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초보자 레벨업 빨리하려면 어떤 방법이?

포켓몬고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 유저들은 어떤 방법으로 레벨 업을 하면서 레벨을 올려야 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오늘은 어떤 방법으로 포켓몬고 초보자들이 레벨을 올릴 수 있을지 그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자!

* 단, 일정 수준의 숙련도와 약간의 과금(현질)이 필요한 경우에 해당되니, 본인과 맞지 않는 이야기일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행복의 알 사용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중에 행복의 알이 있다.

행복의 알을 사용하게 되면 얻게 되는 모든 경험치가 2배가 된다.

단, 적용 시간은 30분간 유지가 되고, 일정 이벤트 기간에는 적용 시간이 1시간까지 유지되는 경우가 있다.

행복의 알은 쉽게 구하기 어렵거나, 과금을 통해 얻어야 하므로 적절한 타이밍에 행복의 알을 사용해서 2배의 경험치를 얻어보자.

진화작

진화 작업이라고 불리는 진화 작은 포켓몬 진화에 필요한 사탕의 개수가 적은 포켓몬을 한 번에 몽땅 진화시키는 것을 이야기한다.

포켓몬을 1마리 진화시킬 때마다 1,000 경험치를 획득한다.

이때, 행복의 알을 함께 사용해 준다면 진화 경험치를 2배 얻을 수 있다.

1마리 진화당 2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1시간에 150마리까지 진화를 시켜봤는데, 행복의 알 사용 시 1시간당 30만 경험치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진화에 용이한 포켓몬은 대표적으로 캐터피, 뿔충이, 구구, 꼬렛 등이 있는데 진화 필요 사탕이 12개인 포켓몬이면 어떤 포켓몬이든 다 가능하다.

진화에 필요한 사탕이 12개인 포켓몬이 없다면 진화에 필요한 사탕이 25개인 포켓몬까지도 괜찮다.

그 이상은 사탕 수급이 힘들기 때문에 좋지 않다.

5성 레이드 참여

혼자서는 어렵지만 5성 레이드를 참여하고, 클리어하게 되면 10,000 경험치를 얻는다.

요즘은 화력이 좋으면 레이드 클리어 속도가 빨라져서 최소 2~3분 걸리는 경우가 많다.

30분 동안 적용되는 행복의 알을 사용하고 최소 8~10판 정도의 레이드를 진행한다면 20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포켓몬 포획 경험치

포획 시마다 얻게 되는 경험치를 전략적으로 얻는 것이 중요하다.

몬스터 볼을 엑설런트에 맞춰 던지게 될 경우 1,000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데, 볼 스킵을 사용하면 1시간에 100마리까지는 거뜬하게 포획할 수 있다.

여기에 행복의 알까지 사용한 상태라면 1시간에 최소 20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숙련도에 따른 개인차가 물론 발생한다.

친구작(우정레벨)

게임 내에서 친구를 등록하고 우정 레벨을 쌓다 보면 울트라 프렌드, 베스트 프렌드가 되는 순간이 있는데 울트라 프렌드 달성 시 5만 경험치, 베스트 프렌드 달성 시 10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때, 행알을 켜두었다면 역시나 2배 적용이 되므로, 되도록 우정 레벨이 오르는 친구 작을 할 때는 행알을 켜는 게 좋다.

그리고, 친구 작은 한 번에 1~2명씩 하는 것보다는 최소 10명 이상씩 모아두었다가 친구 작을 진행하는 것이 행알을 아낄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다.

나의 경우 울프와 베프를 합쳐서 30~40명까지 한 번에 진행해 봤다.

초보자 최소 레벨업

포켓몬고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최소 30레벨까지는 렙업을 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트레이너의 레벨에 +10을 더한 레벨만큼 포켓몬을 강화할 수 있다.

요즘은 포켓몬 강화에 대한 중요성이 많이 낮아졌지만, 트레이너 배틀이나 레이드 배틀에서 높은 포켓몬 레벨이 요구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초보자라도 최소 30 레벨까지는 트레이너 레벨을 올려주는 것이 좋다.

나는 레벨이 몇이길래?

50레벨 만랩이 풀리던 때 이미 50레벨을 찍어두고 경험치는 1억 9천7백만 경험치를 모았다.

포켓몬고를 이제 막 처음 시작하게 되는 초보자들은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우선은 레벨 업을 하는 것이 먼저 해야 하는 일중 하나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차근차근 경험치를 모아서 폭풍 성장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