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 워 신규 서버 사전예약 및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 정리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2023년도에는 대작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현재까지 가장 인기가 있는 게임은 바로 아키에이지 워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출시 이후 광폭 행보를 보여주면서 점차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신규 서버 사전예약과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등 굵직한 소식들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신규 서버 사전예약 소식
우선 아키에이지 워 신규 서버 사전예약 소식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MMORPG 장르의 경우 초반이 무척 중요합니다. 그래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거나 혹은 초반에 좋은 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해서 게임이 오픈하면 오픈런을 하는 유저들이 많은 이유이기도 하죠. 그런데 여러 가지 사정에 의해 처음에 시작을 못한 분들은 중간에 들어가기가 좀 망설여질 때가 있습니다. 그런 유저들을 위해 이번에 신규 서버가 오픈을 합니다.
그리고 신규 서버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해서 사전예약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신규 서버 사전예약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기간은 2023년 4월 18일(화)부터 4월 30일(일)까지인데요. 저도 이번에 신규 서버에서 새롭게 다시 시작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 게임을 하면서 뒤늦게 알게 된 사실들이 있어서, '다시 하면 진짜 잘 할 수 있겠다'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때마침 신규 서버 사전예약을 한다고 해서 '잘 됐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신규 서버가 좋은 이유는 사전예약으로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정말 좋기 때문입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들은 희귀 직업 소환권(1회) 1개, 아키움 조각(귀속) 5,000개, 무기/방어구/장신구 강화 주문서 각 10개씩, 장비 마법 부여석 10개, 신속 비약 3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단 희귀 직업 소환권으로도 충분히 좋은 보상인데, 거기에 더해 빠른 성장을 위해 필요한 아이템들도 넉넉하게 주니 좋네요.
신규 서버 오픈은 2023년 5월 3일(수)인데요. 일단 사전예약을 해놓았기 때문에 서버 오픈을 기다렸다가 오픈과 함께 제대로 오픈런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신규 서버가 좋은 이유는 모든 유저들이 똑같이 시작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앞서 언급을 했듯이 새롭게 시작할 유저들이나, 이전에 게임을 진행하시면서 조금 아쉬움이 있었던 분들은 신규 서버에서 새롭게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지난 2023년 4월 26일(수) 아키에이지 워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이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던전인 에아나드 도서관을 비롯해서 신규 월드 보스 '부귀의 선박 오르돔' 추가, 신규 전설/영웅/희귀 직업과 신규 전설/영웅 그로아와 탈것 그리고 신규 장비 컬렉션 추가 등 많은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신규 던전 에아나드 도서관은 던전 내에서 진입을 할 수 있는데요. 에아나드의 잉크(영웅/희귀), 각 직업 기술책(영웅/희귀), 등급별 장비 아이템(영웅/희귀/고급), 제작 재료(영웅/희귀)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1층이 55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한 만큼 난이도가 높은 편인데,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서 고레벨 유저들이 사냥을 하기에 좋은 던전입니다.
에아나드 도서관은 매주 수요일 오전 5시에 기본 시간이 초기화되는데요. 일주일에 5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규 던전 에아나드 도서관은 입구 지역으로부터 멀어질수록 몬스터 레벨과 난이도가 상승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공방에 맞춰서 위치를 잡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은 신규 월드 보스 '부귀의 선박 오르돔'이 추가됩니다. 아키에이지 워는 기존 MMORPG들과 차별화를 위해 해상전을 도입했는데요. 이번 신규 월드 보스는 길 잃은 바다 내 여신의 보금자리에 월드 보스 전용 출현 구역으로 부귀의 흔적이 추가하면서 아키에이지 워만의 특색을 더 분명하게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귀의 흔적에 '부귀의 선박 오르돔'은 매일 12시 정오와 21시에 등장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신규 직업, 그로아, 탈것도 상당히 많이 추가가 됐습니다. 직업이나 그로아, 탈것 모두 전투력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직업은 이녹(엘프), 비고 노르예트(누이안), 월랑(하리하란), 시모네 트리스(누이안)인데요. 기본적으로 외형이 너무 멋져서 '갖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나네요.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 이외에도 다양한 밸런스 조정이 있었습니다. MMORPG 게임은 대규모 유저들이 동시에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밸런스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직업 간 밸런스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출시 이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번에 밸런스 조정이 있었는데요. 근거리/원거리 무기 직업군 밸런스가 조정되면서 전장에서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도 시스템 개선 및 변경 사항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와 함께 앞으로 진행될 사항들에 대해서 개발자 노트도 공개가 됐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업데이트 내용들을 보면 먼저 각 무기마다 신규 기술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규 성장 콘텐츠인 공헌도 추가될 예정인데요. 공헌 콘텐츠는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전투 능력을 강화하는 성장 콘텐츠입니다. 무엇보다 서버 내 최강의 길드를 가리는 공성전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아키에이지 워에서 즐기는 공성전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합니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정리
이번에는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소식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이벤트들이 오픈을 했습니다. 우선 스페셜 14Days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2023년 4월 26일(수) 점검 후부터 5월 24일(수) 07시 59분까지 게임 접속 후 우측 상단 메뉴 - 출석 - 14일간의 특별 선물 탭에서 일차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일 일일 보상으로 강화 주문서 상자 3개를 받을 수 있고, 일차별로 다양한 선물이 담긴 보상 세트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위 표는 일차에 따른 보상들을 정리한 표인데요. 보상이 정말 좋습니다. 게다가 로그인만 하면 받을 수 있는 보상이기 때문에 빼먹지 말고, 매일 보상을 챙기셔야 합니다. 특히 10일차의 빛바랜 희귀 제작 도면이나 11일차 보상인 위대한 개척자의 귀걸이 상자 그리고 14일차에는 영웅 전설 교범 선택 상자는 꼭 획득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HOT 타임! 금화 획득량 200% 증가 이벤트도 2023년 4월 26일(수) 정기 점검 후부터 5월 9일(수) 07시 59분까지 진행이 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8시부터 23시 59분에 모든 필드와 던전에서 금화 획득량 + 200% 버프가 적용됩니다. 핫타임 시간이 퇴근 시간 이후라서 좋네요...ㅎㅎ
이어서 2023년 5월 10일(수) 07시 59분까지 진행되는 거상으로의 길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무역을 진행하면 무역 채집 및 행운 확률이 증가하고 항해 비용이 할인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보면 무역 채집 성공 확률 50% 증가, 무역 행운 발생 확률 50% 증가, 무역선 항해 비용 30% 할인을 해줍니다. 사실 오늘 소개 드린 내용 이외에도 더 많은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들이 있는데요. 분량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중요한 부분 위주로 소개를 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키에이지 워 공식 카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키에이지 워 공식카페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