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마검사 스탯 클래스 체인지 후기
리니지M 마검사 스탯 클래스 체인지 후기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이번이 리니지M 마검사가 나오면서 과감하게 클래스 체인지를 했습니다. 물론, 신성검사를 버릴 순 없어 다른 계정에 키우고 있던 총사를 마검사로 클래스 체인지 했는데, 결론을 미리 말씀드리면, 정말 좋습니다. 사냥 속도나 범위기 전부 기대 이상입니다.
이번 클래스 체인지는 초기 비용을 700 아데나에 구매할 수 있고, 추가 비용도 할인 중이어서 다른 때보다 훨씬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도 더 저렴하게 하고 싶어 스킬은 일반 2개, 영웅 4개만 교체하고, 남아 있는 240만 명예 코인으로 혈맹 상인에서 스킬들은 전부 구매해서 습득했습니다.
명예 코인이 생각했던 것보다 살짝 부족해 일반 스킬은 카므플라주를 빼고 다 배웠고, 영웅 스킬은 슈퍼 소닉, 팔랑크스(에이스), 라이프 서클(에이스), 룬 마스터리(에이스), 에테르 웨폰(에이스) 5영스를 배운 상태입니다. 20만 명예 코인을 더 모으면 그때 가서 일루전 카운터(에이스)까지 배울 생각이네요.
리니지M 마검사 스탯은 힘(STR)에 전부 찍어주면 됩니다. 근거리와 룬마법을 병행하는 마검사는 힘만 찍어도 충분히 화력을 낼 수 있는데요. 이후 힘을 전부 찍은 뒤에는 콘(CON)에 투자해 체력을 높여주세요. 스킬 대부분이 라이프에 비례하여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라이프 비례라면, 처음부터 콘(CON)이 좋지 않나?' 싶을 텐데요. 스킬이 라이프에 영향을 받지 마검사의 핵심은 어디까지나 근거리 공격이며, 인사이드M에서도 힘(STR)만 찍어도 사냥에는 문제없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저도 올힘 이후 콘에 투자했는데, 영상에 보신 것처럼 화력을 내고 있습니다.
앞에서도 마검사 클래스 체인지는 만족스럽다는 이야기를 해왔는데요. 본계정 신성검사보다 관리를 더 하지 않았던 부계정으로 클래스 체인지를 했음에도 만족스럽다고 생각하는데요. 심지어 총사(원거리)에서 마검사(근거리)로 체인지 해서 근거리는 80을 간신히 넘고, 명중도 110을 살짝 걸쳐 있는 수준인데, 어수던1층이나 총사로는 버거웠던 화둥 폭젠도 쉽사리 돌릴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