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1주년 시그니처 클래스 수라 예고, 모바일게임순위 궁금

지난주 10월 28일 금요일, 얼마 남지 않은 리니지W의 1주년을 기념해 대만에서 DIRECTOR'S TALK가 진행되었다. 첫 시그니처 클래스와 TJ쿠폰 그리고 신규 영지 오렌 등을 예고하며 1주년 사전예약까지 성황리에 진행 중인 만큼 많은 이들이 이 소식을 기다리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DIRECTOR'S TALK에서 다양한 정보들이 미리 공개되었으며, 이 방송을 마치고 사전예약 페이지에도 보다 상세한 정보들을 공개했으니 주목해 보도록 하자.

먼저 11월 2일 업데이트를 기다리며 사전예약에 꼭 참여해두길 바란다. 11월 1일 23시 59분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만 해도 1주년 미스터리 변신 카드와 마법인형 카드, 1주년 기념 증표, 장비 보급 상자, 부스팅 지원 상자 등의 보상을 바로 챙겨둘 수 있으니 말이다. 장비와 부스팅도 지원되는 걸 보면 이번 기회에 새로 혹은 오랜만에 복귀해 리니지W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엄청난 혜택을 담은 신규 월드도 예고되어 있다.

바로 신규 월드 오렌이 그 주인공, 기본적으로 빠른 성장을 위해 제럴드의 가호라는 성장 버프가 제공될 예정이며 신규 월드에서는 유저들이 보스에 더 효율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난이도 최적화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역대급 TJ쿠폰의 혜택을 놓쳐 아쉬워할 신규 유저들을 위해 오렌 월드 전용 얼리버드 쿠폰 3종까지 지급된다. 오렌 월드는 11월 2일 18시부터 오픈될 예정이라고 하니 미리 모험을 위한 준비해두는 건 어떨까.

오렌 월드에선 앞서 이야기했듯 오픈 얼리버드 쿠폰 3종이 지급될 예정이다. 오픈 직후부터 11월 16일 5시까지의 변신과 마법인형 최대 합성 이력 복구 그리고 강화에 실패해도 아이템이 증발하지 않는 '스페셜 강화' 도전을 위한 총 3장 얼리버드 쿠폰이 지급된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정말 엄청난 혜택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되는데 이번 1주년 업데이트 이후 모바일게임순위에서도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스페셜 강화는 이번 리니지W 1주년을 위해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일무이한 혜택이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다. 기존 서버 유저들은 이 스페셜 강화를 포함해 총 6장의 TJ쿠폰을 제공받게 될 예정이다. 무기, 방어구, 장신구 복구 그리고 변신, 마법인형 최대 합성 이력 복구와 스페셜 강화까지. 꽤 풍성한 1주년을 맞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11월 2일부터 시작될 TJ쿠폰을 위한 출석을 열심히 기다려 보도록 하자. 물론 합성, 강화 등의 이력이 없는 유저도 제작을 통해 이를 희귀 변신, 마법인형 카드나 제작 비법서로 만들 수 있다고 하니 걱정은 접어두자.

첫 '시그니처 클래스' 역시 많이들 주목하고 있으리라 생각된다. DIRECTOR'S TALK에서도 올라운더라는 이야기를 강조할 정도로 기동력, 살상 능력, 회복력을 고루 갖추고 있다 하는데 전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진다. 클래스명은 '수라'로 '싸움의 귀신'이라는 이름의 뜻에 걸맞은 어마어마한 능력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니 말이다. 태도를 무기로 사용하며 다른 캐릭터들이 가더를 착용하는 자리에는 비수를 장착하게 될 예정이다.

원거리에서 일정 확률로 적을 기절시키며 대미지까지 넣을 수 있는 길로틴: 어비스라는 CC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 공격만 해도 대상 영혼을 획득하여 피해량을 상쇄할 수 있는 소울 실드를 채우는 소울 리프라는 스킬도 있다. 심지어 일반 공격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스티그마 상태가 발동되어 자신은 '낙인' 상태가 되고 피해를 입은 대상은 추가 대미지와 함께 지속 피해를 입는 '상처' 상태가 된다고 한다. DIRECTOR'S TALK에서도 소위 라인이라 불리는 강력한 혈맹, 연맹에서 수라의 존재가 중요해질 거라는 이야기도 공개되었으니 기대해 보도록 하자.

변경 전 클래스가 보유하던 각종 스펙을 수라 클래스에 맞게 전환하는 클래스 체인지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이번 기회에 성능이 정말 엄청나 보이는 신규 클래스 육성에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신규 영지 오렌 소식도 많이 궁금해할 것 같다. 오렌 마을부터 마요 설벽, 샤벨 설벽, 얼음 호수, 엘모어 격전지 등 다양한 지역들이 개방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새로운 보스들까지 예고되었으니 페이지를 꼭 확인해 보길 추천한다. 오렌에서는 수라에 관련된 새로운 이야기들이 펼쳐질 듯한데 또 어떤 스토리를 선사할지 기대된다.

새로운 월드 던전 상아탑, 권능의 주인: 신화 등에 대한 정보도 예고되며 많은 이들이 기대를 불태우고 있는 상황, 많은 유저가 몰려 모바일게임순위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은데 11월 2일을 열심히 기다려 보는 건 어떨까. NEXT UPDATE로도 월드 공성전: 기란성, 라스타바드, 잊혀진 섬,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등이 함께 또 예고되었으니 1주년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가 예고된 리니지W를 즐기며 앞으로의 소식 역시 기다려 보길 바란다.

정말 모바일게임순위가 기대될 수밖에 없을 정도로 풍성한 소식이 예고된 듯하다. 첫 시그니처 클래스 '수라'부터 처음 보는 혜택이 담긴 무려 6장의 TJ 쿠폰, 새로운 영지 오렌, 엄청난 혜택 신규 월드 그리고 여러 콘텐츠 추가 등 이제는 정말 코앞으로 다가온 11월 2일 리니지W 첫 생일맞이 축제를 열심히 즐겨보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하겠다. 하단 링크를 통해서 꼭 잊지 말고 사전예약에 참여해 생일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쳐두도록 하자.

리니지W

사전예약

게임 소개를 대가로 엔씨소프트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