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오픈, 실시간 카드 대결 게임 RPG 그 맛은?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이 드디어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실시간 카드 대결 게임 RPG로 원작 IP를 제대로 완벽히 녹여냈단 소식에 많은 모바일게임 유저분들과 팬분들이 출시를 기다리고 계시지 않았을까 생각되는데요. 실제로 사전예약 또한 200만을 돌파하기도 했고요. 오늘 간단히 그 후기를 통해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 신작인지 살펴보려 하니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원작에서의 호그와트 내 마법 생활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해그리드에게 호그와트에서 온 편지를 받은 뒤에 다이애건 앨리를 방문해 올리밴더에게 지팡이를 사고 해그리드와 부엉이를 고르며 입학 준비를 합니다.

그래픽부터 판타지스러운 느낌이 제대로 들어서 마음에 든달까요. 입학 준비를 하며 올리밴더 지팡이 가게에서 괴물책을 만나 전투를 익히니 열심히 튜토리얼을 따라 입학 준비를 하며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에서의 모험을 준비해 주면 되겠습니다.

호그와트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급행열차를. 정말 마법 학교에 입학하는 기분으로 플레이가 진행됩니다.

맥고나걸 교수, 마법의 분류 모자와 만나 기숙사 분류를 하며 호그와트의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기숙사는 자유롭게 고를 수 있더라고요. 저는 원작 속에서도 주인공의 기숙사이라서 가장 익숙한 그리핀도르를 선택해서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원작에서 본 익숙한 교수님들에게 마법 수업을 듣게 됩니다. 해리포터, 론, 헤르미온느의 이야기가 중간중간 등장해 더 반갑게 느껴진달까요. 론 위즐리가 1학년 때 트롤을 물리친 이야기로 수업이 시작되는데 원작을 보신 분들은 지팡이로 코를 쑤셨던 이야기를 기억하고 계실 듯해요. 필리우스 플리트윅의 수업을 듣고 있던 캐릭터가 상상 속에서 이 트롤 성체와 전투를 펼치기 시작합니다.

적의 특징에 따라 상대법이 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략적으로 카드를 사용하는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에서의 전투도 익힐 수 있죠. 예를 들어, 상대를 멀리 밀어낼 수 있는 벤투스 마법으로 트롤을 화장실 구석에 멀리 밀치고 괴물책을 꺼내 트롤을 공격하는 것처럼요. 여러 마법 주문, 마법 생물 등이 카드로 존재하며 이를 얼마나 전략적으로 활용하는지가 중요하더라고요.

하나씩 마법 주문, 생물 카드를 모아 전략을 세우는 재미도 쏠쏠할 듯하니 열심히 카드를 모으도록 합시다.

실시간 카드 대결 RPG라고 말씀드렸지만 사실 카드 대결 RPG 그 이상의 재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캐릭터를 이동하며 카드로 마법 주문과 생물을 사용해 적을 공격하며 컨트롤해야 하기에 전략은 물론 컨트롤도 전투에 중요하거든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환영식 시즌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의 이벤트부터 불타는 키가 제공되는 글로벌 런칭 주간 이벤트, 신입생 7일 출석 이벤트, 매일 결투 클럽 내 3회 누적 승리 시 제미니오 이벤트에 자동 참여돼 상대방 카드 중 1장을 랜덤 획득하는 이벤트 등 정말 다채로운 혜택이 제공되고 있으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을 풍성하게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며 직접 덤블도어가 되어 볼드모트를 상대하는 등 정말 원작 팬분들에게도 반가울 만한 스토리 진행들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연회장, 퀴디치 등 호그와트에서 다양한 생활을 즐겨볼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에 합류해 호그와트에서 생활을 즐기며 전투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즐길 거리들에 직접 도전해 보시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법을 믿는 당신을 위한 마법 세계, 해리포터 : 깨어난 마법 공식 카페입니다.

caf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