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대작게임 천애명월도M, 잘 만든 모바일MMORPG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최근에 가장 핫한 이슈를 몰고 있는 게임 중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웹툰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하단 광고를 통해 많이 접했을 것 같은데요. 태연의 아름다운 미모 때문에 클릭을 하는 분들도 많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바로 모바일MMORPG 천애명월도M입니다. 천애명월도M은 기존 2018년에 출시된 PC 게임 원작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는데요. 모바일에서도 상당히 퀄리티가 높은 편이라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저도 플레이해 본 후기를 전해드릴까 싶어서 리뷰를 하게 되었네요.

이번에 태연과 모니카, 그리고 케이데이 님이 모바일MMORPG 천애명월도M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Fly Me To The Moon Full Version을 공개했습니다. 게임 관련 영상 치고는 상당히 높은 조회 수를 달성하며 대작게임의 느낌을 몸소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직 안 보신 분들이 있다면, 한 번 챙겨보셔도 좋습니다. 눈과 귀가 호강하는 영상이라 생각됩니다. 하핫

천애명월도M은 자체 엔진을 통한 광활한 오픈월드를 제공하며, 몰입도 높여주는 영화급 고퀄리티 그래픽, 그리고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을 즐겨 볼 수 있는 문파별 액션, 600여 가지의 선택 옵션을 제공해 다양한 형태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캐릭터 등이 게임의 특징으로 뽑고 있습니다.

ⓒ 중년게이머 긴실장 YOUTUBE

개인적으로 홍보모델 태연 님 배너를 통해 즐기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 같고, 실제 기존 천애명월도 원작을 재미있게 즐겼던 분들도 기대되는 마음으로 시작을 했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유튜브 중 챙겨 보는 방송인 중년게이머 김실장 님 방송에서도 게임을 하더라고요. 모바일 게임이지만, PC 게임에서 도입했으면 좋겠다 싶은 요소들도 상당히 많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다고 평을 하더라고요. 확실히 자유도가 높은 모바일MMORPG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중년게이머 긴실장 YOUTUBE

확실히 초반에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만큼 유저 간의 캐릭터도 다양해서 커마된 이미지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천애명월도M 자체가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게 제공되는 생활형 시스템이 다양하다 보니, 사냥과 전투 이외에도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 중년게이머 긴실장 YOUTUBE

중년게이머 김실장 님이 말하는 걸 보면, 콘텐츠가 상당히 많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하루 플레이 타임도 어느 정도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단순 일일 퀘스트 위주면 1~2시간 정도면 되는데, 기타 콘텐츠에 대한 보상들을 위한다면 더욱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필수 일일 퀘스트 위주로 진행을 하면서 자신에게 필요한 요소 위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나머지는 회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서 저도 그런 방식으로 진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약 4시간 상당으로 천애명월도M에 대한 소개를 진행하고 있는데, 게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먼저 한 번 보시고 진행하시면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 게임 내 신위, 천향, 개방, 이화, 태백, 당문 총 6개의 문파가 존재하는데요. 각각의 문파별 개성 있는 전투 모션과 액션을 선보여 액션 전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참 매력적인 게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커스터마이징 같은 경우 사진 커마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세밀한 설정까지 가능해서 PC 게임 못지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 게임에서 보여주는 액션 장면이나 스토리 부분은 상당히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생소하지만 퀄리티 높은 콘솔 게임이나 PC 게임에서 자주 접하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스토리에 대한 몰입도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한층 퀄리티 높은 묘사와 대화로 인해 스토리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초반에 저는 모바일로 다운로드해서 즐기다가 재미가 있어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PC버전도 제공하더라고요. 크로스 플랫폼인 만큼 밖에서는 스마트폰으로 즐기고 집에서는 PC로 즐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때 퀄리티가 단순 스마트폰 게임 느낌이 아니라 PC MMORPG의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보 레벨에는 자동 전투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다소 어색한 느낌의 전투들이 진행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초반에 자동전투를 지원하지 않는 이유는 대작게임 천애명월도M에서 제대로 된 모바일MMORPG를 느껴보라고 한 것 같습니다. 화끈한 무공 콤보의 재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적의 공격에 따라 회피기도 잘 활용하면 점도 쉽게 상대를 제압할 수 있을 거예요. 탄탄한 스토리뿐만 아니라 전투도 재미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수동 전투가 많이 있어서 자동전투가 익숙해진 저로서는 조금 어렵고 귀찮음이 있었는데요. 계속해보니까, 이게 MMORPG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손맛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다양한 무공을 조합해서 콤보로 공략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40 레벨을 달성한 것 같은데, 육성하는 건 스토리만 제대로 즐겨도 크게 어렵지 않아 보이네요.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서 이것저것 일퀘를 꾸준히 깨줘야 할 것 같아요.

현재 대작게임 천애명월도M은 론칭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보상과 함께 론칭 기념 커뮤니티 보상뿐만 아니라 매일 출석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 혜택도 빵빵한데요. 팔황의 불은 8일간 접속 시 제공되는 혜택인데, 대부분 모바일 MMORPG는 7일 보상을 제공하는 것에 비해 하루 더 제공하는 만큼 갓게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네요. 하핫

그뿐만 아니라 카카오 프렌즈와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언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생겼고, 축제의 서막 10억 명월대 축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명월 축제 시즌 1에 참여하고 약 3억 원 상당의 풍성한 보상을 획득해 보시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즐겨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가 풍부한 만큼 길드 콘텐츠도 상당히 다양한데요. 제대로 육성하셔서 길드 연합전도 재미있게 즐겨 보세요. 오랜만에 완성도 높은 모바일MMORPG가 나온 것 같습니다. 단순 태연 님이 아름다워서 시작할 만한 게임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핫 물론,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PC에서 즐겼을 때 더욱 퀄리티 높은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운로드 / 공식 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