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망자의 도시 및 다섯 오아시스의 전당 비경 해금 방법 간단 공략
평소 귀차니즘의 문제로 원신 캐릭터, 나선비경 등 말고는 다른 공략에 대해서 잘 안쓰는 필자이지만, 최근에 3.4 버전이 업뎃하게 되면서 여러 일회성 비경들이 새로 등장하게 되었다. 성유물 작업을 위한 반복성 비경은 아니지만 원석이나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무소과금 유저라면 귀찮더라도 해보도록 하자.
망자의 도시 비경 해금 방법
먼저 망자의 도시 비경은 원신 3.4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새로 생겨난 하드라마베스 사막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참고로 지상이 아니라 지하 구역에 있으니 지상에서 길을 해맬 필요가 없다.
우선 상단의 사진에 나와있는 워프 포인트로 이동해주도록 하자. 해당 워프 포인트로 이동한 다음 대충 뒤를 돌아보면 가운데에 동굴이 있을 것이다. 그쪽 방향으로 진입해주도록 하자.
이쪽이 동굴로 가는 방향이다. 깊숙하게 이어져 있으니 쭉 따라가주도록 하자. 참고로 야란과 같은 캐릭터가 있다면 그나마 빠르게 도착할 수 있다. 여기까지 도착했다면 오른쪽의 이미지처럼 왼쪽 방향으로 꺾어줘야 하는데, 왼쪽 방향에는 작은 전갈이 있기 때문에 쉽게 방향을 구분할 수 있다.
그렇게 계속 안쪽으로 진입하면 츄츄 바위왕 한마리가 앉아있을 것인데, 애를 기준으로 삼아 왼쪽으로 쭉 이동하게 되면 봉인된 비경을 발견할 수 있다. 지나갈 때마다 츄츄족 잡졸들이 귀찮게 하는데 기믹을 푸는데 매우 방해가 되니까 한번에 황천길로 보내주도록 하자.
아무 불 원소 캐릭터로 교체해서 각자 4개의 횃불에 불을 붙여 활성화한 다음에 스위치를 작동시키게 되면 원신 망자의 도시 비경 오픈과 함께 평범한 보물상자를 드롭할 수 있다.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그렇지 기믹 해제하는 방법은 초간단에 불과하니 어렵지 않게 오픈할 수 있다.
주요 보상은 원석 40개, 경험치 500, 풀의 인장 5개, 사막 왕족의 유산 4성 성유물 1개, 실천의 인도 2개, 영웅의 경험 3개, 정제용 마법 광물 5개, 모라 4만개 정도가 된다. 해당 비경에서 클리어하기 좋은 원소 캐릭터로는 풀, 바람 원소가 있는데 본인이 잘 키워놓은 캐릭터로 그냥 밀어붙여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복잡한 미로를 뚫고 지나가면서 퍼즐을 푸는 것도 아니고 그냥 산재되어 있는 적들을 처리하기만 하면 되는 비경이라 비교적 쉽다.
다섯 오아시스의 전당 비경 해금 방법
그 다음으로 알아볼 비경인데, 애는 선령 두 개를 직접적으로 옮겨주고 기믹을 풀어야 봉인이 풀리게 된다. 그래서 아까 전보다는 약간의 귀찮음이 동반된다. 아무튼 해당 비경 위치로 이동하게 되면 여섯 개의 비석과 함께 선령 한마리가 보일텐데 그쪽으로 가보자.
기믹을 푸는 방법은 의외로 쉽다. 아무 활 캐릭터를 가지고 앞에 보이는 비석의 문양을 뒤에 보이는 비석의 문양과 동일하게 맞춰주면 된다. 이런 식으로 3쌍의 비석의 문양을 맞추면 해결된다. 다만 유의할 점으로는 선령이 비석 근처로 갈때마다 비석의 문양이 랜덤으로 바뀌게 되는데 선령의 움직임을 예측하고 타이밍에 맞게 맞춰주도록 하자.
그러면 선령이 멈추게 되는데, 애를 비경 근처까지 데려다줄 수 있다. 그리고 우측 언덕으로 가면 유적 드레이크 한마리가 보이는데 애를 처치해주고 주변에 있는 선령을 비경 근처까지 데려다주면 된다.
두 개의 선령을 집어넣으면 드디어 봉인이 해제되면서 비경 활성화가 완료된다. 좀 성가신 기믹일 수도 있는데 방법 자체는 어려운 편이 아니라서 원리만 이해한다면 누구나 쉽게 오픈할 수 있다.
원신 다섯 오아시스의 전달 비경 클리어 보상으로는 원석 40개, 경험치 500, 풀의 인장 5개, 길을 잃어버린 시계 4성 성유물 1개, 창의의 인도 2개, 영웅의 경험 2개, 정제용 마법 광물 4개, 3만 모라 정도가 있다. 추천 원소 캐릭터는 번개, 풀 원소 캐릭터다. 투명화 패턴으로 사람의 심기를 거슬리게 만드는 적이 있으니 해당 원소로 혼쭐내주면 쉽게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