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이계의 균열 개선 & 신규 업데이트, 이벤트 공략!

안녕하세요. 앨리스입니다 :)

리니지M이 10월 2주 차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이계 균열 던전 개선과 더불어 일반 던전 충전 시간 개선, 신규 이벤트 2종 등을 추가하였는데요. 그동안 이계 균열에 관련된 유저들의 피드백을 리니지M이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유저가 만족할 만한 모습으로 재탄생했더라고요.

저도 출시 이후 시간 나면 꾸준하게 즐겨주고 있는데, 잊을만하면 생각나는 이유는 다름 아닌 유저와의 원활한 소통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꾸준히 하다 보니 제가 목표로 했던 70레벨까지도 달성하기도 했고요! 그럼 각설하고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계의 균열 던전 개선 업데이트

이계의 균열 던전이 개선되었습니다. 이계의 균열 던전은 아덴 대륙 지도에서 59번 이계의 균열 입구로 텔레포트해서 입장 가능한 곳인데요. 개선되기 전까지는 다른 사냥터에 비해서 이렇다 할 장점이 없었기 때문에 굳이 찾아가서 사냥을 하지 않아 비인기 지역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리니지M 이계의 균열 던전 난이도와 일부 드랍 아이템 내용이 조정되었고 몬스터 개체 수 및 획득 경험치, 이계의 파편 드롭률이 증가되었는데요.

업데이트 카드에는 이계의 던전 밸런스가 개선되었다는 문구 하나만 기재되어 있어 구체적으로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알기 위해서는 직접 던전을 탐방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할 것 같아서 입장해 봤는데요. 우선 개체 수가 눈에 띄도록 확 증가하였습니다. 이계의 균열 입구에서부터 수많은 몬스터들이 저를 반겼고(?) 입장하니깐 이계의 켈베로스, 해골궁수, 오튜, 아바돈 등 모든 개체들이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개체수 뿐만 아니라 경험치도 늘었으며, 크로울링크로, 궁수도 이계의증표를 드랍하기 때문에 이계의 증표 수집이 수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기존에는 이계의증표를 먹으려면 특정 스팟으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제는 어디든 증표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로 비각, 다마를 먹으려는 사람과 단순히 증표 노가다를 하는 사람이 구분될 수 있어 좀 더 쾌적한 사냥도 가능할 것 같고요.

일반 던전 충전 시간 개선 & 일반 던전 버닝 위크 이벤트

일반 던전 충전 시간이 개선되었습니다. 기본 이용 시간 5시간과 함께 최대 충전 추가시간이 7시간 더해짐으로써 최대 12시간까지 사냥을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지금까지는 5시간 이상으로 충전이 안 됐고 시간을 사용하고 나서 그 이후에 충전이 됐는데, 12시간까지 충전하도록 바뀌면서 유저 입장에서는 엄청나게 편해진 것이죠. 덕분에 자동 사냥을 돌리고 딴짓을 하기에 더 수월해진 느낌입니다.

이와 함께 일반 던전 버닝 위크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시간 충전석을 하루에 3개까지도 구매 가능하게 되는데요. 기존에는 하루에 하나만 구입 가능했지만 10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는 하루 최대 3개까지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기본 이용 시간에 최대 충전시간만큼 던전 시간을 충전해서 사용하려면 최대 7개 던전 충전석이 필요하기에 레벨업이 목표이신 분들은 아데나를 아끼지 말고 바로바로 구매해 주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더불어 10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일반 던전 버닝 위크 기간 동안에는 화염 던전과 이계의 균열, 어둠의 수련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증표의 개수가 2배로 증가하게 됩니다. 평소에 증표가 필요했던 분들은 이번 기회를 잘 살려 꼭 세 가지 던전들을 집중 공략해 주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그동안 증표에 목말라 있던 분들이 많았던 것인지 많은 유저분들이 보이더군요.

아덴 야구장 대소동 이벤트

2022프로야구(KBO) 정규시즌 종료를 기념하여 리니지M에서 '아덴 야구장 대소동'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작년에 해보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아덴 야구장 대소동 이벤트는 이벤트 퀘스트 목록에서 아덴 야구 경기 항목의 바로 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벤트 경기장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퀘스트는 등장하는 몬스터를 한 마리만 사냥하더라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야구장 안에서의 규칙은 간단합니다. 야구장에 입장하면 5분 내에 야구장에 등장한 모든 몬스터를 처치해야 밖으로 빠져나갈 수 있으며, 이벤트 던전인 만큼 몬스터들이 약하기 때문에 자동사냥을 켜놓아도 무방하지만 특수 스킬인 '야구공 미티어'를 활용하면 훨씬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야구장 퀘스트는 60레벨 이상의 유저부터 생기고 1번 ~ 5번 타자가 존재하는데, 몬스터가 은근히 쏠쏠한 경험치도 제공하더라고요. ㅎㅎ 약 1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됐기 때문에 잠깐 짬 내서 꼭 진행해 주시길 권합니다. 게다가 몬스터를 잡다 보면 다이노스 야구공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건 기란 마을에 위치한 이벤트 상인 랠리 다이노스를 통해 다이노스 마법인형 상자부터 시작해서 다이노스 변신 상자, 드래곤의 성수, 종합 코인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단, 교환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필요한 것을 우선순위로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은 리니지M 이계의 균열 개선 업데이트 및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얼마 전 제가 목표로 했던 70레벨까지 달성했기에 레벨업은 조금 쉬고 던전 버닝 위크 기간 동안에 어둠의 수련 던전에서 매일 증표를 모을 생각입니다.

아데나도 여유 있겠다 상점에서 충전석을 매일 구매하더라도 부담도 없고요. ㅎㅎ 평소에 여러분들도 증표를 필요로 하셨다면 이번 기회 잘 살려보시길 바라며, 아덴 야구장 대소동 이벤트는 시련던전과 비슷하게 1분 내외로 끝나기 때문에 시간이 없더라도 잠깐 짬 내서 꼭 공략해 보셨으면 합니다 :)

리니지M 홈페이지 / 다운로드(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