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리니지2M 대규모업데이트와 함께 신서버 파푸리온 오픈

기다리고 기다렸던 리니지2M 3주년 대규모업데이트가 11월 30일 드디어 라이브 서버에 적용됐다. 접속하자마자 신서버로 캐릭터 생성을 해보려고 보니, 발 빠른 유저들로부터 1서버~10서버까지 모두 만석! 3주년 업데이트의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오픈 이후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자 새 캐릭터 생성이 가능했고, 다행히 파푸리온 4서버에 입주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MMORPG 리니지2M의 신규 서버 파푸리온은 경험치와 아데나 획득량 20% 증가, 아인하사드의 은총 충전량 100% 증가, 10레벨부터 40레벨까지 5레벨 구간마다 각종 성장 재화들이 지원되니 신규 유저들은 되도록 파푸리온에서 육성해볼 것을 강력히 추천해본다.

I 리니지2M 신서버 파푸리온 특징

신서버 파푸리온은 기존 서버 대비 풍성한 혜택들이 즐비하다. 먼저 리니지2M 유저들 대부분이 눈독을 들였을 TJ’s 쿠폰 7종(TJ’s 마스터 쿠폰 – 아가시온, TJ’s 마스터 쿠폰 – 클래스, TJ’s 쿠폰 – 장비 복구(무기/방어구/장비), TJ’s 쿠폰 – 아가시온, TJ’s 쿠폰 - 클래스)이 확정적으로 지급된다는 것인데, 획득 방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운명의 부름 주화 구매->데일리케어 혜택 개방->1일차부터 14일차 단계적으로 지급(기존 서버)

운명의 부름 주화 구매->데일리케어 혜택 개방->출석 29일차에 지급(파푸리온 서버)

현재 리니지2M 상점>교환소>판도라의 상점 탭을 가보면, 운명의 부름 주화가 1,130 아데나에 판매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을 구매한 뒤 데일리 케어>운명의 부름에서 지불 후 매일 혜택을 받으면 된다. 최종 29일차에 앞서 말한 대규모업데이트 3주년 기념 TJ’s 쿠폰 7종을 획득할 수 있게 되는 것.

신서버 파푸리온 혜택으로 판도라의 상점에 이벤트 아데나 구매 상품들이 업데이트 되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됐고, 시간 별 푸쉬 보상과 성장 지원 상자 지급까지 40레벨까지 부족함 없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니 이번 리니지2M 3주년 대규모업데이트와 함께 시간 보내 보는 것도 좋겠다.

리니지2M 3주년 기념 기존서버에서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

돌아온 마일리지 아크스톤III

60레벨 이상 캐릭터 계정을 보유한 분들이라면, 정복/토벌 마일리지 아크스톤이 지급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마일리지 아크스톤III는 PvP 승리 횟수에 따라 정복 마일리지, PvE 몬스터 처치 횟수에 따라 토벌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각 각 3주년 클래스/아가시온 상자, 3주년 마스터 클래스/아가시온 상자를 1000점과 교환할 수 있다!

이처럼 게임만 열심히 플레이해도 받을 수 있는 이력을 기반으로 정복/토벌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통해 최소 영웅, 최대 전설 등급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참여해보도록 하자. 누적 아크스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마일리지아크스톤III 적립 누적 아크스톤 확인 ]

리니지2M 3주년 기념 헌정 영상 세드릭의 편지에서 나온 사자머리 언덕 필드에 3주년 감사 헌정비가 세워졌다. 디렉터의 감사 인사와 함께 엔딩크레딧이 올라오니 살펴봐도 좋겠다. 우측에 위치한 축제의 사절 레아 NPC를 누르면 24시간 지속되는 축복의 기운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데미지 +2, 방어력+1, 데미지 리덕션+1 의 효과가 있으니 꼭 획득하도록 하자.

