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깃발전, 새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 즐겨봐
매번 새로운 패치로 찾아오는 리니지M. 이번에는 그동안 기다려왔던 작위 시스템과, 신규 월드 던전까지 등장해서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더라고. 그와 더불어 각종 이벤트까지 동시에 개최되고 있어서, 더욱 흥미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소식들이 있으니, 모두 놓치지 말고 참고해 주시길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소개해드릴 테니 바로 시작해 보겠다.
어떤 업데이트가 준비됐을까, 신규 월드 던전과 작위 콘텐츠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것은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 내에 신규 월드 던전인 에스카로스가 오픈 되었다는 점. 입장 방법은 메뉴에 있는 월드 던전을 누르고, 에스카로스를 선택하면 된다. 참여할 수 있는 레벨은 85이고, 비용은 10만 아데나가 소모된다.
플레이 시간은 7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간 충전석은 최대 14시간 사용이 가능하더라고. 특히 새롭게 추가된 터치다운 타임 이벤트는 금요일 21시부터 30분간 진행된다고 하니 그 점은 꼭 기억해두시길 바란다. 시간 잘 못 알고 놓치면 손해니까 말이다.
출처 렌 티비
여기에 조금 더 설명을 덧붙이자면, 총 5라운드로 구성되어 있고,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라운드 별 아티팩트를 먼저 활성화한 500명에게 보상이 지급된다고 하더라고. 거기에 터치다운 몬스터는 평상시 보다 낮은 능력치로 나온다고 하니, 잡는데 크게 무리는 없어 보인다.
두 번째는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 작위 콘텐츠가 오픈되었다는 소식. 계정 단위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달성 시 해당 서버 내의 계정 모두에게 혜택이 적용되더라고. 또한 85레벨 이상만 가능하다. 등급은 용사, 기사, 준남작, 남작, 백작으로 이뤄져 있고, 각 직위별로 서브 작위가 존재하는 데 심사를 통해 최고 등급까지 승급하면 다음으로 진입할 수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출처 렌 티비
심사는 2~3개의 퀘스트를 수행해서 진행할 수도 있지만, 하루에 총 10회만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제한 시간 내 수행하지 못하면 퀘스트는 실패하게 되더라고. 아덴 왕실에 기부를 통해 심사를 치를 수도 있다. 필요한 재화는 상급 축복의 가루가 들어가며 작위에 따라 필요량이 다르다. 또한 기부를 통한 승급 심사는 횟수 제한이 없어 더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란다.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중이야, 하나라도 놓치면 후회할걸
현재 다양한 이벤트가 인 게임 내에서 진행 중이다. 첫 번째는 3월 2일까지 진행되는 깃발전. 참여하기 전에 우선 준비물이 필요하다. 마을 내에 존재하는 NPC 혈맹 상인 린에게 점령 깃발을 3천 명예 코인을 지불하고 구매해야 한다. 그 후에 에스카로스 침묵의 평원 내 지정된 구역에 깃발을 설치하면 된다.
점령하게 되면 이벤트 버프를 받을 수 있는데 시간별로 소속 혈맹원에게 경험치 버프가 주어진다. 그리고 설치 후 6시간이 지났다면 깃발 설치자에 점령자의 상자가 우편으로 지급된다. 주어지는 상품은 에스카로스의 장비 세트와, 비룡 세트, 구도자와 수호자 장비까지 얻을 수 있으니 꼭 참여하도록 하자.
두 번째는 3월 8일까지 진행되는 시련의 탑. 던전 메뉴에서 시련의 탑을 선택해서 입장할 수 있다. 하루에 5회 이용할 수 있으며, 매번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소모된다.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시련의 증표와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시련의 증표는 교환 상인 요하임을 통해 신비한 변신, 마법인형, 스킬 뽑기 팩과 희귀 변신 마법인형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시련의 탑은 총 100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모든 몬스터를 처치하는 일반층, 상자를 격파하는 보너스층, 보스가 등장하는 돌파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증표와 코인을 얻을 수 있고, 그 수량도 증가한다고 한다. 또한 클리어 시 다음 층 진입에는 모든 체력과 마나가 회복되니 더 편하게 즐겨볼 수 있겠더라.
세 번째는 2월 22일까지 진행되는 판도라의 보물지도. 퀘스트 창을 통해 이벤트 맵으로 진입이 가능하다. 딱히 어려울 건 없고, 판도라의 보물창고에 맵에 진입했다면 총 4개의 보물 상자가 무작위로 등장한다. 그중에 원하는 것 1개만 개봉하면 퀘스트가 완료되는 형식이더라고. 제한 시간은 5분이라 지나게 되면 강제 귀환되니 그 점은 참고 바란다.
상자를 열게 되면, 상급 축복의 가루, 드래곤의 성수와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루비를 얻을 수 있고, 그 외에도 상급 변신, 마법인형, 스킬 뽑기권까지 얻을 수 있으니 매일 참여하시는 것 잊지 말자. 놓치면 정말 후회할 테니 말이다.
네 번째는 WARM UP. 총 4주간 진행되며, 현재 1주 차 중에 더 높은 곳을 향해가 22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한다. 아무 몬스터 100마리만 잡으면 완료되는 퀘스트이며,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작위를 노린다면 꼭 놓치지 말고 해보시길 권장 드린다.
리니지M 새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해서 알아봤다. 정말 많은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에, 하나씩 읽어보시고 모든 혜택 다 누려보시길 바란다. 다가올 WARM UP 2주 차도 풍성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놓치지 말고 플레이해보시는 건 어떨까.
[홈페이지] / [다운로드]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