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황금항 요새 열린다, 이벤트 공략 포함

요즘에 한 주 한 주 최대의 이슈를 끌고 있는 게임이 있죠!

바로, 모바일 게임 순위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프라시아 전기'인데요.

최근에 황금항 요새를 비롯하여 다양한 이벤트 소식들이 찾아오며 화제성을 더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별 접속 선물

일단 프라시아 전기에 접속하면 우편 보상부터 수령해 두시길 바랍니다.

6월 20일 23:59까지 각 일자에 따라 선물이 지급되는데, Lv.1 검은칼, 희귀 심연석 선택상자, 사망 페널티 복구권 구성이 쏠쏠하더라고요.

우편 보관일이 3일로 길지 않는 편이니, 최대한 하루하루 틈틈이 챙겨 두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

제전 오픈 기념 특별 미션

이후에는 6월 13일 23:59까지 진행되는 '제전 오픈 기념 특별 미션'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평화를 바라는 염원이라고 해서 아이템 공헌, 몬스터 사냥, 검은칼 사용하기, 사냥터 보스 처치 등 일차 별 여러 미션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해당 미션이 매우 중요한 이유는 일단 소환 선물로 44회나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끝이 아니라!

기간 내 미션을 달성하고 보상으로 '헤스터의 보답'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는 6월 21일 점검 전까지 상점 내 교환소의 헤스터의 보답에서 쓰이는데, 여기까지 합하면 지금 총 66회의 소환 선물 획득이 가능한 것이에요.

지금 다양한 제전 미션들로 육성에 도움되는 보상들과 함께 넉넉한 소환 선물 획득이 가능해서, 신규 & 복귀 유저들에게도 시작하기에 좋은 상황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

출석 보상으로 소환 선물 11회가 더해진다.

이처럼 보상으로 소환 선물이 지급되는 이벤트는 최대한으로 참여해 주는 것이 베스트죠.

당장에 좋은 탈것 / 형상 등이 출현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획득한 수집 상황에 따라 보유 능력을 높일 수 있거든요.

어쩌면 장비 아이템 강화 그 이상으로 캐릭터 스펙업에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황금항 요새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현재 프라시아 전기의 최대 이슈로 떠오른 '황금항 요새'를 살펴보겠습니다.

6월 11일 오후 8시까지 준비 기간을 거쳐, 6월 11일 오후 8시부터 6월 18일 오후 11시까지 분쟁이 진행될 예정인데요.

기존에 오픈 되었던 주둔지와 비교하여 더욱 험난한 전투가 기다리고 있을 듯한데, 이를 이겨내고 과연 어떤 결사가 최강의 결사로 인정받게 될까요?

분쟁이 시작되기 전, 미리 공략 포인트들을 체크해 두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번 황금항 요새에는 봉수대와 분노의 상, 치유의 상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특수 건물들이 등장하는데요.

성문을 통과했을 때 가장 먼저 '봉수대'를 맞이하게 되며, 이를 파괴할 경우 아군의 부활 지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사원들이 한층 기동성 있는 전투를 펼치는 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더라고요.

그리고 '분노의 상'은 적에게 화염 공격을 가하는 수비측의 방어 시설이라고 하고요.

'치유의 상'은 수비측의 회복을 지원해 주는 시설이라고 합니다.

결사원들의 생존력을 높이는 데에 매우 중요한 조각상으로 보이는데, 공격 결사로부터 파괴될 경우 각 효과를 상실한다는 점!

그렇게 제단으로 향하면 최종 보스로 '모닉 로와르 라인소프'를 상대하게 되는데요.

엘렌의 동생이자 새로운 영주로 강력한 힘을 자랑할 듯한데, 결사원들과 똘똘 뭉쳐 공략에 성공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직 준비 기간인 만큼 얼마만큼이나 강력할지 감이 잘 안 오지만, 공개된 스크린샷만으로 포스가 느껴지는 듯하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보상이겠죠.

일단 점령 혜택으로 공격력 +7, 스킬 방어력 +4, PVP 회피 +5의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골드 세금에 더해 결사 교역소 세금, 거래소 세금까지 정산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막대한 부를 누릴 듯 ㄷㄷ)

또한 최초 점령 보상 및 최종 점령 보상에 따라 영웅 심연석 상자, 승리의 인장 I, 빠른 대기열, 소환 선물 11회 탐낼 만한 구성이 준비되어 있어서 이번에도 유저들의 치열한 함성 소리로 가득 채워지겠더라고요. :)

참고로 황금항 요새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최소 2,400개의 에테르 상자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미리미리 충분한 수량을 확보해 두시는 것이 좋겠으며, 넓은 지역 특성상 산토템을 보호하기에 다소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산토템은 선행 연구 등 조건에 따라 성장할 수 있는데, 이때 HP와 스킬 레벨이 상승하니 미리 생존력을 높여두시는 것이 좋겠죠?

거점전 개선

이 외에도 거점전의 몇몇 규칙들이 개선되어 한층 수월한 환경에서 참여해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앞으로 거점 수비 중에도 전쟁에 선포할 수 있고, 수비 결사의 에테르 상자 소모 시점의 경우 첨탑 페이즈부터 시간 경과에 따라 소모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 세금 정산 방식은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에 거점을 보유 중인 결사가 정산 받은 후 결사원들에게 분배가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더라고요.

확실히 프라시아 전기가 유저들의 의견 하나하나를 기울이며 피드백도 굉장히 빠르다고 느껴졌어요.

오늘 이렇게 인기 게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프라시아 전기 근황을 살펴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랭킹 제전 개편,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으니 참고하여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바로 이번 주 일요일에 또 영광스러운 전투가 펼쳐질 듯하여 설렘이 큰데, 저 또한 치열하게 임하며 멋진 후기까지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이제, 주둔지를 넘어 요새의 문이 열린다.

wp.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