3주년 축하 트리플 타임으로 12월 7일 전까지 월드보스, 파티 던전, 혈맹 레이드 참여 보상이 3배로 증가한다. 비밀 상자나 각종 아이템들의 보상 정도가 상당량 증가하니, 이벤트 기간을 적극 활용해 필요한 재화들을 얻어보는 것이 좋겠다.

기존 서버 유저도 3주년 특급 성장 상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레벨 구간 별로 신탁서와 아데나, 성장에 필요한 재화(성장의 물약10%, 신탁서, 축복받은 아인하사드의 성수)가 담긴 상자로 빵빵한 혜택이 제공되니 접속 후 확인해보도록 하자!

12월 7일 정기점검 전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신규 던전 운디네의 사원이 등장했다. 최소 30레벨부터 이용 가능한 던전이므로, 리니지2M에 새로 유입된 저레벨 유저들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겠다. 일일 1시간 이용 가능하며, 운디네의 사원 시간 충전석을 이용하면 연장 이용을 할 수 있다. 마침 3주년 기념 푸쉬로 매일 정오 운디네의 사원 시간 충전석을 지급해주니 이것을 활용해보면 되겠다.

운디네의 사원에서는 숨겨진 액세서리 상자, 운디네의 달빛 꾸러미가 드랍되는데, 여기서 확률에 따라서 화룡/지룡의 귀걸이 상자, 위세/가호의 팔찌 상자, 피아그리오의 인장 상자, 에바의 인장 상자, 아인하사드의 티셔츠 선택 상자 등 평소 얻기 어려운 유료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다. 드랍률도 꽤나 좋은 편이며, 허전한 장비창과 컬렉션 완성을 노릴 수 있으니 이벤트 기간을 적극 활용해보도록 하자. 레벨링도 참 괜찮은 던전이다.

리니지2M 3주년 업데이트 주요 내용

리니지2M의 두번째 오리지널 클래스 ‘매직캐논’이 등장했다. 매직캐논을 무기로 사용하는 클래스로 원거리에서 공격을 하며, 치명타가 중요한 것 같아 보여서 DEX와 함께 마법 대미지 및 마법 명중 등 이름과 같이 마법을 기반으로 한 클래스다 보니, INT를 함께 올리는 방향으로 육성을 진행하고 있다.

사용하는 매직캐논을 강화시키는 자버프와 상대방에게 CC기 등의 여러 디버프를 거는 스킬이 공존해 상당히 매력적인 클래스다. 육성 초반이지만 PvP와 PvE 다방면으로 활용 할 수 있는 클래스이지 않을까 싶어 신서버 파푸리온에서 꾸준히 육성을 해보려고 한다. 공격 모션이 좋은 것 같다.

오르피아가 세번째 초월 신화 클래스로 출시됐다. 공격 속도 155% 시전 속도 85%의 상당한 아우라를 뽐내며 등장한 신규 클래스로 다섯가지의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다. 근거리 특화 초월 신화인 불칸, 마법 특화 초월 신화인 엘카디아, 원거리 특화 초월 신화인 오르피아까지 각기 다른 특화 초월 신화 클래스가 전부 모여 마침내 힘의 균형이 맞춰진 것으로 보인다.

끝으로 인나드릴 우측에 신규 지역 4종이 추가됐다. 퀘스트 거점인 에바의 성소를 비롯하여, 신탁의해안, 침식의 숲, 물빛 비늘의 언덕 사냥터가 추가되어, 기존 인나드릴 영지와 유사한 난이도에 높은 경험치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다양한 사냥터로 분포될 것으로 보인다. 신규 몬스터들을 비롯하여, 침식의 숲 중심보에는 새로운 보스 발락이 출현하며, 해당 보스는 칼라드볼그, 페르소나 가면, 마법 공학서(리차지 샷), 하의 신성 부여 주문서(아인하사드의 각성) 등 진귀한 전설 장비들이 드랍 된다고 한다.

리니지2M 공식홈페이지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