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태오 0티어 근황, 4성 소환권 코스튬 받는 법
지난 8월 중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업데이트된 단악의 구도자 태오 근황을 살펴볼까 한다. 단악의 구도자 태오는 기존에 있었던 활, 부채에 이어서 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영웅이며 현재 대체 불가능한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가볍게 그 근황을 살펴보고 4성 소환권과 코스튬을 받는 법까지 함께 살펴볼까 한다.
?티어 근황
단악의 구도자 태오(검)는 어둠 속성 영웅이다. 2각성, 4각성 시 스킬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며 5각성 시 특수기 암흑 추격을 쓰는 것이 특징이다. 공격 범위는 비교적 좁은 대신 적을 띄우거나 밀치는 효과가 많아 PvP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군림하고 있다.
0티어 영웅으로 평가받고 있는 7명. 여기에서 태생 3성이 5명이나 된다.
현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 0티어로 꼽히는 영웅으로 고양이 마법사 루시아, 고요한 선율 리나(5각성), 보호의 무녀 카구라, 심연의 군주 크리스, 불멸의 성녀 카린, 지옥의 군주 크리스, 흑마법 연구가 멜린이 있다. 여기에서 0티어란 해당 속성으로 덱을 짤 때 필수급이라는 이야기다. 이외에는 사막의 방랑자 스놀레드 정도가 준 0티어급(0.5티어)으로 평가받고 있다.
초창기만큼은 아니지만 1티어급은 된다
물의 영수 해리, 삼족오의 수장 준오 초창기에는 0티어로 평가받았으나 지금은 살짝 떨어졌다. 유저 상향 평준화가 이루어진 지금 힐러의 필요성이 비교적 떨어졌기 때문. 하지만 다시 필요한 상황이 온다면 언제든 떡상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스페셜 보스로 추가된 태오(멀티)를 상대할 때 제압기 유무가 중요해졌는데, 여기에서 제압기를 쓸 수 있는 영웅들의 평가도 좋아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절망의 신선 카르마, 사막의 방랑자 스놀레드, 절대 수호자 루디, 용제 미르 등이 있다. 이렇듯 각 영웅마다 제각각 쓸모가 있다.
어느 쪽 진영 검태오가 먼저 띄우는지에 따라 3:3 영웅전 승패가 갈릴 수 있다
여기에서 단악의 구도자 태오는 7명의 영웅들과 함께 0티어로 평가받는다. 각성 레벨이 낮을 때에는 PvP에서 활약하고, 각성 레벨이 높으면 PvP는 물론 PvE에서도 활약한다. 특히 PvP에서는 대체 불가능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잘 키워주면 사냥도 나쁘지 않다
다만 최근 개발자 노트 2화에서 능력치, 차징 및 돌진형 스킬의 효율성 등을 고려해서 영웅의 밸런스 조정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기 때문에, 향후 어떻게 판도가 바뀔지는 지켜봐야 한다. 현재 길드 전장을 개발 중이라고도 밝혔는데 여기에서는 또 어떨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야기가 나온 김에, 이 밖에도 개발자 노트에서는 부족한 골드 현상, 사냥터 파밍 효율, 스킬 쿨타임 초기화 오류, 팀 매칭 및 방장의 잠수 문제, 특정 보스의 비효율적 행동 패턴, 의상권 획득처 확장, 숙제 콘텐츠 간소화, 장비 성장 및 수집 효율 증대 등을 개선하고 소환진, 비공정, 항로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반응이 매우 좋다
단순히 형식상의 개발자 노트가 아니라, 진짜 유저들이 바라는 바를 정확하게 캐치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준 덕분에 민심이 아주 괜찮은 상황이다. 여러 게임을 해보신 분은 알겠지만 운영진이 올린 글에 저렇게 하트와 따봉 비율이 높은 경우는 진짜 드물다. 여기에 4성 소환권과 무료 코스튬까지 뿌리면서 쐐기타를 꽂았다.
?4성 소환권과 무료 코스튬
복잡한 거 필요 없이 그냥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접속하면 우편함을 통해 4성 영웅 확정 소환권을 받을 수 있다.
필자는 앞서 잠깐 소개했던 준 0티어급 영웅인 스놀레드가 나와서 기분이 좋다. 여러분도 접속하셔서 어떤 영웅이 나올지 운을 시험해 보는 건 어떨까 싶다.
무료 코스튬은 쉬움 난이도 1막 17장 라니의 공연 편을 클리어한 후 코스튬 메뉴로 들어가면 획득할 수 있다. 그랑시드 교복이라서 풋풋하면서도 세련된 제복 디자인이 특징.
생명력 회복 효과는 덤
그랑시드 교복을 입고 자리에 앉는 감정 표현을 쓰면 상당히 세련된 의자가 소환되기 때문에 품격이 더 올라가는 듯한 기분이 든다. 앞으로도 이렇게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코스튬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이벤트 정리
오는 9월 7일까지 골드 축제가 개최된다. 앞서 개발자 노트에서 부족한 골드 현상을 해결하겠다는 내용을 언급했었는데, 개선 업데이트를 하기 전까지 이걸로 잠시 참아달라는 의미가 아닐까 싶다. 게임 내 콘텐츠를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고, 하루에 최대 30만 골드까지 수급할 수 있어 숨통이 트이는 느낌이다.
여름 축제 이벤트도 이제 막바지에 이르렀고, 조만간 가을 또는 추석 이벤트가 새롭게 등장하지 않을까라는 기대와 함께 기다려봐야겠다. 세나 레볼루션 공식 포럼에서는 스페셜 보스 태오를 클리어하고 인증샷을 남기면 스페셜 보스 주화를 모두에게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무한 영웅 변신 RPG
forum.netmarb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