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요버스(Hoyoverse)] 서브컬쳐 게임 회사가 진심이면 (아젠티 장미, 원신 카페)

이런 일도 벌이는구나 ㅋㅋㅋㅋㅋㅋㅋ

picture from Honkai: Star Rail official account

게임 회사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에 아젠티라는 신규 캐릭터가 나왔는데, 호요버스에서 새로 재배될 장미 품종명을 사서 이름을 이 친구 이름인 아젠티「银枝」로 짓는다고 한다.

아래는 관련 웨이보(호요버스는 중국 게임회사다) 글이다.

https://weibo.com/7643376782/Nv8f0eIBs

weibo.com

picture from above link

파파고

뭐, 뭐지.. 무서워...

이 회사 슬로건이 "테크 오타쿠가 세상을 구한다(Tech Otakus Save the World)"이다. 게임 회사가 돈 많고 진심이면 이런 플렉스를 벌이는구나

중국에서 선보이면서 행사 겸 전시한다고 함ㅋㅋㅋㅋㅋㅋ

picture from koreamobilegame

예약 인기를 보면 수익도 보장될듯 싶지만 아예 게임 테마(자회사 다른 게임인 원신) 카페 건물도 마련해서 상시운영하는 모습을 보니 대단한 거 같다.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https://booking.koreamobilegame.com/booking/12/bizes/1022679

원신 속 요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 맛있는 원신의 요리와 함께 원신 카페 인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미니게임과 굿즈도 만나보세요! *예약하신 고객분께서만 입장이 가능하십니다. *각 회차별 이용시간은 2시간이며 이용시간이 지난 경우 퇴장 안내드리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남은 음식은 포장이 불가능합니다 *현금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외부 음식 반입은 금지되며 별도의 탈의실은 구비되어 있지 않아 환복은 불가능합니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부피가 큰 가방, 캐리어 등은 반입이 금지됩니다.

booking.koreamobilegame.com

미해결사건부는 미연시 장르 특성 때문인지 다른 작품들에 비해 인기가 떨어지는데도 큰 행사에 항상 한자리씩 끼워주는 것도 감동임(참고로 난 미사부를 한 적이 없다ㅋㅋ)

한편 예쁜 매출 데이터를 불러오는 이벤트, 회계 결과에만 집중하는 회사들이 생각나는 건..0ㅡㅜ(진짜 그런 사람들이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과금해서 성능 올리는 재미로만 게임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게임이 아니면 이런 방향성이 바람직한 것 같다)

아무튼 유저들 꽤나 감동했을듯 싶다 including me

원신할 때 초반에 음악회도 열고 하는 게 처음엔 좀 생소하고 충격적이었다. 그런데 나중에 따로 브금을 찾아 듣기 시작하는 나를 발견하고, 메타버스를(아마도) 회사 이름에 녹인 만큼 그 일치된 세계관으로 빠져드는 것이 얼마나 큰 힘인지 깨달았다.

자기 회사 게임에 진심으로 대해주는 모습이 좋다. 자부심 있어 보이고, 유저와 추억을 나눌 수록 정도 생기는 것 같다. 이런 행방이 늘어나면 나중엔 어느 회사 게임인지도 많이 보게 될듯

회사의 진심이 대가를 지불해야 하는 유저들에게 얼마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호요버스의 이어질 도전을 응원한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