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요정 &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소식과 TJ쿠폰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맨독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한번 설명드렸던 요정 & 마법사의 클래스 리부트 업데이트가 진행됐으며 이와 함께 오름의 흔적 시즌2가 시작됐다는 소식인데요.

클래스 리부트 소식과 오림의 흔적 시즌2 소식 그리고 함께 공개된 TJ쿠폰과 이벤트 내용까지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니지M 요정 클래스 리부트

개인적으로 저도 키우던 요정이 있었던 만큼 이번 요정 클래스 리부트 소식은 정말 반가웠는데요. 사실 이번 클래스 리부트는 마법사보다 요정이 중점으로 진행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활과 관련된 스킬들의 변경 내용입니다. 액티브 스킬인 슈팅 스타와 엘리멘탈 애로우, 패시브 스킬인 엘븐 윙 슈즈가 새롭게 추가되었으며 엘븐 위더가 트리플 애로우로 이름이 바뀌며 대미지가 상향됐습니다. 이외 스킬들은 조금씩 상향됐습니다.

생존과 연관된 스킬들로 소울 배리어가 MP 대체 소모 효과가 제외됐으며 특정 HP보다 낮아진 경우, MP에 비례하는 보호막이 생성되게 변경됐습니다. 이외에도 엘리멘탈 실드, 엘리멘탈 큐어, 페어리의 은총이 상향됐습니다.

물 속성과 연관된 스킬들입니다. 아쿠아 프리즈가 새롭게 변경됐으며 아쿠아 프리즌 스피릿이 추가됐습니다. 이외에도 아쿠아 애로우가 추가됐으며 위 스킬들이 새롭게 상향됐습니다.

바람 속성과 연관된 스킬들로 새로운 옵션들이 추가됐습니다. 특히 원거리 치명타 및 원거리 치명타 대미지 옵션 추가해 주는 스톰샷부터 발동형 원거리 회피 관통 옵션을 추가하는 피어스 애로우 등 더욱 매력적이게 바뀐 듯합니다.

불 속성과 연관된 스킬들로 새롭게 파이어 프로텍션이 추가됐는데 해당 스킬은 이뮨 투 함과 중복이 불가하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레임 소드와 소울 오브 프레임이 상향됐습니다.

땅 속성과 연관된 스킬로 어스 그랩이 상향됐습니다. 활 착용 시 사정거리가 증가하며 땅 속성 저항 및 대미지 리덕션을 감소합니다.

이외에도 액티브 블러드 투 소울 HP 소모량이 감소됐으며 정령옥 아이템 무게 감소, 화살의 상급 오리하루콘 화살 아이템이 추가됐고 아이템 무게가 감소됐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요정을 키우고 있어서 해당 업데이트는 정말 반가운 소식이었는데요. 게임에 접속해 보면 스킬 창에서 새롭게 추가된 스킬들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더욱 자세한 능력들은 인게임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다른 클래스를 키우고 있는데 요정을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현재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함께 진행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빠르게 진행해 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레벨 75 이상부터 가능하며 3천 다이아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리니지M 마법사 클래스 리부트

마법사는 요정에 비해서 리부트 내용이 많지는 않은 편입니다.

보호 마법으로 이뮨 투 함(에이션트) 스킬이 추가됐습니다. 패시브 스킬로 이뮨 투 함의 성능을 강화하는 사기적인 스킬이며 이외에 위 스킬들이 상향을 받았습니다. 사실 이뮨 투 함을 강화해 주는 스킬이 등장했다는 거에서 마법사의 리부트는 끝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업데이트 내용을 보시면 마법사로 클래스 체인지를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마법사 클래스 체인지 같은 경우 서버당 5개의 계정만 클래스 체인지가 가능했기에 현재는 클래스 체인지가 끝이 나서 초반부터 키우는 방법밖에 없으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림의 흔적 시즌2

출처: 유튜브 조마루

드디어 오림의 흔적 시즌2가 오픈했습니다. 오림의 흔적 같은 경우 첫 등장 시 상당히 좋은 호응을 받았던 콘텐츠인데요. 다시 나오다니 정말 반가운 소식인 것 같습니다.

