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뽑아두면 좋은 이로하, 굳이 뽑을 필요는 없는 카호&카에데&츠쿠요

10월 24일 오전 11시부터 10월 31일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카호&이로하&카에데&츠쿠요의 픽업 모집이 개최됩니다.

카호는 신규 픽업, 이로하&카에데&츠쿠요는 복각입니다.

블루아카도 곧 있으면 2주년이 되는군요. 초반엔 정말 뻥뻥 터져나갔는데 여기까지 올줄이야... 감개무량하네요.

카호는 신비 속성 스트라이커-딜러로서 5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적 하나에게 큰 피해를 주며 1스로는 50초마다 자신에게 명경지수 버프를 부여하여 공격력을 올리고 3스도 명경 지수 상태에서 공격력을 추가로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한 스킬이 없는 심플한 딜러로서 몇몇 신비 총력전 토먼트 파티를 구성할때 주력 파티 이후에 들어가는 정도로만 사용되는 정도고 현재까지 일섭에선 제대로 사용된 적이 없었기 때문에 굳이 뽑을 필요는 없습니다.

이로하는 신비 속성 스페셜-택티컬 서포터로서 EX스킬 사용시 6코스트를(5레벨 기준) 소모하여 탱크인 토라마루를 타고 55초간 전장에 투입됩니다. (1레벨 기준 8코스트, 3레벨 기준 7코스트, 5레벨 기준 6코스트)

탱크 상태에선 평타 외에도 15초마다 주포를 발사하여 적에게 큰 피해를 줌과 동시에 주변의 적 둘에게도 추가로 피해를 주며 한번더 도탄되어 최대 1+2+4=7마리에게 피해를 줄 수 있죠.

또한 1스는 40초마다 적을 조준하고 포탄 4발을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줄수 있기 때문에 잡몹처리에 아주 좋으며 3스 패시브로 아군 공격력을 증가시켜주기까지 합니다.

이로하만 있어도 저레벨 스테이지는 적 장갑 속성 상관없이 밀어버릴 수 있으며, 특수장갑 스테이지 클리어, 전술대항전, 신비속성 총력전 등에서 다용도로 활용되고 있죠.

하지만 앞으로는 신비 속성 총력전에서 채용률이 떨어지게 되고 PVP인 전술대항전에서도 다른 캐릭터에 밀려 점차 쓰이지 않게 됩니다. 예전만큼의 필수 캐릭터는 아니게 되죠.

만약 현재 만랩을 찍고 캐릭터풀이 많아졌다면 굳이 이로하를 뽑아갈 필요는 없으며 만랩이 아니고 신비 캐릭터 풀이 적다면 뽑아가면 좋습니다.

카에데는 폭발 속성 스페셜-서포터로서 4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범위 내의 아군에게 보호막을 걸어줄 수 있으며 1스로는 방어력이 제일 높은 아군의 방어력을 상승시켜주고 3스로는 아군의 체력을 올려줍니다.

어...음...

현재 쓰이는 곳은 없지만 카에데는 귀엽습니다. 이런 게임에선 귀여운게 성능이에요!

츠쿠요는 신비 속성-경장갑-스트라이커 탱커로서 3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공격력이 감소되는 대신 피격시 체력이 회복되며 1스킬로 종형 대상에게 엄청난 방깎을 걸 수 있습니다. (10래벨 기준 51.6%)

중형 대상이 있는 총력전인 카이텐 1페이즈와 호버크래프트 1페이즈에선 이 방깎+탱킹 때문에 고점을 위한 탱커로 기용되곤 합니다.

하지만 평범하게 클리어할거면 츠쿠요 외의 다른 탱커를 써도 되기 때문에 굳이 뽑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이후 픽업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이번껀 로드맵을 통해 공개된거라 거의 확정이라 보면 됩니다.

10/31~11/14 메리스&바토키

11/14~11/21 레이사&카즈사&나츠&마리

11/21~11/28 수즈사&수시로&수후미

11/28~12/12 미나&루미

12/12~12/19 미노리&미야코&사키

12/19~12/26 미유&모에

12/26~1/9 수야코&수사키

거의 다 통상이지만 그레고리오에 대비하려면 미노리&수야코&수사키 등을 적당히 뽑아가야 하며 1월 후반엔 수로코가 나오고 2월 중순엔 수나코 페스 가챠 등이 있기 때문에 청휘석을 아껴서 써야 합니다.

어차피 그레고리오 토먼트는 칠 생각 없으니 나츠, 수토끼, 수우이&수나타,수나코 정도만 노려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