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니코 미노루 타노스 덱 공략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니코 미노루 타노스 덱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아주 재밌는 카드가 마블스냅에 추가됐는데요. 총 7가지의 능력을 지닌 '니코 미노루'입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아키타입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통계상으로도 꽤 괜찮은 수치를 보이고 있죠. 니코 미노루를 쓰는 덱 중에서 가장 범용적이고 무난한 미노루 타노스 덱 공략을 준비해봤습니다.

1. 마블스냅 니코 미노루 타노스 덱 공략

덱 소개

니코 미노루는 총 7가지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손패에 있을 때 턴마다 변화하는데요. 비용도 1밖에 되지 않아 부담없이 나갈 수 있으며 유연하게 상황에 대처 가능하죠. 7가지 능력 중에서 인피니티 스톤과 연계하기에 좋은 능력이 더러 있습니다. 예를 들어 6파워를 지닌 데몬으로 변신시키는 능력은 1비용 출현 능력을 가진 인피니티 스톤으로 활용하기 좋고, 다음 카드를 파괴하고 2장을 뽑는 능력도 마찬가지죠. 또한 니코가 나오지 않더라도 크게 컨셉 플레이에 영향 없이 무난하기 때문에 시너지가 괜찮은 편이죠.

2. 마블스냅 니코 미노루 타노스 덱 공략

역할

덱의 핵심 컨셉 '니코 미노루'와 '타노스'입니다. 니코와 인피니티 스톤이 1비용이라 언제든 연계하기가 쉽습니다.

구역에 깔리는 카드를 이용하는 '엘사 블러드스톤'과 블루 마블'입니다. 타노스 덱에 인피니티 스톤이 6장이나 더 들어가기 때문에 까는 개체수 자체가 많아 엘사나 블루 마블 활약 여지가 많죠.

이동 능력을 가진 '아기 땅상어 제프'와 '비전'입니다. 니코 능력 중에 다음에 내는 카드에 +2를 더하는 능력을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마나 펌핑과 이를 활용하는 '사일록', '프로페서 X'입니다. 사일록이나 인피니티 스톤 중 '타임 스톤'을 활용해서 3턴에 에너지 펌핑을 하고 4턴에 '프로페서 X'를 통해 구역 하나를 잠구는 역할을 하죠.

피니쉬로 사용되는 '데빌 다이노소어'와 '알리오스'입니다. 인피니티 스톤 덕에 손패가 마르는 일이 거의 없어 데빌 다이노소어가 높은 파워를 유지하기 좋죠. 알리오스는 프로페서 X로 구역 하나를 잠근다고 봤을 때 다른 구역 하나를 먹기에 좋은 옵션입니다.

무난하게 활용하기 좋은 '뫼비우스 M. 뫼비우스' '아이언 래드'입니다. 둘 다 어떤 덱에 들어가도 이상하지 않으며, 뫼비우스의 경우 1비용이 많은 타노스 덱에서 비용이 증가하면 곤란하기 때문에 더욱 시너지가 잘 나옵니다. 또한 현재 니코를 넣은 파괴덱도 성행하고 있기 때문에 파괴덱 비용 제어에도 도움이 되죠.

3. 마블스냅 니코 미노루 타노스 덱 공략

간략 운영법

운영법은 여타 타노스 덱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덱에 장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니코를 보지 못하는 경우도 꽤 많은 편이죠. 니코의 능력이 턴마다 변하기 때문에 손에 묵혀두고 있다가 적절하게 사용하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승리 플랜 중 하나는 3턴에 사일록이나 타임 스톤을 써서 에너지 펌핑을 한 다음 4턴에 프로페서 X를 내주는 플랜이 잘 통하는 편입니다. 제프나 블루 마블을 통해 프로페서 X로 잠군 구역이라도 파워를 추가해 줄 수 있죠.

4. 마블스냅 니코 미노루 타노스 덱 공략

마치며...

이렇게 마블스냅 니코 미노루 타노스 덱 공략을 해봤는데요. 타노스 덱 기본 코어 성능이 좋기 때문에 여기에 니코라는 유연성을 추가해준다고 생각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니코가 주는 무작위성이 플레이어들에게 많은 재미를 주는 요소이기 때문에 니코라는 친구는 마음에 드네요. 그럼 이만 공략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맨씽 에볼루션 덱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