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이 쏘아 올린 구원의 활시위, 첫걸음 다를 슈팅스타 사전예약

문득 봄의 향기 살랑인다. 코끝 간지럽히는 싱그러움에 취해 단잠이 들었다. 그런데 '휙'하는 요란한 소리가 귓가를 울린다. 무거운 눈꺼풀을 올린다. 다시 연거푸 거친 뱃고동 소리가 울린다. 눈을 동그랗게 뜬다. 옳거니, 저 멀리 아덴 대륙이 일렁인다.

다시 움직일 때다. 역전의 용사가 되어 돌아올 때다. 구원의 활시위가 저 멀리 반짝인다. 멀찌감치 서서 언제 발 담가야 하나 싶어 발만 동동 구르던 것도 이제 그만. 모두가 만족할 순간, 리니지M 슈팅스타: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가 오는 22일 진행된다.

원조 원-픽 클래스 리부트, 다시 활시위를 당길 차례

다시 설렐 순간, 그리고 여정을 용기 낸 모든 용사들이 즐거울 업데이트가 단행된다. 다가올 03월 22일, 위대한 마력이 깃든 활시위를 당기자. 그리하여 신비로운 숲 깊은 곳까지 경이로운 힘이 전달될 수 있도록 말이지. 뚱딴지 소리는 여기까지. 결과적으로 우리가 집중할 바를 빠르게 갈무리한다. 내 기준에는 세 가지가 반짝였다.

첫 번째, 원조 원-픽 클래스의 리부트가 필두다. 아덴을 구원할 강인한 섬광이라 일컫는 '요정', 그리고 '마법사'가 세상에 처음 아덴 대륙이 들어선 그때처럼 빛나는 전성기를 갱신할 기세다. 구체적 정보는 오는 03월 15일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리니지M'이 보여준 그동안의 수순을 보건대 어지간한 차이로 부산스럽게 움직이지 않았다는 거. '리부트'라는 이름 그대로 강력한 스킬, 그리고 스탯의 개편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 아닐까 싶다. 그로 하여금 다시 낭만 궁수의 시대가 활짝 열릴지 모를 일이다.

두 번째, 뜨거운 도전에 방점 찍을 'TJ's 쿠폰-룬 복구'가 제공된다. 구체적 사항은 잠시 후 다시 소개드릴 예정이다. 물론, 어지간한 특전이 아니고서는 말도 꺼내지 않았을 거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또 한 번 써 내려갈 역사의 시작을 응원하기에 충분할 보상이라는 거.

세 번째, 여정의 시작이 설렐 풍성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하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 해야 할 사전예약 한 번이면 등짐 가득하게 휘황찬란 장비와 아이템을 채울 수 있다. 그래, 내친김에 그 이야기로 시작해 보자.

마르바의 은총이 한가득, 슈팅스타 될 혜택 이모저모

구원의 활시위가 다르게 느껴질 구체적 혜택부터 소개한다. 내 생각에 이쯤은 되어야 발걸음 뗄 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어서. 멀고도 험한, 하지만 함께해서 더 즐거운 순간도 결국 여정의 준비를 어떻게 하느냐에서부터 시작된다 해도 과언이 아닐 거다.

대신에 카운트다운은 이미 시작됐다는 거. 열차에 오를 티켓의 마감시간은 오는 21일 23시 59분까지다. 그 이후로는 첫 발 내디딛는 것조차 고민하게 될 상황을 마주할지 모른다. 말인즉, 생각 말고 일단 예약 먼저 하시란 말.

그리고 미리 계획도 세워야 한다. 선택지는 두 가지다. 그리고 내가 여느 대륙에 발 들이느냐를 두고 또다시 고민을 해야 한다. 대분류부터 살피건대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발록'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는 거.

쉽게 말해 검증되고 안정된 기성 서버에서 시작할 것인지, 비교적 최근 오픈된 새로운 서버에서 시작할지를 고르라는 말이다. 그리고 그 어느 곳을 택하든 선택 1번과 2번의 상자를 모두 챙길 수 있다.

그 대신, 결정적 보상이라 할 수 있는 '성장 지원 상자' 속 무기와 방어구의 인챈트 정도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예컨대, +9 강화된 활을 받을 것인지, +7 강화된 활을 받을 것인지에 대한 고민으로 봐도 좋다. 그리고 러닝타임이 길지 않을수록 제공되는 장비의 인챈트 수준이 낮게 설정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물론, 고작 장비 지원 하나로 슈팅스타를 언급했던 건 아니다. 예컨대, 기성 서버를 기준으로 두고 보자면 '최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 2개', '룬 변화석 1개', '드래곤의 성수 10개', '스킬 카드 뽑기팩 상자 3개', '퓨어 엘릭서 50개', '수호석 5개', '축복의 성수(대) 5개', '마르바의 행운 큐브(이벤트) 60개', '미르바의 은총 1개'를 이벤트 아이템으로 추가 수령할 수 있다.

참고로 가장 나중에 소개한 '마르바의 은총'은 보유 만으로도 PVE 대미지 리덕션+2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또한, 버프 사용 시 10분간 PVP 대미지 리덕션 +2 스탯을 명예 코인 15개를 소모해 사용할 수 있다고.

