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쉘리 소개)
브롤스타즈를 시작하면 얻을 수 있는 기본 브롤러이다.
시작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일 흔한 브롤러이다.
기본 무기는 산탄총이고, 모션은 총이 잠깐 커지는 모션이 나간다.
쉘리
이렇게 생겼다.
희귀도는 기본등급
역할은 데미지딜러
성우는 산드라 에스피노자이다.
플레이어 칭호는 "설명할 시간 없어"
쉘리의 상징은 밴드이다
밴드
일반 공격
5개의 의 산탄을 발사하며, 산탄이 앞으로 나가면서 양 옆으로 퍼지는 방식이기 때문에 상대와 근접하여 맞힐수록 더 많은 산탄을 맞춰 더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상대에게 근접하여 공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초근접에서 전탄을 박으면 만렙 기준 3000의 대미지를 줄 수 있다. 사정거리가 꽤 길고 불이나 대릴 같은 브롤러보다 탄이 더 작은 각도로 퍼지기 때문에 근접한 상황이 아니더라도 상대에게 대미지를 주면서 견제할 수 있다. 다만 초근접 대미지는 같은 샷거너인 불과 대릴에 비해 약간 적다.
궁극기
시전하면 벽이나 덤불을 파괴하면서 일반 공격보다 범위가 더 넓고 강력한 산탄을 발사한다. 브롤러를 밀어내면서 경직시키며, 일반 공격과 마찬가지로 가까울수록 더 높은 피해를 입힌다. 코앞에서 맞으면 11레벨 기준으로 5760의 엄청난 대미지가 들어간다. 그리고 초근접 기준 특수 공격을 사용하고 일반 공격을 2번 맞히면 특수 공격이 재충전된다.
너프 이전에는 근접해서 특수 공격을 사용하고 곧바로 일반 공격을 사용하면 특수 공격이 다시 충전되었기 때문에 이 연계를 사용한다면 확정적으로 큰 대미지를 넣을 수 있었다. 특수 공격이 이미 충전되어 있는 상태로 풀 히트를 시킨다는 전제라면 특수 공격-일반 공격-특수 공격-일반 공격-특수 공격-일반 공격-특수 공격 콤보로 3탄창을 모두 쓸 때까지 특수 공격을 계속 날릴 수 있었으며, 저 연계가 전부 들어갈 시 만렙 기준 32040이라는 엄청난 총합 피해가 박혔다. 게다가 특수 공격이 관통까지 하기 때문에 사기이다. 물론 근접 폭딜이나 CC기가 있는 체스터나 오티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브롤러들은 특수 공격 - 일반 공격 선에서 확정적으로 정리되고 특수 공격 - 일반 공격 - 특수 공격 콤보만으로도 큐브 좀 먹었다 싶은 탱커 브롤러들도 도륙내 버리는 수준의 피해량이 나오기 때문에 상술한 4연속 콤보가 들어가는 상황은 드문 편이긴 했다.
이렇듯 피해량이 상당히 높게 책정되어 있으면서, 즉발 넉백으로 상대를 짧은 시간이나마 무력화시키기까지 할 수 있는 구조다 보니 쉘리에게 이 특수 공격만 있다면 근접전에서 마땅한 적수가 별로 없어진다. 그나마 순간 폭딜기나 보호막, CC기가 있는 브롤러들인 특수 공격이 있는 오티스나 R-T, 로사, 3-4로 장전되어 있거나 왕사탕이 있는 체스터 정도만이 상대가 가능하며, 이들조차 쉘리의 특수 공격이 먼저 적중된다면 승리가 가능하다. 다만 쉘리의 특수 공격의 넉백 시간이 길지 않아서 종종 특수 공격을 쓰고 평타로 적을 마무리하기 직전에 적이 공격 버튼을 광클해 반격을 때려서 지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거리가 벌어진 상황에서도 즉발 넉백 효과는 똑같이 적용되므로 대부분의 특수 공격을 카운터칠 수 있는 막강한 유틸성을 가진다. 여러 가지의 진행형 공격을 캔슬시킬 수 있으며, 특히 쉘 쇼크를 사용하여 상대방에게 맞히기만 한다면 상대 팀의 한타 계획이 바로 물거품이 되어버린다. 보스전 로보 보스의 레이저와 돌진 또한 캔슬이 가능하다. 더불어 벽을 파괴한다는 특성의 시너지 효과로 막강한 진형 붕괴력을 가진다. 적이 끼고 있는 벽을 부수면서 적이 대응할 새도 없이 광역 넉백 효과까지 주므로 한타를 유리하게 시작하며, 원거리 딜러나 공을 잡고 있는 아군이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도와준다. 자신의 근접전뿐만 아니라 팀파이트에도 좋은 특수 공격이라는 것.
