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모바일게임추천으로 제격인 이유 그리고 쿠폰번호!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by. 봄이아빠
아마 카운터사이드라는 이름이 이미 익숙하신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기존에 넥슨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하던 개발사 스튜디오비사이드가 최근 자체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소식과 함께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여러 가지 상세 내용에 대한 소개를 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습니다.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말이죠.
개발사가 직접 운영을 시작하며 운영적인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까 걱정과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지만 현재 문제없이 서비스가 진행 중인 상태이며, 아무래도 개발사이기 때문에 유저 피드백이 즉각적으로 이뤄질 수 있고 빠른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바일게임추천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 가지 내용들을 설명하는 쇼케이스에서는 더 좋은 게임으로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한 노력과 3주년을 맞아 새 출발을 시작하는 각오를 밝히기도 했는데요. 6.0 버전의 클라이언트로 뉴 오리진 업데이트가 이뤄지며 UI 리뉴얼이라든지 성장 구조의 변경, 서브스트림 통합 신설, 한계 초월 정책 개편, 디멘션 트리밍 통합 개편, 다이브 리뉴얼 등 여러 가지 항목들이 대대적으로 변화되는 모습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내용이 주를 이뤘습니다.
사실, 저는 카운터사이드를 제대로 즐겨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 신규 유저로써 첫 발을 내디뎌봤는데요. 초반 스토리의 진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튜토리얼을 익히며 빠져들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전투 방식에서 상당한 흥미를 느꼈습니다. 마치 예전에 재밌게 즐겼던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를 살짝 떠올리기도 했거든요. 이전에는 턴제 형식으로 전투가 진행되었다고 하는데, 턴제를 지루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희소식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투 방식도 마음에 들었지만 전투가 진행될 때 발생하는 이펙트 등도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확실하게 살려주는 맛이 있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던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바로 진입장벽 완화를 위한 컨텐츠 통폐합인데요. 한계 초월 개편, 전술 시스템 업데이트, 3년간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쌓여온 컨텐츠 대거 통폐합 등으로 보다 간결하고 저와 비슷한 신규 유저분들의 진입장벽을 낮춰줄 수 있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리고 신규 각성 유닛 2종(레이, 로자리아 르 프리데)가 등장했는데요. 이 부분이 이번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유저분들에게 가장 호응이 좋았던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레이는 생존, 아군 방어에 특화되었고 로자리아 르 프리데는 스나이퍼 클래스라서 1:1 전투에 특화되어 막강한 화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로자리아 르 프리데는 현재 기밀 채용 부분에서 획득이 가능하며, 레이는 카운터 패스를 통해 획득 가능한데요.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게 모두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다음으로 신규 에피소드 클리포트 게임 파트2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에피소가 현재 진행중인 이야기의 마지막이기 때문에 저와 같은 신규 유저분들이 스토리를 정독하기 딱 좋은 시기라 생각됩니다. 특히, 스토리적인 부분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있는 게임이기에 더더욱 기대가 되네요.
이외 2월말에는 홀로라이브와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해외 서버에서 한차례 진행했던 콜라보 이벤트로 당시에도 많은 유저분들이 관심을 보였던 이벤트입니다. 한정 스킨과 피규어, 이모티콘 가구 등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니, 이 역시 놓쳐선 안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서브스트림 신설을 통해 외전과 이벤트 이야기를 앞으로 상시 열람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으며, 회사레벨 확장, 건틀렛 신규 시즌 시작 등 여러 가지 업데이트가 차례차례 진행되었고 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신규 유저 입장에서 이런 업데이트보다는 어떻게 보상을 많이 챙겨 받아서 게임 초반을 좀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까?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짜잔~ 게임에 접속했더니 이관 보상, 사전예약 보상 등 어마어마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SSR 사원 영입권이라든지 SSR 함선 선택권, SSR 오퍼레이터 영입권 및 각종 장비들까지 화끈하게 챙겨주는 모습.. 혜자스럽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라도 빵빵한 지원을 챙겨서 시작하면 정말 수월하게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죠? 현재 제가 바로 그렇습니다. 모바일게임추천으로 딱 제격이네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선별 채용 30회의 기회가 주어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사원이 나올 때까지 최대 30회 선별하여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은'을 얻고 싶었는데 운 좋도 첫 번째에서 바로 나와서 채용 확정을 해버렸죠. 전천후 공격 스타일의 레인저로써 캐릭터 디자인도 이쁘고 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유닛 강화도 화끈하게 올려주는 센스! 하지만 너무 한 쪽으로 몰리는 것은 별로 좋지 않더군요. 원활한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는 다른 소대원들도 두루두루 연봉 협상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아, 그리고 쇼케이스 영상을 끝까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1부 종료 후 2부가 준비 중인 상태에서 쿠폰번호가 살포시 공개가 되었습니다. 해당 쿠폰번호를 사용하면 500 쿼츠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 꼭 놓치지 말고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쿠폰번호 : WEAREFINALLYONE
그 외에도 캐피탈 포인트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클리어 후 획득한 캐피탈 포인트로 원하는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고 카운터사이드 공식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해당 내용을 인증할 경우 그 보상으로 페이 포인트 1만 원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공식 PV/MV를 SNS를 통해 공유하면 이 역시 페이 포인트 1만 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있으니 많이 참여하셔서 기회를 한 번 노려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모바일게임추천 카운터사이드는 이런 다양한 혜택들과 이벤트 등을 통해 신규 유저뿐만 아니라 그동안 잠시 쉬고 계셨던 유저분들에게도 복귀하기 딱 좋은 시즌이 아닐까 싶습니다. 새롭게 바뀐 모습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라며, 스팀 연동을 통해서도 즐길 수 있으니 다양한 채널을 통해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공식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 앱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