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모바일게임 헌터W 정식 출시 플레이 리뷰 수렵 모험 MMORPG 신선한걸?
안녕하세요 겜스토리입니다. 지난 2022년 6월 24일(수) 모바일 수렵 MMORPG 헌터W가 정식 출시했습니다. 헌터W는 출시 전부터 철구가 등장하는 CF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야생의 이미지를 잘 살린 그래픽을 기반으로 수렵과 모험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MMORPG 장르 게임입니다.
사실 헌터W는 이미 해외에서 선출시 돼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게임입니다.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게임성은 어느 정도 검증이 된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확실히 다른 MMORPG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신선한 요소들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헌터W는 모바일과 PC 버전이 서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최적의 상태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 PC 버전으로 플레이를 해봤는데요. 세로 화면으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큰 화면으로 즐기니까 게임이 더 시원시원한 느낌이라 좋습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전사, 사제, 아처 그리고 어쌔신 중에 한 명을 선택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전사는 강력한 체력과 힘을 바탕으로 근접 공격으로 적들을 물리치는 직업이고, 사제는 원소를 활용한 마법을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광역 딜과 단일 공격 그리고 적군의 행동을 제어할 수 있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어쌔신은 한계를 돌파하는 체술 전문가로 민첩한 움직임을 바탕으로 적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직업입니다. 어쌔신은 쌍검을 사용한 빠른 공격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소리 없이 적에게 접근하여 강력한 근접 공격을 펼칩니다. 적의 행동을 제어할 수 있어서 적을 단번에 제압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쳐는 활을 사용해서 원거리에서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직업입니다. 발사한 화살은 적을 추적할 수 있고, 독특하게 늑대를 소환하여 함께 전투를 진행하는 직업입니다. 저는 이번에 아처로 시작을 했는데요. 이번 헌터W에는 유명 성우들이 참여해서 게임의 리얼리티를 살려주는데요. 강수진(전사), 김연우(사제), 남도형(어쌔신) 그리고 가빈(아쳐) 성우님이 참여를 했습니다.
직업을 선택하면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커스터마이징은 해당 게임의 그래픽 퀄리티를 측정하는 척도가 되기도 하는데요. 헌터W의 특징을 잘 살린 그래픽을 커스터마이징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그래픽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좀 놀랐습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메인 퀘스트를 중심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헌터W는 별빛섬의 평화를 지키기 위한 모험을 담고 있는데요. 보통 MMORPG 장르 게임들이 스토리가 조금 빈약한데 반해 헌터W는 스토리에도 신경을 상당히 많이 쓴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퀘스트 중간에 애니메이션 컷신을 넣어서 게임의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게임에 들어가면 귀여운 느낌의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캐릭터뿐 아니라 귀염 폭발하는 수많은 펫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펫들은 진화를 통해 더 강력해지는데요. 스탯만 올라가는 게 아니라 외형도 변해서 다음 진화를 기대하게 만들어서 좋더라고요.
그뿐만 아니라 게임 내에서 코스튬, 탈것, 펫 등을 수집하는 즐거움도 경험이 가능합니다. 코스튬이나 탈것, 펫 그리고 날개 등은 내 캐릭터의 전투력을 상승시켜주는 요인이 되기도 하지만, 외형적으로도 변화를 주어서 유저들이 시각적으로도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해서 좋습니다.
거대한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사냥의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순히 필드에 있는 거대한 몬스터를 처리하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 펫이나 탈것 등도 사냥을 통해서 획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수렵 MMORPG라는 의미가 게임 내에 잘 반영이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성장은 RPG 게임 본연의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할만한게임 헌터W에는 장비 강화, 탈것 강화, 펫 상승 등 다양한 성장 요소들이 등장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방식으로 내 캐릭터를 성장시키면서 더욱 강한 적들을 상대하면서 성장을 체감적으로 느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점차 다양한 콘텐츠들이 오픈을 하는데요. 각기 방식에 차별성을 두어서 유저들이 지루하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부분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콘텐츠에서 얻는 보상들은 캐릭터의 성장과도 연결이 되어 있어서 게임 진행이 상당히 부드럽게 이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식 출시를 맞이하여 게임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게임 내에서 뿌리는 보상들이 많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들이 즐기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꾸준히 플레이만 하면 누구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이라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라운지를 통해서도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헌터W의 헌터단 단장으로 아프리카TV No.1 BJ인 철구와 귀여운 BJ 토마토가 선정이 됐는데요. 저도 평소에 철구 방송을 애청하는 구독자로 헌터W에서 철구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CF 때도 상당히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활약을 할지 기대됩니다.
그리고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응원 영상도 함께 시청하시면 좋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헌터단 마스터로 최영재, 진종오를 비롯해서 무릎, 장재호가 헌터W에 대해 소개를 해주었는데요. 게임 이미지랑 잘 어울리는 분들이 등장해 주셔서 반갑네요. 라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소식들이 올라오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헌터W 구글 플레이 스토어 / 라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