신 일지..

그 간의 이야기들을 향해, 레지고

1. 첫 웹 이벤트 참여

웹이벤트는 있어도 뭔가 PC에서만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벤트가 떠도 시도를 안했는데, 이웃인 선배님덜 블로그 보니까 그래픽도 예쁘고 왜인지 뽐뿌와서

혹시나 모바일에서도 되는지('웹'이니까 당연 되는건데..) 보고 폰에서 해본 이벤트

왜 포션 만드는데 '백철'이 들어가는지 이해가 안가지만 없는 재료에 그나마 있는게 어디냐 하며 한 3-4번? 해본 거 같다

이후엔 지맥 열어야 아이템 획득 가능하대서 까먹고 지나간 이벤트

지맥 귀찮다구여;;

2. 전설임무-하늘 소의 장 제 1막 해금(feat. 아라타키 이토)

1인칭 미연시 구도처럼 찍힌 아라타키 이토 이야기로 구성된 전설임무를 했다

마신임무 달리고 싶어서 열쇠 열심히 모아 해금한 컨텐츠인데, 뭔가

귀멸의 칼날에 나오는 이 사람 닮았다고 생각했음 외모나 성격이나

그 외엔 특별히 기억에 남는 건 없고, 귀신 풍뎅이가 귀여웠다는 거?

싸운 뒤 친구가 된 귀신 풍뎅이들 귀여워..

원신에 펫 기능이 있었다면 얘네들 데리고 다니고 싶다고 생각했다

3. 층암거연 비경

시작은 벽에 달라붙어 무력하게 당하는 내 가엾은 베넷으로

되게 신기한 구성을 한 마신임무 - 층암거연 비경 경험 썰을 풀고자 한다

사방이 공중에 떠있고 연결된 맵 속에서

상하로만 이동이 가능한데 가고자 하는 맵으로 갈 때 이렇게 작은 공이 되어 빨려들어가는 느낌이 되게 신선했고

이렇게 위에서 바라보는 전지적 시점에서 두 선의 길이를 가늠해 위치를 조정하고 글자를 활성화 시키는 컨텐츠는 매우 흥미로웠다

짜릿-

나중되면 이렇게 여기저기 선이 얽히고 설킴

난 공간지각능력, 3D 세상을 어려워 하는 사람이라 이런 컨텐츠를 접하기만해도 재밌었고,

유저 입장에서 낯설게 하는 기법을 잘 활용하는 원신이 새삼 대단하다고 느꼈음

수미상관 구조로 보여드리는 고군분투 베넷을 끝으로 신기한 경험 이야기는 끗

4. 기타 등등

층암거연에서 힘들어하는 페이몬

이건 뭔가 대립 구도 느낌이 좋아서 캡쳐한 내용

걱정은 아닌 거 같고, 팀의 사기 충전 및 멘탈 관리에 있어 굉장히 논리적으로 접근하는 야란의 모습에 치였다;

으어어ㅓ엉ㅇ 태위의 나침반 공간에서 겪은 또다른 울렁거림

정색 루미네&페이몬을 끝으로 오늘의 원신 잡다일지는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