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친구추가 코드 등록 방법, 해외친구와도 같이 즐겨봐

요즘 부쩍 포고를 하는 사람이 늘어났다. 날씨가 좋아져서 그런지 길거리에서 열심히 손가락을 돌리는 트레이너를 쉽게 볼 수 있더라. 극 E 성향이라 다가가서 '혹시 프렌드 신청해도 될까요' 하고 싶었지만 꾹 참고 있는 현실이다. 괜히 이상한 사람으로 오해받기 싫거든.

어쨌든 최근 만난 지인이 레벨 업을 빨리하고 싶은데 프렌드작이 제일 빠르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어떻게 코드 등록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더라. 그래서 포켓몬고 친구추가 코드 등록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자. 어려울 거 하나 없으니 하나씩 잘 읽어보고 따라 해보시길 바란다.

친구 추가는 어떻게 할까, QR과 트레이너 코드 확인해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우선할 수 있는 방법은 총 2가지로 구분된다. 첫 번째는 QR 코드 등록하기. 화면 좌측 아래에 있는 트레이너 탭을 누른다. 그 후 상단에 있는 프렌드 창으로 들어가면 추가창이 보일 거다. 클릭하시면 본인만의 고유한 QR 창이 뜨게 된다.

여기서 본인이 직접 연결하겠다면 상단에 있는 QR 코드 탭으로 들어가셔서 직접 스캔하시면 된다. 그러면 상대방에게 우편 모양으로 날아가는데, 받은 사람이 승낙하면 끝이다. 반대의 상황도 마찬가지다. 다른 사람이 혹여 본인의 QR을 스캔하면 똑같이 승낙하면 된다.

두 번째는 코드 입력하기. 아까 봤었던 화면의 중앙을 보면 12자리의 숫자가 보일 거다. 그게 '나'만의 고유한 코드다. 그것을 기억하고 상대에게 알려주어 등록하거나, 내가 친구의 코드를 받아 직접 기입하면 끝이다. 다만 하나라도 틀리면 원하던 상대가 아닌 유저와 매칭이 될 수 있으니 그 점은 유의하시길 바란다.

정리하자면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나 여러 명과 진행할 때는 QR을, 멀리 있는 유저와는 코드 교환을 통해 원하는 작업을 마치시면 되겠다.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잘 모르는 지인이 있다면 꼭 알려주어 함께 즐겨보시길 권장한다. 아무래도 같이 하는 게임이라 함께하면 두 배는 더 재밌을 거다.

해외친구 등록도 어렵지 않아, 포케 지니 하나면 끝

아시다시피 국내와 해외의 레이드가 약간씩 다른 경우가 있다. 아시아에서만 나온다거나, 아메리카 혹은 유럽 쪽에서만 등장하는 몬스터가 있다. 물론 GPS를 써서 넘어가는 방법도 있지만, 계정이 정지 먹을 수 있으니 아무래도 안전하게 해외에 사는 유저에게 부탁하여 해당 몬스터를 잡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다만 영어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가 하나도 안되는데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을 할까 고민일 텐데 그럴 필요 없다. 중간 매체인 '포케 지니' 하나면 전부 해결된다. 접속하여 '레이드' 버튼을 누르고, 해외에서 진행 중인 보스전에 가입 신청을 넣으면 된다.

그 후에 받은 코드를 입력하고, 포케 지니에 돌아와 요청을 보냈다고 확인을 누르면 끝이다. 그 후에는 본인이 원하는 레이드를 진행하면 되겠다. 나 같은 경우에는 커뮤니티 방에 있는 유저가 미국과 호주에 거주하고 있어서, 직접 부탁하여 신청을 하기도 했다.

사실 그게 제일 편하다. 필요하다면 직접 파티를 짜주시기도 하고, 방을 여러 번 만들어주기 때문에 친분만 착실히 쌓아둔다면 언제든 즐길 수 있다. 알려드린 방법 중에 편한 걸 가지고 진행하시면 되겠다. 다만 어지간하면 GPS로 넘어가지는 마라. 언제 정지 당할지 모른다.

빠른 레벨 업이 하고 싶다면? 선물 교환은 필수

포켓몬고에서 친구 작업을 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편하게 대전을 하기 위함일 수도 있고, 더 좋은 개체의 몬스터를 교환할 수도 있다. 하지만 초보 입장에서는 가장 큰 목적은 빠른 레벨 업을 위한 베스트 프렌드 작업이 아닐까 한다. 타이밍만 맞으면 한 번에 몇 백만 경험치는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2~3달 가까이 선물을 주고받아야 하는데, 쉬운 건 아니다. 그래서 권장하는 것은 지역 커뮤니티 방에 가입해서 진행하는 것이다. 하루라도 안 보내면 독촉하는 사람이 있을 거라, 정신 차리고 보내게 된다. 나도 예전엔 엄청 혼나가면서 교환했던 기억이 난다.

어쨌든 등급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총 4가지 단계로 구분된다. 각각 굿, 그레이트, 울트라, 베스트로 나누어진다. 각 구간마다 달성되는 시일이 다르기 때문에, 꾸준함은 필수다. 하루라도 빠져먹으면 상대방에게도 시간적 손해가 있을 수도 있으니 꼭 전달하도록 하자. 자세한 건 표로 다시 설명드리겠다.

등급

행알 off

행알 on

Good

3,000

굳이?

Great

10,000

Ultra

50,000

10,000

Best

100,000

200,000

그리고 해당 과정을 달성하게 되면 꼭 '행복의 알'을 키시는 게 좋다. EXP를 2배로 올려주기에 한 번에 다량의 경험치를 얻기에 좋다. 만약 아는 지인이라면 꼭 열기 전에 행알 키시고 여세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좋다. 괜히 먼저 열었다가 욕먹을 수도 있으니 꼭 미리 알려주는 것 잊지 말자.

대전과 반짝 프렌드까지 노려볼 절호의 찬스야

위에서는 빠른 성장을 위한 방법을 설명했다면 이제는 부가적인 것을 조금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 첫 번째는 대전이 있다. 뭐 사실 친선 경기 혹은 본인의 대미지 실험 외에는 거의 하지 않겠지만 가끔씩 지인과 만나 즐기는 건 꽤나 재밌는 경험이 될 수도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초보인 척 머리를 긁으며 들어갔다가 개박살 내주고 나오는 편이다. 여기에 귓속말로 깝죽거리지 마라까지 해주면 좋겠지만, 그러면 뺨 맞을 수도 있으니 적당히 놀아주고 나온다. 어쨌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니 꼭 해보시길 권한다.

두 번째는 반짝반짝 교환. 베스트 프렌드 이후부터는 선물을 열거나, 특정 행동을 함께하게 되면 일정 확률로 반짝반짝 프렌드가 되기도 한다. 그 상태에서 교환을 하게 되면 무조건 반짝반짝 교환이 이뤄지게 되는데 여기에 관한 내용은 내가 전에 적어뒀던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링크는 아래에 달아드리겠다.

포켓몬고 친구추가 코드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가장 중요한 콘텐츠라고 본다. 어찌 보면 몬스터 잡는 것보다 더 중요한 활동이 아닐까 한다. 커뮤니티 게임인 만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한 포인트이니 잘 숙지해두셔서 욕먹는 일 없으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