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바다 거품과 낙화의 브러시 환상의 페인팅 공략

원신 폰타인 월드 임무

오래된 색채 제1막 바다 거품과 낙화의 브러시

#1 환상의 페인팅

원신 폰타인에는 숲의 책처럼 긴 분량의 연계 월드 임무들이 여러 개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오래된 색채라는 멜뤼진의 마을 엘리나스에서 펼쳐지는 퀘스트의 공략을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그 첫 번째인 오래된 색채 제1막 바다 거품과 낙화의 브러시, 환상의 페인팅 공략입니다. 주요 공략 키워드로는 바다 거품 마을로 가기, 프리즘 결정의 위치를 조정해서 광석과 공명 일으키기가 있습니다.

원신 환상의 페인팅

1. 퀘스트 시작

폰타인의 푸른 수정 구역 일곱 신상에서 북서쪽으로 조금 가면 월드 임무 표시가 있습니다.

마메흐라는 멜뤼진이 도금 여단에게 위협을 받고 있는데요. 대화를 하다 보면 결국 싸워야 하니 미리 준비를 하고 다가갑시다.

그렇게 오래된 색채 제1막이라는 연계 퀘스트가 받아집니다. 그 첫 번째는 바다 거품과 낙화의 브러시, 환상의 페인팅입니다.

2. 바다 거품 마을로 가기

마메흐는 사례로 여행자와 페이몬의 그림을 그려주고 싶다며 바다 거품 마을로 가자고 하는데요. 바로 앞의 호수로 잠수해서 쭉 가면 된다고 합니다.

아래로 쭉 내려갔다고 다시 올라가는 식으로 전진해서 물 밖으로 나오면 바닥으로 내려가는 거대한 통로가 나타납니다.

바닥까지 도착하면 마을 같은 게 나오는데요. 바로 멜뤼진들의 마을인 엘리나스입니다. 수메르의 바나라나랑 비슷한 느낌인데요. 빨간색 표시 지점이 목표 지점인데 근처에 워프 포인트도 있습니다.

바다 거품 마을은 남쪽에 있어서 계속해서 전진하다가 코슨제니아라는 멜뤼진을 만나게 됩니다. 잠깐 인사만 하고 지나갈 수도 있지만 여기서 살짝 스포일러를 해드릴까 하는데요.

오래된 색채 퀘스트를 쭉 진행하다 보면 특이한 부품이라는 게 필요합니다. 그래서 코슨제니아 같은 마을의 멜뤼진들을 도와주면 원석과 특이한 부품을 얻을 수 있는데요. 지금 코슨제니아에게 말을 걸어도 간단한 꽃 주기 퀘스트가 진행되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워낙 종류가 많다 보니 자세한 내용은 추후 정리해서 차근차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가면 드디어 바다 거품 마을에 도착합니다. 워프 포인트가 있으니 꼭 활성화하시기 바랍니다.

3. 마메흐의 집으로 가기 / 근처를 둘러보기

마메흐의 집은 마을 북서쪽의 입구로 들어가면 나오는데요. 마메흐의 애완 기계 개인 시모어가 반겨줍니다.

이후 마메흐는 집으로 들어가 그림 재료를 준비하고 여행자는 근처를 둘러보기를 하게 되는데요. 상자, 캔버스, 병까지 눌러보면 여행자에게 붉은 기운이 올라오며 현기증을 느끼게 됩니다.

마메흐는 물감 재료가 없다며 재료인 광석을 찾으러 가자고 말합니다. 마메흐의 집에서 북쪽으로 쭉 가면 되는데요.

4. 프리즘 결정으로 광석과 공명 일으키기

여기서부터는 프리즘 결정이라는 새로운 기믹이 등장하는데요.

엘리나스 내부의 프리즘 결정 기믹에 대한 설명입니다. 직관적이고 쉬운 편이지만 직접 이동시켜서 활성화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그리 단순하지는 않습니다.

여기에서는 총 3개의 프리즘 구체(돌덩이)를 공격해야 합니다. 프리즘 결정으로 비활성화된 결정을 공격해 활성화시켜야 하는 기믹도 활용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메흐에게 가면 더 깊이 들어가야 한다고 합니다. 앞에 보라색 포탈이 있는데 들어가면 아주 따뜻한 곳에 도착합니다.

5. 프리즘 결정의 위치를 조정해서 광석과 공명 일으키기

여기서도 프리즘 결정 기믹이 나오는데 이제 심화 난이도라 이동도 활용됩니다. 첫 프리즘 구체는 결정을 살짝 뒤의 고지대로 옮겨서 각도를 맞춰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프리즘 결정을 들고 다음 지역으로 최대한 이동시킵니다. 그리고 보면 2개의 프리즘 결정이 중계기처럼 배치되어 있는데요. 첫 프리즘 결정으로 공격해서 순서대로 활성화시킵니다.

각 프리즘 결정마다 이동 범위가 정해져 있으니 거리가 안되면 앞에 걸 당겨와서 활성화시킨 다음 다시 뒤로 보내는 식으로 활용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차례대로 활성화시키면 두 번째 프리즘 구체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이후 마메흐에게 가면 다시 마메흐의 집으로 가야 하는데요. 마을 워프를 타고 집으로 가면 처음 마메흐를 괴롭혔던 도금 여단과 야코브라는 NPC가 등장해서 습격해옵니다. 싸움이 끝나면 기계 개 시모어가 쓰러지고 마는데요. 다음 목표는 시모어를 되살리기 위해 특이한 부품을 모으는 것입니다. 그렇게 원신 바다 거품과 낙화의 브러시 환상의 페인팅이 깨지며 원석 50개를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바로 이어서 오래된 색채 제2막 꿈과 황토의 그라데이션 부드러운 비가 올 거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여기가 바로 특이한 부품을 수집하는 부분이라 여러 개의 퀘스트를 깨야 하는데 순차적으로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