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기라티나 오리진폼 레이드 공략, 이로치와 졸업스킬까지 알아보자

깨어진 세계의 주인 포켓몬고 기라티나 오리진폼이 레이드에 등장한다. 예전 4세대 본가 게임에서도 고급스럽게 생긴 지네라고 불릴 정도로 기괴하게 생겼지만, 외형 자체는 상당히 멋스럽다. 여기에 성능 또한 고스트 1티어로 상당히 뛰어난 편이기 때문에 꼭 잡아두시길 권장한다.

또한 해당 개체가 나오는 2월 23일 저녁부터는 18시부터 19시까지 레이드 아워가 발생되며 전용기인 섀도 다이브까지 배울 수 있다. 색이 다른 녀석도 잡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니 퇴근 시간에 잘 맞춰 포획하시길 바란다. 자세한 정보는 본문에서 참고하도록 하자. 그럼 렛츠 고!

단일 약점만 5개, 뭘 준비해도 오케이

우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기라티나 오리진폼의 타입부터 살펴보자. 신급 몬스터답게 이중 속성인 고스트와 드래곤을 달고 있다. 저승세계의 주인이라는 콘셉트와 딱 어울린다. 그럼 칠 수 있는 카운터는 뭐가 있을까 싶을 텐데 개수만 보면 5개다.

각각 페어리, 얼음, 악, 고스트, 드래곤이다. 모두 단일 약점으로 아쉽게도 이중 카운터는 없다. 그래도 뭘 준비해도 1인분 이상은 할 거라서 뭘 데려가도 괜찮다. 고인 물이라면 영혼의 싸움을 할 수 있는 드래곤으로 데려가는 게 젤 빠르겠지만 그게 아닌 초보 트레이너라면 얼음, 악, 페어리로 가져가도 괜찮다.

권장하는 일반 몬스터에는 망나뇽, 보만다, 레쿠쟈, 디아루가, 펄기아, 한카리아스가 있다. 스킬은 드테, 역린으로 맞추면 깔끔하다. 화력 하나는 끝내주기 때문에 클리어 속도도 제일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두 번째는 악타입. 마기라스와 삼삼드래가 있으며 물기, 세차게 휘두르기를 세팅하면 된다.

메가급에는 레쿠쟈, 마기라스, 갸라도스가 있으니 있으신 분은 알차게 준비하면 되겠다. 그마저도 없다 하신다면 얼음의 제왕 맘모꾸리를 챙기거나 페어리의 여왕인 메가 가디안 혹은 토게키스 정도를 챙기시면 오케이다. 언급한 녀석들만 제대로 챙겨간다면 큰 무리 없이 잡으실 수 있으니 잘 참고하도록 하자.

요구르트 색의 이로치, 수집하기 딱 좋아

첫 등장 때도 그랬지만 색이 다른 개체는 당시에 오프라인 거래 가치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그건 요즘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한다. 신비로운 색상 덕분에 수집하는 트레이너 사이에서는 몇 마리 가지고 있냐에 따라 부러움을 사는 경우도 흔했다.

원판은 어두운 회색 베이스에 검은 촉수 날개를 갖고 있다. 여기에 배에는 빨간색과 검은색 줄무늬를 띄고 있어 더욱 지네 같은 모습을 연상케 했다. 하지만 갑골 부위가 모두 금색으로 처리되어 기괴함보다는 고급스러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그에 반해 이로치는 밝은 청색의 느낌을 더 자아내고 있다. 몸통은 베이지색, 줄무늬는 청색을 띠고 있어 신비로운 이미지를 품고 있다. 갑골 부위는 은색을 띠고 있어 왠지 모를 레어함까지 느껴볼 수 있었다. 애칭으로는 요구르트 색이랑 비슷하다고 해서 '요구르티나' 라고 불리기도 한다.

여기에 더욱 귀한 것은 100 개체의 이로치가 아닐까 한다. 날씨 부스트를 받을 경우엔 2631, 없을 때는 2105 CP를 갖게 되는데 색까지 다르다면 기라티나에 한해서는 끝판왕을 모았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나왔을 경우엔 무조건 자랑하도록 하자.

졸업스킬은 고스트로 맞추는 게 베스트

PVE, PVP 모두 쓸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다만 각각의 요소에서 쓰이는 기술 배치는 조금씩 다르다. 우선 PVE에서는 섀도 크로와 섀도 다이브 혹은 섀도볼을 사용한다. 고스트 타입에서는 1티어를 자랑하는 만큼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주지만, 사실 그렇게 많이 쓰이지는 않는다.

그도 그럴게 상위급 몬스터를 살펴보면 대부분 용족이 대부분이라 얼음 혹은 그 외의 부가적인 요소에서 많이 찌를게 많기 때문이다. 정말 어쩌다가 한 번 쓸 정도이지만, 그 한 번에서 특출난 위력을 자랑하기에 어떻게든 좋은 개체를 얻어두는 게 좋다.

PVP에서는 섀도크로, 섀도볼을 쓴다. 오히려 전용기인 다이브 같은 경우에는 유저 간 대결에서는 큰 효용성을 나타내지 못한다. 그 점만 잘 염두에 두고 멤버로 채용한다면 마스터 리그에서도 꽤 재밌게 즐겨볼 수 있을 거라 장담한다.

포켓몬고 기라티나 오리진 레이드 공략에 대해 알아봤다. 능력 하나만큼은 압도적이니 꼭 놓치지 말고 잡아보시길 바란다. 그리고 18시부터 19시까지는 전용기를 배운 개체를 잡을 수 있으니 퇴근 시간에 바로 집에 가지 말고 하나쯤은 건져오시는 건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