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WOW 크로스오버 할만한게임 찾는다면 지금!

블리자드의 대표 모바일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크로스오버가 11월 13일 적용되었다. 자체 개발 콘텐츠를 선보이며 디아블로 이모탈만의 차별점을 확보해오고 있었는데, 또 다른 인기 IP인 WOW와의 크로스오버를 통해 할만한 게임을 찾는 플레이어를 위해 더욱 특별한 게임 경험이 가능해졌다.

이번 '영원한 전쟁'과 '몰락한 성채', '암살의 분지' 이벤트는 11월 13일부터 12월 1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누구나 로그인 보상을 통해 특별한 WOW 스킨을 획득할 수 있으며, 여기에 초상화 장식과 전설 보석 등 풍성한 혜택들이 담겨 있다.

우선 영원한 전쟁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 이벤트 탭에 방문해 보자. 복귀, 신규 유저 모두 로그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2성) 전설 보석 한 서린 해골], [새로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무기 스킨 1종], [전설 문장 10개], [서리한 무기 꾸미기 아이템], [얼음왕관 초상화 장식]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설 보석 한 서린 해골을 장착하게 되면, 리치 왕의 영혼을 불러내 주위 적들의 영혼을 흡수하고 플레이어가 주는 모든 피해가 증가한다. 적의 수에 따라 보너스가 주어지며, 주위 적들에게 매초 2마리의 사악한 영혼을 내보내 모든 적들에게 기본 피해를 주는 효과도 발동된다.

참고로 얼어붙은 왕자의 그림자 이벤트에서 이미 서리한 무기와 얼음왕관 초상화 장식을 받았다면 다시 획득할 수 없다.

또, 영원한 전쟁이 진행되는 동안 일일 임무, 암살의 분지, 몰락한 성채 클리어를 통해 [얼어붙은 은총]을 획득할 수 있다. 은총을 모으면 탐나는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2~3보너스 능력치와 1~3 마법 능력치 장비 아이템]부터 [직업별 무기 스킨]까지 획득할 수 있다.

8개의 직업별 무기 스킨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속 특별한 무기류를 닮았다. 강령술사의 어둠한, 성전사의 진실의 수호자, 야만용사의 피의 수호자 등 획득 가능한 스킨들은 디아블로 이모탈을 플레이하며 마치 WOW 세계관을 오고 가는 듯한 특별한 느낌을 더해준다.

얼어붙은 은총은 월요일마다 로그인해 보너스 보상으로 획득할 수도 있다. 즉, 기한 내 꾸준히 플레이하기만 하면 무기 스킨 획득은 일도 아닌 셈이다.

영원한 전쟁에서 얼어붙은 은총을 획득할 수 있는 몰락한 성채에서는 리치 왕과의 싸움이 이어진다. 아제로스를 위협하는 세력 중에서도 손꼽히는 존재이자, MMORPG를 즐겨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몬스터다.

리치 왕과 싸우려면 일일 임무에서 몰락자 성채 문을 획득하여 얼어붙은 왕좌로 이동해야 한다. 등장부터 WOW를 즐기는 분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데, 신규 유저와 복귀 유저 모두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리치 왕의 공략을 시도해 보는 건 어떨까?

특유의 여러 가지 능력 그리고 광포한 구울과 굶주린 누더기 골렘까지 동원하기 때문에 확실히 다른 보스들보다 조금 더 난이도가 높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평정의 사격과 치유의 원과 같은 무작위 기술의 구슬도 필드에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암살의 분지 격전은 WOW 속 전장 콘텐츠를 디아블로 이모탈에 재현했다. 몰락자의 성채가 PVE라면, 암살의 분지는 PvP 콘텐츠로 꾸며진다. 유저들은 진영을 나눠 경쟁을 이어나가고, 최종적으로 승자와 패자를 나누는 것이 핵심이다. 제작, 제재소, 대장간, 마구간을 갖췄으며, 거점들을 하나씩 점령하며 승리를 쟁취할 수 있다.

전투를 통해 각각의 거점을 점령하고 얼라이언스나 호드 두 진영의 승리를 이끌어 내야 하는 아라시 분지 PvP를 떠올리게 한다. 모든 유저들의 능력치는 평준화되며, 공평한 경쟁을 펼칠 수 있게 구현했으니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내면 되겠다. 은총과 함께 수수께끼 장비 상자를 통해 장비 파밍도 가능하니 꼭 참여해 보도록 하자.

그리고 30레벨이 넘는 모험가는 서버 시간 11월 6일부터 11월 17일까지 배틀 패스 레벨로 얻는 경험치가 100% 증가한다. 2일차에는 [희귀 문장], 4일 차에는 [텔루릭 진주], 6일차에는 [전설 문장]을 제공한다. 로그인 보상은 최대한 챙겨두는 것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아옳옳옳"거리는 소리만 내는 멀록도 동료 사역마 스킨으로 합류했다. 잡는 물고기의 수를 2배로 만들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워크래프트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스스톤 등 블리자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멀록 사역마 스킨이 무척 탐날 것 같다.

배신자의 결속 유령 시장에서는 WOW를 대표하는 영웅 '일리단'으로 변신할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을 만나 볼 수 있다. 아웃랜드의 군주를 자칭하는 일리단으로 변신시킬 수 있어 더욱 흥미를 더한다.

각 직업에 맞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배신자의 결속 꾸미기 아이템 세트를 획득하면 두 가지 시각 효과가 모두 지급되어 다른 꾸미기 아이템과 함께 착용할 수 있다. 연속 처치 효과와 원광은 최초 획득 후 30일이 지나면 사용할 수 없게 되지만, 플레이어 소지품의 꾸미기 아이템 탭에는 계속 남아 있다.

중간 이정표에 도달하면 보상으로 갈기 차원문, 악마 학살 이모티콘, 아득한 동경 이모티콘, 역병 수확자 꽃 차원문을 획득할 수 있다. 유령 시장에서 획득하는 아이템은 매번 무작위로 결정되므로, 첫 무료 뽑기 후에도 이벤트에 참여할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운이 좋다면 몇 번만의 노력으로도 외형을 확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다양한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오픈 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고 각종 보상을 챙겨 성장에 도움을 받아보도록 하자.

한편, 새롭게 추가된 쿠폰 소식도 빠질 수 없겠다. 디아블로 이모탈에 내린 리치왕의 은총 이벤트다. 쿠폰 번호 : LICHKING을 입력하시면, 신규 플레이어 보상으로 전설 문장, 전설 아이템, 보석등을 수령하실 수 있다. 등록 방법은 설정→ 계정→ 코드 등록을 통해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리치 왕이 크로스오버를 통해 등장한다는 소식에 얼마 전부터 시작하고 있었는데, 출시 이래로 다양한 업데이트와 보강된 콘텐츠를 통해 할 만한 MMORPG을 찾던 중 무척 재미있게 즐겨 보고 있다. 이번 이벤트 던전도 난이도는 있었지만 클리어하는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보상까지 갖춰진 만큼 당분간 꾸준히 하게 될 듯하다.

론칭 이후 23년 7월에는 혈기사가, 24년 5월에는 격풍사가 추가된 만큼 꾸준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무엇보다 이번 크로스오버 이벤트에 참여해 다양한 스킨 및 꾸미기 아이템 수집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시작을 추천하고 싶다. 할만한 게임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디아블로 이모탈에 접속해 악마 사냥에 힘써보는 건 어떨까?

참고로 신규 보스 디아블로도 업데이트를 앞둔 시점이니 더욱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일 것이라 생각한다.

공식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링크

본 게임은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