여기에 '마르바의 행운 큐브'는 매 오픈 시마다 '전설 제작 비법서 1개', '영웅 제작 비법서', '상급 수련의 서' 등 주요 아이템들을 정해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언뜻 보셔도 느낌이 오셨을 거다. 새롭게 시작하거나, 역전의 용사로 복귀하기에 굉장히 좋은 타이밍이라는 걸 말이다.

TJ쿠폰-룬 복구 커밍순, 제대로 쓰려면 이것부터

그뿐만이 아니다. 아덴 대륙을 접한 용사라면, 누구나 무릎을 탁 치며 반길 'TJ쿠폰-룬 복구'가 조만간 제공된다는 거. 참고로, 이건 신규 유저라 할지라도 희귀 아이템을 만드는데 사용할 '제작'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 이점이 크다.

더불어, 'TJ 쿠폰-룬 복구' 사용 시에는 지난 22년 11월 23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오는 23년 03월 15일 정기점검 전까지 강화 실패로 파괴된 룬 아이템 중 1개를 복구할 수 있다. 대신, 획득 방법이 기존과 조금 다르다. 절호의 찬스가 주어질 기일은 오는 03월 22일 정기점검 이후다.

그리고 우리는 사전에 획득한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을 열어야만 이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여기서 말한 '마르바의 특별한 선물'은 지난달 22일 시작되어 오는 03월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참여할 수 있는 [시즌패스] 슈팅 스타'의 최종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따라서, 여느 서버에서 시작하든 지정 기일 전 접속 후 상점→ 이벤트 탭을 확인해 '[시즌패스] 슈팅 스타'를 미리 활성화하실 필요가 있다. 참고로, 시즌패스는 전체 서버 계정당 1회에 한 해 200만 아데나로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지금 접속한다 하더라도 수령하지 않은 이전 회차의 혜택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는 게 굉장히 큰 이점으로 와닿는다. 예컨대, '상급 변신 뽑기권'을 시작으로 45레벨 이상 캐릭터가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드래곤의 성수'도 제공된다.

그 밖에도 '특수 던전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와 '속성 무기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등의 든든한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다는 거. 말인즉, '리니지M'을 처음 접하는 용사라 할지라도 장비부터 시작해 성장에 도움 될 각양각색의 지원이 그야말로 풀-패키지로 제공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다.

기란 감옥 핫스팟 추가, 화이트데이 사탕을 Warm up

그 외에도 크고 작은 변화도 많았다. 지난 3월 2주 차 업데이트 뉴스를 살펴보자. 마찬가지로 짧고 굵게 정리해 보자. 첫째, 캐릭터 생성 횟수가 계정 당 최대 4회로 변경됐다. 말인즉, 오랜만의 복귀 후에도 신규 슬롯을 통해 리부트를 마친 요정이나 마법사를 새로 만들 수 있다는 말이다.

둘째, 동일한 아이템의 '보유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도록 수정됐다. 대표적으로 '불멸의 가호(1단)', '정상의 가호(1단-3단)'이 대표적이다. 쉽게 말해 서로 다른 성격의 '정상의 가호' 1단과 2단을 보유 시에는 효과가 중첩되지만, 동일한 3단과 3단을 보유 시에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는다.

셋째, 스탯 상태 정보 창도 개선됐다. 가장 큰 차이는 탭에 표기되지 않던 '대미지 증가', '속성 대미지 4종', '무기 막기' 등 항목이 신설되었다는 거. 여기에 속성 관련 스탯의 배치 순서와 PVE 관련 스탯의 전용 폰트 컬러도 달라졌다. 말인즉, 주요 능력치를 파악하기에 보다 쉬워졌다는 의미다.

넷째, 기란 감옥 핫스팟이 추가됐다. 1층에서 4층까지 각 층마다 특별한 공간이 생성되어 보다 짜릿하고, 유쾌한 사냥을 기대하실 수 있으실 것. 다섯째, 정상의 가호로 제작 가능한 신규 컬렉션이 추가됐다. 주된 효과가 PVP 대미지 리덕션으로 '정상의 증표' 수집이 보다 중요해질 듯 보인다.

그 외에도 크고 작은 소식들이 많다. 여정의 시작 전 관련 공지 확인을 권장 드린다. 아울러, 소개할 내용이 또 있다. 기간이 촉박한 상태지만, 새 출발을 위한 봇짐을 싸는 데 도움이 될 듯싶어 빠르게 정리 드린다.

먼저 해야 할 건 '화이트데이 사탕 바구니' 이벤트다. 60레벨 이상 캐릭터에 한 해 일일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 소모'시 보상으로 '롤리팝 사탕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해당 상자를 사용 시 3-5개의 '롤리팝 사탕'을 획득할 수 있고, 이는 이벤트 상인 '유나'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드래곤의 성수'와 유사한 역할을 하는 '화이트데이 사탕', '변신 제작 코인', '종합 코인 상자', '상급 변신 뽑기팩' 등 다채로운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기간은 오는 03월 15일 새벽 5시까지다.

그래서 적극 권한다. 활시위를 당길 Warm up은 충분히 준비되어 있는 상태다. 따라서, 우리는 잘 차려둔 밥상에 수저를 올려 떠먹기만 하면 될 일. 그리고 늘 이야기하지만, 이 정도로 막 퍼주는 행사라는 게 그리 흔한 기회가 아니다. 고민 말고 용기내시라. 검증된 재미는 첫걸음부터 남다를 거다.

(링크)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링크) 다운로드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