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뮤 모나크 그래픽은 구진데 할만하네(feat.역주행)

뮤 모바일 게임 시리즈는 엄청 많다.

그래서 뮤를 사골 우려내듯이 시리즈가 많이 나온다고 해서 사골게임이라고 놀린다.

이번에 새로운 사골 게임이 나왔는데 뮤 모나크다.

뮤 모나크의 캐치프라이즈는 '찬란한 영광 그대로' 이다. 다시 말하자면 옛날 PC뮤를 그래도 가져왔다는 것이다.

이번에는 뮤오리진, 뮤아크엔젤 시리즈와 달리 광고도 하지 않고, 사전예약만 받고 출시 이틀전에 짜잔 정식 출시한다고 알렸다.

주주들 반응은 응? 뭐지 광고도 안하고 바로 출시?

그래도 뮤모나크 빨리 나오네 다행이다라고 하며 그날 3%상승하며 기대를 올렸다.

10월 19일 출시 날 두둥!

일단 유튜버 프로모션을 할리가 없기에 종합게임유튜버들의 신랄한 리뷰가 이어졌다. 그나마 관심이라도 주는게 다행인건가?!

유튜버들은 실소를 금치 못했고 뜨악! 그래픽, 편의성이 떨어지는 작동방식 등을 비꼬면서 서둘러 리뷰를 끝냈다.

매출순위는 커녕 인기차트에도 못오르는 상황.

게임을 실행해본 결과 예전 어릴때 감성은 고대로 담아왔는데 진행방식이 좀 지루했다. 그래서 아 망작인가....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무과금으로 100레벨 넘게 키워본 결과, 무과금으로도 황금몬스터 및 보스를 잡는 즐거움과 몬스터 자리싸움을 위한 PK상황들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예전 리니지, 뮤 때의 막피가 떠오르며 사람들을 즐겁게 했다.

어느새 리뷰는 할만하다. 추억 돋는다. 감성 그대로 살려왔다. 재밌다.로 바뀌었다. 평점 4점대가 넘는 리뷰.

그리고 과금요소도 적다. 컬렉션, 뽑기 등이 없고 아이템 파밍과 강화에만 초반 집중이라 초반 19000원정도로 시작해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수 있을 정도. 주주입장으로서는 이래 소과금하면 매출안나오는거ㅜ아냐? 라는 걱정이 살 들정도.

들리는 소문에 100만원만 써도 섭 상위권으로 사람들 패고 다닐 수 있다는 말도 있다. 물론 극 상위권으로 올라갈수록 돈은 더 많이 쓰겠지만 지금은 백만원 정도의 과금에 다른 게임 몇천 쓴 정도의 즐거움을 누리니 혜자게임이라는 말도 나왔다.

이건 진짜 다른 게임들의 지나친 과금요소가 있었기에 가능한 말인듯 싶다. 때가 잘 맞춰진듯.

여튼 이렇게 아재감성 충만하게 자극한 결과 게임 재미요소(템 파밍+자리싸움 PK)가 잘어우러져 차트 역주행중.

‘뮤 모나크’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기록 : 매경 게임진 (mk.co.kr)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뮤 모나크’는 지난 21일 오전 기준 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른 뒤 지속 순위를 유지 중

game.mk.co.kr

10월 21일 기준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기록.

신랄한 비판을 하던 유튜버는 갑자기 하다보니 재밌다로 의견을 전환하고 라이브방송을 진행중이다. 시청자도 동시에 400명 가량은 본다.

https://www.youtube.com/live/8oV16oJYh3c?si=l85NIypEldxtXL4q

다운로드링크: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ebzen.muangel.google&gl=kr&hl=en&pli=1투네이션 후원링크:https://toon.at/donate/jiho78지호아재 아프리카tv 방송국주소▶ htt...

www.youtube.com

그래도 반응없는 주가에 사람들은 진짜 웹젠에 관심이 없구나 라고 생각하며 주가가 더 떨어지면 기회가 오지 않을까 생각중이었다.

드디어 매출 순위가 공개 되었는데 첫 진입 63위 ㅜㅜ

다음날부터 26위까지 끌어올리더니 14위,

10월 27일 현재 7위까지 올라왔다.

서버 43개, 이런 류의 게임은 신섭 열릴때마다 기본 과금 시작하기 땨문에 신섭 열리면 매출에 도움이된다.

유튜버들도 신섭열리면 그동안의 지식과 과금을 바탕으로 빠르게 랭커에 진입하고 그에따른 시청자 유입으로 그 서버가 활기를 띤다.

웹젠 현재주가 12,910원, 뮤모나크 기대감 없을때도 이것보단비쌌다...

그러나 리스크요인도 있다.

r2m 소송건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r2m은 버리더라도 r2m 2에 영향을 줘선 안된다. r2m도 웹젠의 성공 아이피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매출에 역할을 해야한다.

최고의 기대는 뮤 아이피를 활용한 자체 신작인데

사실 자체작 들이 성공한걸 본적이 거의ㅜ없어서 기대감이 생기면 그때가 셀 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여튼 매출 역주행 더 가즈아!

주가 반응해줄라나? 하필 이런때 장은 폭락중이라.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