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세빛섬 여름축제 & 블루아카이브 코믹월드 - 서브컬처 행사 열린다!

이번에 소개할 이야기는 바로 서브컬처 행사에 관련된 이야기이다. 원신과 블루아카이브는 서브컬처 장르의 게임들 중에서는 꽤나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게임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도 끝났고, 그동안 코시국으로 인해 바깥에 외출하기 눈치보였던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싶은데, 원신과 블루아카이브가 서브컬처 행사를 진행한다는 소식이다.

우선 원신이다. 원신은 하나카드와 엘지 유플러스의 후원을 받아서 세빛섬에서 2022 여름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무료로 누구나 참관 가능하며, 장소는 세빛섬에서 진행이 된다고 한다.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행사가 진행이 되며, 금, 토, 일 기간 중에만 코스프레 퍼레이드와 2차 창작 부스 운영이 진행된다고 한다.

원신은 정말 원신 클라스답게 서브컬처 행사를 개최하면서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었는데, 과연 글로벌 갓 게임사답게 유저들을 잘 이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역시 홍보는 이렇게 스케일이 크게 해야 한다고 나 역시도 생각한다.

참고로 세빛섬은 나 역시도 많은 행사를 다녀왔는데,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주차는 둘째치고, 세빛섬에서 빠져나오는 것이 정말 어렵기 때문이다. 다시 이야기로 넘어와서 행사 일정은 그나마 햇빛이 덜한 오후에 진행이 되며, 어떻게 보면 야시장 같은 어두울 때 열리는 행사가 메인이지 않을까 싶다.

행사의 구성은 위와 같다. 별도로 기념품샵을 운영하게 되는데, 이 기념품샵에서는 아무래도 원신 관련 축제를 기념하는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을 확률이 높다. 지금 공개된 내용으로는 아크릴 액자, 키링, 장패드, 마스킹 테이프 등 다양한 굿즈들이 준비가 되어 있다.

참고로 호요버스 체크카드로 결제 시 여름축제 원석 머리핀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겸사겸사 이벤트 굿즈를 추가로 제공 받을 겸 호요버스 체크카드도 얻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 밖에도 푸드트럭도 운영이 되는데, 축제를 즐기면서 다양한 음식도 맛보길 바란다. 밤에 열리기 때문에 마치 야시장과 같은 분위기로 원신 여름축제를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원신 여름축제 내에서는 미니 이벤트도 진행이 되는데, 미니 이벤트에도 참여를 하고, 여름축제 포토카드도 손에 넣어보길 바란다. 푸드트럭과 콜라보 카페 돌체, 미니 이벤트 등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들이 준비되어 있고, 다양한 원신 굿즈들을 얻어볼 수 있으니 아래 표를 참고 바란다.

유저 참여형 이벤트에서는 2차 창작 부스와 코스프레 포토존 코스프레 퍼레이드가 준비되어 있다. 코스플레이어 사전 등록의 경우 7월 19일 오후 1시부터 모집을 할 예정이며, 따로 마감 기한은 없지만, 원신 주최 측에서 일정 이상의 인원이 모집될 경우 먼저 마감을 하겠다고 밝혔다. 안전상의 이유로 사전 등록제로 코스플레이어 등록이 운영되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원신 유저라면 사전에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다.

원신 여름축제 2차 창장 부스의 경우 수많은 존잘 금손러들이 나와서 부스를 준비하고 원신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곳이다. 금, 토, 일 이렇게 3일 동안 운영이 되지만, 특정 부스들의 경우 하루만 참가하는 부스들이 많다보니 원하는 작가의 굿즈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미리 참가 요일을 확인하고 세빛섬 원신 여름축제 행사장에 방문을 해보길 바란다.

원신 여름축제 이벤트를 보면서 원신이 얼마나 유저들과 서브컬처 문화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진심인지 파악을 해볼 수가 있었다. 그럼 반대로 블루아카이브의 서브컬처 행사도 함께 알아보겠다.

블루아카이브의 경우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서울 코믹월드에서 첫 공식 오프라인 행사를 갖게 된다. 참여 기념 선물과 함께 특별한 디지털 굿즈를 만나볼 수가 있다. 안타깝게도 내가 이날은 사랑니를 빼고 집에서 헤으응 거릴 계획이라 참여는 하진 못한다.

블루아카이브의 경우 200일을 맞이하여 서울 코믹월드에서 첫 오프라인 행사를 가질 예정이라고 하는데, 서울 코믹월드의 경우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 1 전시장 4홀에서 진행이 될 예정이라고 한다. 코믹월드 행사는 정말 자주 방문했는데, 갑자기 뜬금 없는 소리지만, 서울 코믹월드인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것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 남경기도인으로서 경기 코믹월드라고 킨텍스에서 열릴 때만큼은 변경을 해두면 어떨까 싶다.

아무튼, 청휘석 600개와 1,000,000 크레딧 포인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샬레의 특제 디지털 굿즈팩이 함께 준비가 되어 있다. 블루아카이브의 첫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무척 기대가 되는데, 넥슨 내부에서도 코믹월드 행사를 여러 차례 열어본 경험 많은 전문가들이 많기 때문에 무난하고 스무스하게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그냥 굿즈를 팔게 될 지도 모르겠지만, 넥슨 게임사 특성상 그 현장에서 특별한 무언가를 발표할 지도 모르니 코믹월드가 열리는 날에 관심을 갖고 커뮤니티를 열심히 관전하며 사랑니 뺀 부위를 움켜잡고 지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