콤보를 쉽게 사용하는 팁으로 특수 공격 버튼만을 연타하는 방법이 있는데, 특수 공격이 충전되기 전까지는 특수 공격 버튼을 눌러도 일반 공격이 나가기 때문에 가능한 전략이다. 즉 특수 공격이 충전되지 않은 상태에서 특수 공격 버튼을 연타하면 계속해서 일반 공격이 나가다가 게이지가 차자마자 특수 공격이 발사되어 일반 공격-특수 공격 연계를 아주 매끄럽게 넣을 수 있다. 반대로 특수 공격이 차있는 상태에서 특수 공격 버튼을 연타하면 일반 공격-특수 공격 연계가 바로 나간다. 0.1초가 중요한 쉘리의 근접전에서 손쉽게 승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니 잘 써먹어 보자. 다만 특수 공격 버튼을 연타하다가 이미 죽은 적을 향해 특수 공격이 나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도 충전량 너프 이후에는 옛날 이야기가 되었다.
또한 평타 버튼을 누르고 특수 공격을 바로 누르면 평타 + 특수 공격 대미지가 중첩되어 들어가서 딜레이가 완전히 없이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일명 평궁 기술이 있다. 평궁 기술을 잘 익히면 근접의 적이 한 번에 삭제될 수 있기에 반격의 여지를 아예 차단시킬 수 있으나, 이렇게 되면 다음 특수 공격이 차지 않아서 단점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잘 사용되지는 않는다.
콜트의 특수 공격과 마찬가지로 벽을 파괴하면 벽을 파괴한 쉘이 사라진다. 때문에 얇은 벽은 딱히 별 문제가 없을지라도 매우 두꺼운 벽으로 이루어진 지형을 파괴할 때는 쉘이 벽 하나씩을 파괴하며 점점 사라지기 때문에 특수 공격이 파괴하는 벽은 조준 범위보다 한참 못 미치게 된다. 또한 벽이 두꺼울수록 건너편에 있는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도 급격히 감소한다. 범위 내 모든 장벽을 파괴하고 대미지를 입히는 프랭크의 특수 공격을 생각하면 안 된다.
여담으로 특수 공격의 이름은 이 게임을 만든 회사인 슈퍼쉘의 셀프 패러디이다.
시즌 21 업데이트로 특수 공격의 특수 공격 충전량이 크게 너프되면서 기존의 특수 공격-일반 공격-특수 공격 연계가 아예 불가능해졌다. 즉 5년이 넘게 쉘리의 메리트, 그 자체라고 평가받던 궁평궁평이 삭제되는 순간으로 궁평궁평이 역사속의 한 페이지로 사라지게 되었다. 따라서 쉘리의 화력이 크게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초근접에서 파워 큐브가 하나도 없는 쉘리가 큐브가 많은 탱커를 이기는 모습도 더는 볼 수 없게 되었다. 다만 하이퍼차지를 발동 중인 상태라면 여전히 이전처럼 특수 공격-일반 공격으로 특수 공격이 재충전된다.
가젯은
빨리감기와 집중사격이 있다
보통은 집중사격을 쓴다.
집중사격은 쉘리의 사거리를 늘려줘서 부족한 사거리를 채워준다.
그리고 데미지가 좀 더 세져서 궁 평 콤보를 넣을 때도 사용된다.
빨리감기는 잘 안쓰는데 앞으로 살짝 돌진하는게 전부다
가끔 기습하는데 쓰이긴 하지만 잘 안 쓰인다.
스타파워는 밴드에이드와 쉘 쇼크가 있다
스타파워는 취향차이이다
쉘쇼크는 궁을 맞춘 적이 느려진다
그러므로 궁 가젯 평이 유리하다
하지만 밴드에이드는 20초가 지나면 게이지가 차는데 체력이 일정량 이하로 떨어지면 즉시 2000이 넘는 체력을 회복한다
딸피를 처리하려고 온 적을 오히려 죽일 수도 있다
오늘은 쉘리를 알아보았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