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KV(プロジェクトKV)는 블루 아카이브 표절 논란에다가 최근에 있었던 코미케 사건(일명 후타 사태)등을 야기하는 바람에 개발 2주 만에 급 개발 중단을 택했다.

최근에 어느 게임이 화제가 되었던 상태이다.

디나미스 원(대표 박병림)은 산하 개발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아리야’가 개발 중인 노스텔지어 학원 활극 ‘프로젝트 KV(가칭)’의 티저 프로모션 영상(PV)를 공개하고, 프로젝트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프로젝트 세계관과 스토리, 캐릭터를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디나미스 원’은 공식 유튜브와 X(트위터), 공식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젝트 KV’의 새로운 소식을 알렸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학원’, ‘소녀’, ‘도검’, ‘활극’ 등의 4가지 키워드와 각 기숙사를 대표하는 캐릭터 및 메인 키비주얼도 함께 공개됐다.

이번 영상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캐릭터로는 '유노오카' 기숙사의 '오히토메 코하네', '우라노츠카사' 기숙사의 '쿠즈노하 레이', '신기칸' 기숙사의 '아시하라츠모리 코이토', '만요슈' 기숙사의 '이토코노우에 카오루' 4명과 이외 실루엣으로만 나타난 캐릭터들도 존재했다.

또한, 시나리오 디렉션으로 ‘isakusan(이사쿠상)’이, 아트 디렉션으로는 ‘DoReMi(도레미)’가, 뮤직 디렉션으로는 ‘Mitsukiyo(미츠키요)’가 참여하는 것으로 공개돼 많은 이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공식 X와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는 게임 스토리와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정보도 공개됐다. 이야기는 다양한 기숙사들이 모여 있는 <학료도시(學寮都市) 카필라>를 배경으로 하며, 이야기의 주인공(플레이어)은 카필라 중앙역에서 깨어나는 것부터 시작된다.

디나미스 원은 프로젝트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 공개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도 예고하고 있다. 공개된 정보에는 첫 번째로 소개된 ‘유노오카’ 기숙사 소속의 ‘오히토메 코하네’의 캐릭터 소개와 1컷 만화, 아트 디렉션을 담당한 DoReMi의 응원 일러스트 등도 포함되어 있다.

프로젝트 상세 정보 공개로 게이머들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하루 만에 조회수 13만을 돌파했으며, 공식 X의 팔로워 또한 크게 증가하며 9만을 훌쩍 넘겼다.

동시에 ‘디나미스 원’ 개발인력 공개채용도 개시됐다. 이에 대한 정보는 ‘게임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X,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벤 : 또다른 학원도시, '프로젝트 KV' 티저 공개 전문 스크립트

문제는 도중에 사건이 몇개 터져서 말이다.

이미 마재 TV 측이 정리한 상태인데,, 그에 따른 전략 고찰을 고하는 장일 것이니 말이다.

그러고서는 화재 카드가 옆으로 붙었고 이후에는 코미케에서 사건이 하나 터지게 된다. 바로 후타밈 사태 그리고 기업 단위인데 개인 부스 자질로 쇼를 해서인데, 이에 따른 논란이 야기된 것이니 말이다.

이후 개발 중단 고지를 한 걸로 마치게 된다.

넥슨게임즈에서 '블루아카이브' 제작에 참여했던 개발진을 주축으로 꾸려진 국내 게임사 디나미스 원이 신작 '프로젝트 KV'를 전격 중단했다.

디나미스 원은 8일 오후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프로젝트 KV를 중단하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관련 자료도 삭제하고 내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디나미스 원은 "많은 것이 미숙했기에 발생한 걱정과 염려 속에서 어떤 결정을 할지 많은 고민이 있었다"며 "프로젝트 KV를 응원해 주신 팬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고, 서비스 중인 게임(블루아카이브) 팬들께도 폐를 끼쳤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이후 보다 나아진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디나미스 원은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 아래서 '블루아카이브' PD를 맡아 이름을 알렸던 박병림 대표가 주요 개발진과 함께 퇴사 후 지난 4월 창업하며 게임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지난 1일 디나미스 원이 만드는 '프로젝트 KV'의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되자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는 "콘셉트와 디자인이 블루아카이브와 지나치게 유사하다"는 지적이 쏟아져나온 바 있다.

연합뉴스 : '블루아카이브 유사성 논란' 디나미스원 "프로젝트 KV 중단" 전문

와.. 그 콩고기를 넘어버릴 줄은 ㄷㄷㄷㄷ

이상이 이번 KV 후타 사태 관련 정리 보고이다. 차후 어떻게 전개될지는 두고 보도록 하겠다.

(+ 결국은 뭐 그놈의 후타(이나락후) 관련해서 싫어하는 제작진들 때문에 아집부리다가 망했다고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