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9.05] 오늘의 게임뉴스_'콘코드', 2주 만에 서비스 종료 및 전액 환불, 엔씨소프트, ‘리니지M’ 골프 브랜드 PXG와 컬래버 이벤트 등

동접 700으로 놀라움을 안겼던 콘코드가 출시 2주만에 섭종 결정을 내리며 또 한번 엄청난 화제를 몰고 왔다. 서버 오픈 후 2주만에 섭종 ㅎㄷㄷ. 거의 전무후무한 상황 같은데, SIE가 어쩌다가 이런 게임을 컨펌하고 출시했는지 내부 콘텐츠 검증 프로세스에 대한 신뢰도가 확 떨어지네. F2P게임의 게임성이 더 떨어져도 된다는 뜻은 아니지만, 유료 패키지로 판매하는 게임들은 패키지 내에서 그래도 어느 정도의 완결성을 갖고 판매했어야 한다고 보는데, 이래저래 출시 전부터 논란 덩어리였던 게임이 섭종조차도 핫하게, 어찌 보면 깔끔하게(...) 결정된 것 같다. 판매량이 많지 않아서 환불 액수야 적겠지만, 들어갔던 개발비와 마케팅비는 어쩔...

1. '콘코드', 2주 만에 서비스 종료 및 전액 환불

인벤

9월 4일, SIE가 자사 블로그를 통해 '콘코드'의 서비스 중단 및 전액 환불을 고지했다. '콘코드에 대한 중요한 업데이트(An important update on Concord)'라는 이름으로 게시된 글에서는 '게임의 다른 측면과 초기 출시가 의도한 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라는 말과 함께 '콘코드'의 서버가 오프라인으로 전환되며, 모든 구매 게이머들을

www.inven.co.kr

9월 4일, SIE가 자사 블로그를 통해 '콘코드'의 서비스 중단 및 전액 환불을 고지했다.

'콘코드에 대한 중요한 업데이트(An important update on Concord)'라는 이름으로 게시된 글에서는 '게임의 다른 측면과 초기 출시가 의도한 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라는 말과 함께 '콘코드'의 서버가 오프라인으로 전환되며, 모든 구매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환불이 진행될 것이라 밝혔다.

이에 따라 각종 플랫폼에서 콘코드를 구매한 게이머들은 각 플랫폼 절차에 따라 플레이 시간과 무관하게 환불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콘코드'는 출시 전부터 다양한 이슈를 몰고 왔다. 직설적인 비판까지 받을 정도로 지나치게 괴상한 캐릭터 디자인과 사상적 상징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배색부터 문제가 되었고, 게임 측면에서 크게 뛰어나지 않아 최대 동시 접속자가 700명(스팀 기준)에도 못 미치는 처참한 성적을 보여 주었다.

'콘코드'의 서버는 2일 후인 9월 6일에 종료된다. 이는 '콘코드'가 서비스된 후 정확히 2주가 되는 날이며,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내 '콘코드' 페이지는 이미 폐쇄된 상태이다.

#콘코드 #concord #SIE #서비스종료 #서비스중단 #전액환불 #동접700

2. 엔씨소프트, ‘리니지M’ 골프 브랜드 PXG와 컬래버 이벤트

매일경제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MMORPG ‘리니지M’에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 공식 수입원 카네(회장 신재호) 컬래버레이션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4일부터 11일 정기점

n.news.koreamobilegame.com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MMORPG ‘리니지M’에서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PXG 공식 수입원 카네(회장 신재호) 컬래버레이션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4일부터 11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이벤트 특수던전 ‘아덴 골프장’에 참여할 수 있다.

‘아덴 골프장’에서 획득한 ‘골프공(이벤트)’은 ▲골프 성물 상자 (이벤트) ▲신비한 성물 뽑기팩 (이벤트) ▲수호석 등 다양한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골프 선물 상자 (이벤트)’를 통해 확률적으로 신규 성물카드 획득도 가능하다.

오는 6일부터는 PXG 컬래버레이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아덴 월드와 골프 필드가 결합된 새로운 세계관을 바탕으로 ▲퍼터 체험공간 ▲기념품 및 휴식 공간 ▲포토존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방문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에게는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영웅 성물 ‘골프 퍼터’ ▲희귀 성물 ‘골프 모자’ ▲드래곤의 다이아 (이벤트) 100개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선물한다.

팝업스토어는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18길 6-1에서 열린다.

#엔씨소프트 #엔씨 #리니지M #골프브랜드 #PXG #콜라보 #아덴골프장 #골프채 #390만원 #ㅎㄷㄷ

3. 라이엇, 'LoL' RP 가격 올린다...23일 韓 서버 14% 인상

데일리e스포츠

m.sports.koreamobilegame.com

라이엇 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출처=라이엇 게임즈 공식 홈페이지).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를 비롯해 서비스 중인 게임 내 유료 재화의 가격을 인상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9월23일부 한국에서 RP, VP, '레전드오브룬테라' 코인, 와일드 코어 등 유료 재화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지난 3일 발표했다.

한국의 경우 '리그오브레전드' PC 및 '전략적 팀 전투'에서 14%, '레전드오브룬테라' 19%, '발로란트' 14%,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6% 오른다. '리그 오브 레전드' PC 버전에서 4일 기준 1425 RP가 1만4000 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인상 이후에는 약 1만5960 원이 될 예정이다. '리그오브레전드' 핵심 상품 중 하나인 스킨의 가격은 약 1350 RP다.

라이엇 게임즈는 가격 조정 이유에 대해 지역별 재화의 가격 차이를 이용해 차익을 거두는 방식으로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어떤 지역에서는 제3자나 타 지역의 이용자가 재화 구매량의 상당 부분, 심지어는 대부분을 차지한다"라며, "점진적인 변화를 통해 지역 간 재화 가치의 균형을 맞춤으로써 악용의 여지를 점차 줄여갈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가격 인상으로 기프트 카드 및 코드로 제공하는 재화의 양도 조정한다는 점에서 가격 인상 이전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또한 가격 인상과 함께 예를 들어 모든 지역 '리그오브레전드' PC 버전에서 1380RP 충전 상품이 제공되는 방식으로 충전량도 표준화 시킬 방침이라 밝혔다. 이에 따라 일부 지역의 충전 단위에 변동이 생길 예정이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가격이 오르는 지역에서 클라이언트 내 재화 구매 시 추가 재화를 지급할 방침이다. 한국의 경우 5일 오전 1시부터 23일 오전 12시까지 충전 재화의 10%가 추가 제공된다.

#리그오브레전드 #LOL #라이엇게임즈 #유료재화 #가격인상 #가격조정

#게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