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7 펄어비스 주가 X폭락의 이유 :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첫날 매출부진, 그런데 며칠 더 지켜봤어야...
펄어비스 폭락이유는 단적으로 중국에서 출시된 검은사막 모바일의 첫날 매출순위가 저조한 것에 있습니다.
이 정보를 미리 입수한 외국인과 국내기관들에 의해 장이 채 시작도 되기전에 매도세를 이루어 투매가 일어난 듯합니다.
그런데, 매출이 정말 저조한지는 첫날로만 좌우되지 않는 변수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할 만한 기사는 오늘이 아니라 어제 오전에 미리 나왔던 다음 내용입니다.
https://www.news2day.co.kr/article/20220426500146
[뉴스투데이=장원수 기자] 키움증권은 26일 펄어비스에 대해 중국 1위 게임인 왕자영요의 1분기 일평균 매출액은 210억원으로 도출되며 5위 및 10위 게임의 일평균 매출액은 각각 50억원과 20억원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중국 모바일
www.news2day.co.kr
김진구 키움증권 연구원의 말을 인용한 기사의 골자는,
사전 다운로드에 충분한 기간이 없었으며 어제 저녁 론칭파티가 있는 관계 등으로 첫날이 아니라 그 다음 며칠의 흐름을 주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쨌거나, 전문가 말대로 정말 며칠 두고본다고 매출이 나아질지는, 그 며칠이 지나면서 확인될 내용입니다.
현재로서는 저점매수든 물타기든 손절이든 주의가 필요할 듯...