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엘프리모(el primo) 리뷰/공략/플레이 팁

새로나온 엘 아기상어 스킨. 귀엽긴 한데...

엘 아기상어 스킨 출시 기념으로 엘 프리모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엘 프리모는 분류하자면 퓨어 탱커 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브롤러입니다. 좋아하는 이유는 특별한 컨트롤이 많이 필요치 않아 난이도가 높지 않고 오토에임에 최적화되어 있어 상남자스럽기 때문입니다. 만렙 기준 무려 12000에 달하는 HP는 브롤스타즈 브롤러 중 2위에 해당합니다. (1위는 프랭크) 이동속도도 빠른 편이고 기본 특성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으면 특수 공격 게이지를 채울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인 분노의 주먹은 짧은 거리에서 주먹을 4번 지르는데 4번 모두 피격시 3040 정도의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야 할 부분은 짧지만 범위형 공격이기 때문에 범위 내 있는 모든 적에게 동일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이 몰려 있는 상황에서 교전시 좀 더 높은 성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엘프리모의 기본 공격은 생각외로 범위형 공격이다

엘 프리모의 특수 공격인 플라잉 엘보 드롭은 엘 프리모가 높게 점프해 목표 위치에 범위형 공격을 주는 것으로 피해량은 약 1920 정도 입니다. 특수 공격시 날라가는 시간은 거리가 멀수록 오래걸리기 때문에 적이 피하지 못하게 하려면 최대한 가까운 거리에서 특수 공격을 쓰는게 중요합니다.

탱커로서 엘 프리모는 적에게 근접해야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특수 공격이 유일한 돌진기술 이기 때문에 특수 공격 의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따라서 특수 공격이 실패했을 때 활용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문제가 있으므로 기어를 통해 특수 공격 게이지를 좀 더 빠르게 채울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기본 공격 4번 정도 성공시 특수공격 사용 가능) 특수 공격에 피격당한 적은 짧게 스턴 상태가 되기 때문에 특수공격-기본공격2~3회-특수공격-기본공격2~3회를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어 탱커임에도 안티 탱커의 성향도 가지고 있습니다.

기어로 특수 공격 충전 속도를 올리자!

또한 스타파워로 엘 푸에고를 통해 특수 공격의 피해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적이 교전에서 탈출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4초 동안 적을 불태우기 때문에 적의 회복 시기를 늦추고 적이 수풀에 숨어도 4초 동안은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타파워로 엘 푸에고 장착시 최대 약 3700의 피해를 줄 수 있다.

엘 프리모로 플레이시 팁을 드리면 초반에는 공격을 위해 적에게 막 들이대기 보다는 적의 메인 딜러 근처를 기웃거리며 적의 메인 딜러가 엘 프리모를 견제하게 만들어 아군의 피해를 줄여주도록 합니다. 적당히 맞아주면서 특수 공격 게이지를 채우고 다른 적이 메인딜러를 도와주기 위해 엘 프리모에게 근접한다면 피하지 않고 적당히 교전해주면 됩니다. 특수 공격 게이지가 찼다면 아군의 상황을 고려해 적이 몰린 곳에 특수공격을 사용해 진입 및 일반 공격을 퍼부어 줍니다.

엘 프리모의 특수 공격은 성공만 한다면 불리한 전세를 단숨에 역전시킬 수 있는 폭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특수공격+일반공격 무한 콤보는 단순하지만 적에게는 끔찍한 악몽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에 자신이 없고 상남자스러운 브롤러를 찾고 있다면 엘 프리모를 강력 추천 드립니다!

틱의 특수공격 따위 주먹으로 부셔버리면 그만

이상으로 오늘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