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제브라이카 졸업스킬과 약점 정리, 줄뮤마 스포트라이트아워 기념
최근에 포켓몬고가 일정 기간 동안 줄뮤마 스포트라이트아워를 기념하게 되면서 이에 해당될 만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본 이벤트의 핵심은 포켓몬을 박사에게 보내게 되면 포켓몬의 사탕이 2배로 증가하게 되는 보너스를 획득하게 된다. 기간은 1월 31일 화요일 18시~19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약 1시간의 시간이 주어지게 되니 상당히 촉박하다고 볼 수 있겠다.
이번 시간에 소개할 포켓몬고 제브라이카는 줄뮤마에서 진화한 형태로, 원작에서는 5세대 전기 타입의 포켓몬으로 첫 등장을 하게 되었다. 여기서 줄뮤마에게 50개의 사탕을 주게 될 경우 성공적으로 진화하게 된다.
당연히 이로치 여부도 존재하고 있는 포켓몬이다. 줄뮤마는 기본형과는 다르게 파란색으로 칠해져 있지만, 진화형인 제브라이카는 보라색으로 마감되었다는 점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근데 개인적으로는 그렇게 유별나게 튀는 느낌이 들지 않는 것 같다.
기본 스탯
진화형인 Zebstrika를 기준으로 기본 스탯은 공격력 211, 방어력 136, 스태미너 181 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CP는 40레벨로 성장했을 때 2428 정도가 되겠고, 최대 CP는 2745에 최대 HP는 164다. 최종 진화체 치고는 레이드에서 최상위로 활용할 만한 스탯이 아니기도 해서 최대의 성능 효율을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아쉽게 느껴질 만하다.
포켓몬고 제브라이카 졸업스킬 추천
먼저 해당 포켓몬이 터득할 수 있는 스킬을 알아보도록 하자. 노멀 기술로는 스파크(전기), 안다리걸기(격투)가 있으며, 스페셜 기술로는 방전(전기), 니트로차지(불꽃), 와일드볼트(전기)가 있다. 전기 타입 포켓몬인 만큼 속성을 통일해서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이 전기 타입이다.
제브라이카 졸업스킬을 굳이 맞추겠다면 스파크 + 와일드볼트로 전기 타입 속성을 통일한 채 세팅하는 것을 권장한다. 사실 전기 타입 레이드에서도 애매한 순위에 있고 성능 위주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대체할 만한 상위 전기 타입 포켓몬들을 사용하는 것이 낫겠다. 다만 전기 타입이 하나도 없다면 가져갈 만한 가치는 있다.
제브라이카 약점
주요 타입으로는 전기 단 하나다. 약점도 땅타입 단 하나 밖에 없으며 단일 타입에 해당된다. 저항 타입으로는 비행, 강철, 전기 타입이 있다. 땅타입으로 활용할 만한 카운터 포켓몬이 있다면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카운터 포켓몬으로는 원시 그란돈(머드숏, 단애의칼), 레지기가스(잠재파워, 기가임팩트), 그림자 골루그(진흙뿌리기, 대지의힘), 랜드로스 영물폼(머드숏, 지진), 그림자 맘모꾸리(진흙뿌리기, 10만마력), 메가 대짱이(머드숏, 지진), 맘모꾸리(진흙뿌리기, 10만마력), 몰드류(진흙뿌리기, 지진), 그란돈(머드숏, 지진) 등이 있다.
이외에도 그림자 뮤츠, 그림자 다투곰, 그림자 딱구리, 메가 나무킹, 한카리아스 등이 있다. 역시 대부분이 땅타입 포켓몬으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할 만한 카운터가 많으니 참고하면서 실전에 사용해보도록 하자. 이상으로 포켓몬고 졸뮤마 스포트라이트아워 기념으로 알아본 제브라스카 졸업스킬 및 약점 등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