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희귀 장비 풀셋 만드는 방법, 부캐 육성 공략
상점에서 1금화에 구매할 수 있다.
지난 3월 21일 출시한 아키에이지 워는 현재 양대 마켓 인기 순위와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이에 마켓 1위 기념 감사 선물로 희귀 탈것 소환권과 100만 금화를 증정하며 더욱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후문. 희귀 직업은 30레벨만 찍으면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희귀 직업과 탈것을 들고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이제 다음으로 중요해지는 건 바로 장비라고 볼 수 있는데, 오늘 포스팅을 통해 희귀 장비 풀셋을 얻는 방법을 공략해 보려고 한다.
?희귀 장비 풀셋 만들기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과 고급 재료 5개가 필요한 장비를 노리면 된다
활을 키우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희귀 활 '늦가을의 전언'과 희귀 방어구 5종을 만들기 위해서는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 6개, 결이 좋은 목재 5개(목재 50개), 고운 빛깔 옷감 25개(옷감 250개)가 필요하다.
레벨이 낮은 필드에서 사냥해서 재료를 모으는 모습. 일반 장비도 꽤 잘 나오는데, 분해해서 별자리 연구에 사용한다.
목재와 옷감 획득처는 아이템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초반 필드 닥사는 대부분 경험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냥 재료 수급을 목적으로 단시간에 빠르게 잡을 수 있는 사냥터를 고르는 것이 좋다.
한편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은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 조각 20개를 모아서 만들 수 있다. 조각은 이벤트로 주는 경우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퀘스트를 통해서만 획득이 가능하다. 초반을 기준으로 3장의 용기의 진격, 4장의 요정의 길 퀘스트 등이 있다.
?부캐를 육성하자
금화, 소모품,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 조각 등을 알차게 옮길 수 있다.
아키에이지 워는 42레벨 전후로 레벨업이 느려지므로 한 캐릭터만으로 희귀 장비 풀셋을 만들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이 게임은 계정 내 캐릭터들이 창고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부캐를 육성해서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 조각 받고, 이를 본캐로 옮겨서 희귀 장비를 제작하면 간단히 해결된다.
40레벨까지는 육성이 쉽기 때문에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는다. 오히려 본캐 레벨업이 더뎌지기 시작할 때쯤 괜찮은 리프레시가 되기도 한다. 부캐를 키울 때는 위와 같이 본캐가 가지고 있던 장비를 옮긴 다음에 육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다가 직업, 그로아, 탈것은 계정 내 캐릭터들이 서로 공유하는 반면, 의뢰는 서로 공유하지 않는다. 따라서 부캐릭터로 진행하는 의뢰를 통해 운이 좋으면 희귀 제작 도면 조각을 얻을 수도 있다. 먹지 못하더라도 본캐에 옮길 재화와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
본캐 희귀 장비 풀셋 파밍을 완료하면 칼바람 폐광같은 던전에서도 쾌적하게 사냥할 수 있고 득템의 가능성도 높아진다. 결과적으로 부캐 육성을 통해 선순환을 이루는 셈인데, 이렇게 무소과금 유저들도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 마련되어 있다는 점에서 제법 괜찮은 게임이 아닐까 싶다.
?희귀 무기에 올인하는 방법도 있다
한편 희귀 방어구를 제작하지 않고 모든 재료를 희귀 무기에 올인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희귀 무기를 여러 개 만들어서 고강화를 노리고, 방어구는 검은 모래회 세트를 착용한다. 왜냐하면 5세트 효과로 원거리 명중+2를 받을 수 있고 상의에도 원거리 명중+1이 달려있어 총 +3을 받을 수 있다. 반면 희귀 방어구는 세트 효과도 없고 명중도 달려있지 않다.
고강화 희귀 무기를 거래소에서 사려면 비싸지만, 운이 좋다면 내가 직접 맞출 수도 있다.
출석체크 7일차에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를 준다. +5 희귀 무기에 이걸 바르면 +7을 노려볼 수도 있다.
아키에이지 워는 레벨이 오를수록 몹에게 미스가 자주 뜨기 때문에 명중이 매우 중요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검은 모래회 세트가 더 낫다고 보는 것이다. 물론 그만큼 방어력은 어느 정도 포기해야 하는 부분도 있으니 본인의 게임 스타일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다. 필자는 역시 무기 고강화는 필수라고 보는 입장이기 때문에 이쪽을 더 선호한다.
?이벤트 정리
아키에이지 워 공식 카카오톡 채널이 개설되었다. 친구 추가를 한 뒤 채팅창에서 쿠폰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속 비약 10개를 받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길드 홍보용 창작물을 제작해 길드원을 모집하면 우수 수상작을 선정해 또 특별한 선물을 줄 예정이다. 이미지 편집 좀 할 줄 아신다 하는 분이면 오랜만에 솜씨 발휘를 해보시면 어떨까 싶다.
봄맞이 특별 선물도 지급 중이다. 이렇게 많이 퍼줘도 되나, 희귀 등급 탈것/직업/그로아는 국민셋이 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많이 퍼주고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챙겨가시길 바란다.
오늘도 깐부들이 모여서 열심히 재료를 캐고 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방치할 때에는 기본 재료 사냥터에서 돌리고 직접 할 때에는 부캐 육성하기. 이걸 잊지 마시고 희귀 장비 풀셋을 맞추셔서 쾌적한 게임을 즐겨보시길 바란다.
대모험의 시대에서 대전쟁의 시대로.
event.gam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