오림의 흔적 시즌2는 3월 22일 ~ 4월 5일까지 플레이가 가능한 만큼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빠르게 즐기셔야 하는데요. 입장 조건은 80레벨 이상, 일일 기본 1회 참여 재화 지불 시 1회 추가로 총 2회까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단계는 일반, 하드 모드를 선택하여 도전하게 됩니다.

이번 시즌2에서는 시즌1때는 없던 난이도 설정이 존재하고 스킬 선택에서 새로고침 기능 제공 그리고 신규 스킬 추가 및 기존 스킬들이 리뉴얼 됐다고 합니다.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하며 몰려오는 적들을 처치해 경험치를 획득 레벨업 시 새로운 스킬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제한 시간 동안 죽지 않고 클리어하며 다음 단계로 도전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공격 스킬은 총 5종, 유틸 스킬은 3종 보유가 가능하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림의 흔적을 플레이하면 오림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증표를 통해 위 상품들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10단계 클리어 한 요사들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한 업적 퀘스트가 준비됐다고 하는데요. 10단계 클리어 시 엠블럼 오림 전문가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고 받아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규 이벤트 & TJ 쿠폰

리니지M은 이번 슈팅스타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TJ쿠폰을 제공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했는데요. 슈팅스타 시즌패스 보상으로 받는 마르바의 특별한 서물에서 룬 복구 TJ쿠폰을 슈팅스타 출석체크에서 3주 차 보상으로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TJ쿠폰, 4주 차 보상으로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TJ쿠폰, 5주 차 보상으로 스페셜 변신 합성 TJ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출석체크를 꾸준히 참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TJ쿠폰들 외에도 드래곤의 다이아, 아인하샤드의 축복, 뽑기 하프팩 등 보상들이 제공되니 함께 받아 가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이외에도 봄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봄맞이 컬렉션 이벤트는 3월 29일 ~ 4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일일 이벤트 퀘스트 달성 시 봄맞이 나들이 소풍 상자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자에서는 벚꽃 나뭇가지, 도시락 바구니, 나들이 모자를 1개씩 획득이 가능한데요.

해당 아이템들은 이벤트 상인 실루리아에게도 구매가 가능하며 강화를 해서 컬렉션을 만들 수 있으며 남은 아이템들로는 각종 이벤트 아이템들을 제작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이벤트 보상받아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비노 던전을 기다리며 마르바의 전언은 3월 29일 ~ 4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이벤트 기간 동안 기란 마을에 이벤트 NPC 마르바가 등장하는데요. 불길한 기운이 로서스 섬으로 이동하여 알비노 악어를 처치하고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 퀘스트로 마르바에게 말을 걸면 불길한 기운의 로서스 섬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그곳에서 악어, 크로커다일, 알비노 악어를 만나보실 수 있고 알비노 악어 처치 시 탐나는 성장의 물약 1개를 획득하고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는 미르바의 전투 지원 상자 1개를 얻을 수 있는 만큼 늦지 않게 참여하셔서 보상받아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프로야구 개막 기념 아덴 야구 경기 이벤트입니다. 2023년 프로야구 정규 시즌 개막을 기념하여 이벤트 기간 동안 아덴 야구 경기 시련 던전이 오픈되는데요. 해당 던전에서는 야구공 미티어라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 내 몬스터 70마리를 처치하는 매력적인 던전인 만큼 함께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유튜브 조마루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요정과 마법사의 티어가 보다 올라가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외에도 오림의 흔적을 다시 만나볼 수 있어 정말 반가운 것 같습니다. 특히 새롭게 변경된 오림의 흔적은 보다 퀄리티가 좋아진 것 같아 플레이하는 맛부터 보는 맛까지 있는 콘텐츠였는데 추후에도 이런 콘텐츠가 계속 추가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리니지M 슈팅스타 페이지

- 리니지M 구글 다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