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운근 성유물 세팅과 사용 리뷰

쵸코소보루입니다. 최근에 아야토 픽업을 하면서 운근을 풀돌하게 되었고, 어떤 캐릭터 인지 궁금함에 특성과 레벨, 성유물을 맞춰 한달 가량 사용했어요. 이번 포스팅에선 운근에 대해서 리뷰해볼께요.

운근을 사용하는 이유!!

원소 폭발 스킬 절벽을 깎는 깃발

중극 경극 성우를 기용했다는 이슈가 굉장히 컸던 캐릭입니다.

이번에 운근을 사용하면서 체감한, 해당 캐릭터를 사용하는 유일한 이유는 바로 원소폭발스킬 <절벽을 깎는 깃털>때문입니다.

이 스킬 이외엔 존재 가치가 전혀 없다고 봐도 됩니다.

해당 스킬은 운근의 방어력에 비례해서 12초동안 필드 위 캐릭터의 일반 공격을 증가시켜줍니다.

ex) 특성 12레벨, 2200방어력(어렵지 않게 맞출 수 있다)을 기준으로했을 경우 필드 위 캐릭터의 일반공격 1408이 증가.

현재 세팅한 아야토 경우, 2055의 공격력에 약 68%의 일반공격 증가.

운근의 절벽을 깎는 깃발 스킬은 줄여서 절벽 깃발로 칭할께요.

절벽 깃발 사용 전 아야토 피해량

절벽 깃발 사용 후 아야토 피해량

아야토의 원소 전투 스킬 사용 후 6초간 일반 공격 피해량을 보면,

운근의 절벽을 깎는 깃발(줄여서 절벽깃발) 사용 전 7000~8000대, 사용 후 12000~14000대로 상당한 상승량을 보입니다.

더해진 공격력과 캐릭터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량을 적용받아서 피해량이 나오고,

절벽 깃발 사용 전 아야카 피해량

절벽 깃발 사용 후 아야카 피해량

치명타 피해량이 높은 아야카에게 사용해본 결과 훨씬 높은 피해량 증가가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운근은 말그대로 일반 공격을 사용하는 어떤 캐릭터라도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캐릭터입니다.

절벽 깃발은 원소 에너지 60, 효과의 적용 30회, 지속 시간 12초, 쿨타임 15초로써,

3초의 짧은 공백을 가질뿐이라 캐릭터 교체를 계산하면 거의 상시에 가깝게 사용할 수 있어 효율도 매우 좋아요.

종려, 행추, 운근을 사용한 호두의 평타 공격

성유물 세팅과 원소 충전 효율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운근은 딜러로써 세팅을 하더라도 효율이 떨어지고, 서포터 겸 딜러 세팅을 하는 경우엔 치확, 치피등 성유물 획득 난이도도 높고, 효율도 좋지 않아요.

필자는 예전에 파밍했던 것들 중에서 대충 세팅해서 사용했어요.

운근의 전투 스킬은 챠징가능하지만 원소 에너지를 올리는 용도로만 빠르게 사용하고, 원소 에너지를 빨리 모은 후 메인 딜러가 공격을 진행하는게 시간과 딜로스가 적다.

무기를 선택하는 기준은 모든 옵션을 제외하고 원소폭발 에너지가 빨리 찰 수 있는 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5성 중엔 원소 충전 효율이 55%로 가장 높은 예초의 번개.

4성은 낚시를 통해 얻는 어획과 제련으로 얻는 별의 낫 프로토타입은 45.9%로 같고,

페보니우스 장창은 치명타 확률이 따라준다면 원소 충전 효율을 낮추고 세팅할 수 있어요.

성유물은 기본적으로 머리, 성배, 시계 부위는 방어 주옵션 입니다.

페보니우스 장창을 사용할 땐 투구를 치명타 확률로 변경하거나, 원소충전효율이 부족하면 성배를 변경하면 됩니다.

성유물 세트 효과로는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4세트 or 절연의 기치2세트(원충20%)와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2세트(방어30%)를 구성해요.

이번 리뷰에선 필자가 한달간 사용했던 어획을 중심으로 설명할께요.

현재 착용 중인 옵션. 방어 2200에 원소충전 269%

운근의 성장 옵션은 원소 충전 효율이고 최대 26.9%로써, 90렙에 126.9%시작입니다.

처음 공식 카페등을 통해 알아본 바에 의하면 원소 충전 효율을 220%를 추천했고,

필자는 조금 더 높은 240%으로 몇주간 운영, 당시에는 성배도 방어를 세팅해서 2550을 넘고 있었어요.

아야토, 감우 or 에야미코, 운근, 종려로 거의 운영을 해봤는데, 이게 묘하게 부족합니다.

절벽 깃발 후 아야토의 전투 스킬로 일반 평타를 사용하고 6초 정도의 쿨타임이 돌 때,

캐릭터들을 교체하며 원소 에너지를 채우고, 아야토를 다시 사용하기까지 운근의 원소 에너지가 아주 약간 모자란 경우가 많았어요.

오히려 막힘없이 원소 폭발을 사용함이 전투에 훨씬 도움된다 판단하고, 성배를 원소 충전으로 교체해서 269%부턴 아쉬운 상황이 완전히 해소된 상태입니다. 느낌으로는 대략 250%에서 260%가 최적이 아닐까 생각해보곤 있는데 이건 다른 분들이 세팅해보시길~

플레이어 마다 목표로 하는게 강력한 공격인지, 원활한 운영인지에 따라 다를 것이라 생각하기에 필자는 후자를 선택하는 편이란 것을 알려둡니다.

특성과 운명의 별자리

1돌 전투 스킬 쿨타임 9초에서 7.4초로 줄여줘서 원소 충전에 조금이나마 이득.

2돌 원소 폭발 후 일반 공격 피해량을 증가.

3돌 원소 폭발 레벨을 올려 방어력 대비 일반 공격 피해량을 증가.

4돌 운근의 전투스킬과 원소폭발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적용되는 패시브

5돌 원소 에너지 획득량도 적은 전투 스킬의 레벨업.

6돌 원소 폭발 후 필드 캐릭터의 일반 공격 속도 증가.

1돌과 5돌 외엔 전부 운근의 방어력, 원소 폭발 스킬과 관련되어 일반 공격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1돌의 쿨타임 1.6초 감소도 운근을 사용하다보면 크게 도움이 되고,

2돌부터 피해량 증가가 붙어 있어 실사용 체감이 클 듯 합니다.

본심 유지 특성의 선운개상은 원소 전투 스킬이고, 원소 에너지 획득을 위해서 사용하는 스킬이라 홀드하는 일이 별로 없어요.

전통 타파 특성은 파티 공명을 위한 동일 원소 2명, 각각 다른 원소 2명을 구성해 대체로 3개 원소를 파티에 구성하는게 효율이 좋아요.

캐릭터 사용이 쉽다

원소 에너지를 모으는 동안엔 쿨타임마다 원소 전투 스킬만 사용하고 교체합니다.

원소 에너지가 모이면 화면처럼 원소 전투 스킬 사용 후, 원소 폭발 스킬을 사용해 빠르게 원소 에너지를 회복하며 교체하면 끝!!

원신 운근 성유물 세팅과 사용 리뷰를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