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무료연에서 뽑아두는게 좋은 수즈나, 굳이 뽑을 필요는 없는 수치세
2/5일(일) 오전 11시부터 2/14(화) 오전 11시까지 한정 캐릭터 이즈나(수영복)과 치세(수영복)의 픽업 가챠가 진행됩니다.
수즈나&수치세 픽업과 함께 100회 무료 뽑기 이벤트도 2월 5일 오전 11시부터 2월 14일 오전 11시까지 개최됩니다.
2월 5일부터 12일까진 매일 10연씩 주며 13일엔 20연을 한번에 줍니다. 받은 무료 뽑기는 누적되서 한번에 쓰는 것도 가능하죠.
무료뽑기는 2월 14일 오전 11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고 이때가 지나면 전부 사라지기 때문에 그전까진 꼭 전부 소모해야 합니다.
수즈나는 신비 속성 스트라이커 딜러로서 2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적 1체에 피해를 준 후 그 적을 집중 공격하게 합니다.
1스는 일반 공격 6회마다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며 20초간 치명 데미자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10레벨 기준 38.9%)
2스와 3스는 공격속도에 관련되어 있는데 이건 1스 효과를 더 빨리 볼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하죠.
신비속성 총력전에서 딜러로 활용될 뿐만 아니라 2코스트라는 적은 코스트 소모로 빠른 패순환+치명깎 감소 때문에 신비 속성 외의 총력전에서도 사용되는 범용성이 매우 높은 캐릭터라 꼭 뽑아야하는 필수캐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마침 무료연도 있으니 100연까진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안나오면 100연만 더 투자하면 천장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입수 난이도가 낮은 편이죠.
수치세도 신비 속성 스트라이커 서포터로서 6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적 3명을 대상으로 범위 공격을 하며 EX 스킬과 1스를 통해 기절 상태 이상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선 딜과 범위가 애매하고 신비 속성 총력전에선 딱히 군중제어 효과가 필요한 곳이 없기 때문에 굳이 뽑을 필요가 없다는 평가가 다수죠.
하지만 언젠간 애용품이 추가되거나 군중제어 효과가 필요한 신비속성 총력전이 나오면 수치세의 평가가 나아질 수도 있으며 그렇게 되면 한정 캐릭터인 수치세는 복각하려면 1년은 걸리기 때문에 난감해질 수도 있습니다.
블루아카에선 다른건 몰라도 한정캐는 무조건 먹어두는게 좋기 때문에 이번 가챠에서 수즈나를 우선으로 노리되 수즈나를 뽑으면 나머지 가챠는 수치세에 투자하거나 여유가 많이 있을 경우엔 천장을 쳐서 수치세를 데려가는 선택을 하는 것도 고려해봄직 합니다.
이번 가챠가 끝나고 2월 14일부터는 통상 캐릭터 사오리 픽업이 시작됩니다.
예로니무스 고점을 위해 사오리를 가져가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2월 말 카즈사&나츠
3월 말 슌&코코나
4월 중순 바니걸 복각
4월 말 운유카&운마리
5월 중순 히마리
등을 노리려면 사오리를 후순위에 두고 다른걸 챙길 준비를 하는게 좋겠죠.
전 카즈사&나츠, 운유카&운마리, 히마리 이렇게 노려보려고요.
현재 진행중인 수시노 가챠는 2월 5일 오전 11시까지기 때문에 혹시나 못뽑으신 분들이 있다면 꼭 뽑아두시는게 좋습니다.
페스 픽업은 한 번 놓치면 다시 먹기 정말 힘들어요. 2주년 미카 가챠때 수시노도 나오긴 하는데 천장도 없어서 1000번 넘게 뽑아서 수시노를 먹은 분들도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