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암팰리스 가이드

암팰리스는 5세대 하나지방의 포켓몬입니다.

굉장히 특이한 모습의 포켓몬입니다. 물속에서 살것만 같은데 또 물타입은 아니네요.

타입 : 벌레/바위

약점 : 물, 강철, 바위

내성 : 독, 노말

최대 CP : 2874

공격력 : 188

방어력 : 200

체력 : 172

벌레타입의 많은 약점들을 바위타입이 상쇄해주는 덕분에 약점의 수가 3개뿐입니다. 물론 대신, 내성도 2개뿐입니다.

사실 대단히 특이한 상성때문에 꽤나 오래 플레이한 사람도 이 포켓몬의 약점을 잘 모를때가 많습니다. 막연히 벌레니까 불꽃타입 기술을 사용하거나 바위라서 격투타입을 사용하면 되겠지 하다가 당황하게 됩니다.

능력치는 무난한 편입니다. 레이드에서 쓸만한 수치는 아니죠. 하지만 배틀리그에서는 나쁘지 않은 정도입니다. 방어력이 높은 편이라 내구가 괜찮죠.

하지만 암팰리스의 진짜 장점은 기술입니다.

암팰리스의 기술들

바위타입과 벌레타입 중에서 좋은건 거의 다 갖고 있습니다.

노말 어택부터 살펴보면, 둘 다 유용합니다.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좋은 기술들이죠.

연속자르기는 벌레타입이라 상성이 좋지 않고 데미지가 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에너지 수급량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떨어트리기는 준수한 데미지를 갖고 있고 견제폭 넓은 바위타입이지만 에너지 수급량이 적습니다.

스페셜 어택도 다양하지는 않지만 필요한 만큼은 갖고 있습니다.

시저크로스는 가장 좋은 벌레타입 기술 중 하나로 데미지는 적지만 에너지 소모량이 적어 떨어트리기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톤샤워야 뭐 말할것 없이 매우 강력한 기술이죠. 우수한 데미지와 적당한 에너지 소모량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락블레스트인데요, 분명 괜찮은 기술이고 적은 에너지 소모량을 갖고 있으나 데미지가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톤샤워만 없었다면 분명 쓰였을겁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할수 있는데 하이퍼리그에서 쓰려면 XL사탕이 많이 필요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연속자르기의 장점은 에너지 수급량이 좋다는 것입니다. 스페셜 어택을 매우 용이하게 사용할수 있죠.

약점을 찌르지는 못하더라도 내성을 가진 상대만 만나지 않는다면 굉장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 내성을 가진 상대가 무려 강철, 고스트, 격투, 독, 불꽃, 비행, 페어리의 7가지 타입이나 된다는 겁니다.

암팰리스는 굉장히 독특한 견제폭을 가진 포켓몬입니다. 벌레타입과 바위타입은 쓸모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내성을 가진 포켓몬도 많다는게 문제이죠.

떨어트리기는 그나마 벌레타입 연속자르기에 비해 내성을 가진 포켓몬이 적습니다. 좀 더 포괄적으로 사용될수 있다고 할까요.

대신 역시 에너지 수급량이 적은게 참 아쉽죠. 떨어트리기가 적은 데미지와 높은 에너지 수급량을 가진 기술이었다면 훨씬 좋았을텐데요.

그러한 이유에서 노말 어택이 떨어트리기일때 스톤샤워 대신 락블레스트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데미지는 락블레스트가 많이 모자라지만, 에너지가 조금 덜 필요하거든요.

암팰리스는 일반적으로는 좋은 포켓몬은 아닙니다. 사실 하위권에 위치해 있죠. 그러나 할로윈컵 등 일부 리그에서는 생각보다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레이드

평범한 공격력과 CP로 인해 좋은 포켓몬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굳이 사용한다면 벌레타입으로 쓰시는게 좋습니다.

15등 정도는 되거든요.

바위타입으로는 25등 정도밖에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